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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헬로키티
1. 미진화체: 스킬의 기믹 커버 범위가 넓긴 한데 2턴 지연까지 붙어서 오히려 턴이 애매하게 늘어버린 느낌입니다. 거기다가 딜각성도 3속성 공격 강화+이고, 초각성 포함해도 스킬 부스트가 최대 4개라서 명확한 장점이 보이진 않는 것 같습니다.
마땅한 상태이상 회복 서브가 없다면 이거라도 써야겠지만, 우선 사용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 평점: ☆☆☆☆★
2. 진화체별 간단 평가
○ 불의 열쇠 계승자: 샤나, 클라이브 같은 친구들이 불의 2콤보 이상일때 공격력이 상승하는 기믹이라 그 서브로 못쓸건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드롭 생성은 샤나로 이미 충분하고, 각성 무효 회복은 레이란 버드 같은 친구들로 충분해서 겹치는 구간이 많아 우선 사용은 힘들 것 같습니다 (☆☆☆★★)
○ 얼음의 열쇠 계승자: 추가타를 수동으로 쳐야 하는 메타면 모르겠는데 그렇지도 않고, 그 외의 스킬도 대체 가능한 수준입니다. 추가타에 추가 배점이 붙은 랭던에 쓴다거나 일부 파밍 던전에서 쓸 수는 있겠지만, 그 외에는 그닥 쓸 일 없을 것 같습니다 (☆☆☆☆★)
○ 숲의 열쇠 계승자: 룰렛+조작시간 연장 스킬은 좋은데 룰렛 덮을만한 스킬을 가진 대체도 많고, 원본 아무리네아가 상향 충분히 잘 받아서 아무리네아 그냥 써도 무방합니다. (☆☆☆★★)
○ 별의 열쇠 계승자: 빛횡강 파밍 파티에서 나름 쓸만은 하겠지만 드롭 생성양도 비교적 적고 초연결도 없고 해서 우선해서 쓸 필요는 그닥 없는 것 같습니다. 빛드롭 만들어줄 서브 모자라면 임시로 끌어다가는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달의 열쇠 계승자: HP 50% 이하 강화는 요즘 파밍에서도 잘 안씁니다. 써도 겅호 콜라보 아오이 같은 친구들이 우선적으로 쓰일거라 현재 시점에서 활약은 힘들 것 같습니다. (☆☆☆☆☆)
○ 고결의 열쇠 계승자: 최대 스킬 부스트 6개에 회복 L자 지움이 있어서 스킬 부스트++까지 달아줄 수 있어서 총 스킬 부스트 9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스킬 턴 자체도 4턴으로 짧아서 일부 파밍 등의 던전에 스킬 부스트 확보용 베이스로 활용하기 매우 좋습니다. 챠미키티가 나왔다면 현재 시점에서는 고결의 열쇠 계승자가 제일 활용 가치가 높지 않나 싶습니다. (☆☆★★★)
○ 여울의 열쇠 계승자: 스킬 부스트 최대 6개에 3턴 쿨타임으로 관통 스킬 사용 가능한 점은 좋은 것 같습니다. 메타에서 살짝 거리가 있는 물 콤보강화 2개를 가지고 있다거나 하는 점은 좀 아쉽긴 한데 울프 데이토나 파티 같은 곳에서 임시로 써먹기는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 데이토나 쿠로미
스킬 부스트 2개에 3턴 단축하면서 변신하기 때문에 실질적 5턴을 확보할 수 있는 친구입니다. 변신 후에는 기본 공격력 14500 가량에 2마리 공격+ 4개에 부유까지 가지고 있어서 딜량은 초중력에서도 어느정도 기대가 가능한 편입니다.
스킬도 3턴이라는 짧은 턴으로 상한 해제+관통+잠금 해제+빛드롭 생성이라 데이토나 파티 같은 곳에서는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빛속성에서 2마리 공격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데이토나나 울프 데이토나 같은 친구들이 메타에서 높은 곳을 바라보기 힘든 상황이고, 현재 시점에 턴이 짧은 관통 서브들이 계속해서 쏟아져나오는 시점이다보니 나왔을때 써먹어볼 각은 볼 수 있겠지만 우선해서 써야 할 설득력은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 평점: ☆☆☆★★
- 코기뮹
1. 미진화체: 스킬 부스트가 없는 점이나 추가 공격 각성은 좀 아쉽긴 한데 그래도 콤보 강화, L자, 팀 HP 강화 2개의 각성 구성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은 콤보 강화의 가치가 낮아진 상태라서 눈에 띌만한 딜량의 상승을 기대하긴 힘들겠지만, 그래도 유틸적으로는 충분히 쓸만하고, 스킬도 고정된 한줄에 룰렛을 생성하면서 조작시간&회복력 인핸스라서 커버할 수 있는 기믹 범위도 그럭저럭 넓은 편입니다.
대체가 불가능한 수준의 몬스터는 아니라서 확정권을 꼭 구매해야 한다거나 하는 친구는 아닙니다만, 그래도 나왔을때 활용할 고민은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평점: ☆☆☆★★
2. 진화체: 유틸 포지션의 몬스터를 원한 각성 배치같긴 한데 대처가 불가능한 수준도 아닌 것 같고, 정작 필요한 각성들을 묘하게 빗겨간 느낌입니다.
스킬도 룰렛을 덮을 수 있는건 좋은데 룰렛을 한줄이나 생성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어서 우선 사용해야 할 이유는 그닥 없는 것 같습니다.
○ 평점: ☆☆☆☆★
- 안녕 헬로키티 (신규 몬스터)
1. 미진화체: 유틸, 딜 모두 노릴 수 있는 각성 구성이고 스킬에 2턴 단축까지 써먹을 수 있어서 전체적으로 장점이 많은 친구입니다.
특히나 요즘 초중력 붙은 상위 던전 올라갈때 딜 보강을 위해서 킬러 각성을 달아주는 경우가 많다보니 이런 부류의 무기는 대체가 힘들 가능성도 높은 편입니다. 또한, 상위 던전 보스로 드래곤 타입의 등장하는 경우가 많아서 적절한 타이밍에 딜을 높힐 수 있는 무기이기도 하다보니 최소 하나에서 2개 이상까지도 사용 각 볼 수 있는 무기이지 않나 싶습니다.
○ 평점: ☆☆★★★
2. 진화체: 2마리 공격+ 4개에 부유 각성 있는 것도 좋고, 한계돌파가 없지만 자신의 액티브 스킬로 상한치를 50억으로 늘릴 수 있는 점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빛드롭과 회복드롭을 동시에 생성할 수 있는 스킬도 안정적인 파티 운영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빛속성 2마리 공격'이라는 포지션 자체가 현재 메타에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나마 크리스마스 메리디스나 워리어 오브 라이트, 디옹 같은 친구들이 나름나름 선방을 하고 있긴 한데 티어권으로 올라오진 못하는 상황이고, 데이토나와 울프 데이토나 역시 티어권에서 계속 멀어지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포텐이 있어도 쓸 각이 좀처럼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로써는 미진화체로 쓰면서 미래를 지켜보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평점: ☆☆☆★★
- 잘자요 헬로키티 (신규 몬스터)
1. 미진화체: 각성의 갯수는 적은데 딱 필요한 각성으로만 군더더기 없이 가져온 점이 매우 좋습니다. 특히나 상위 던전 화력 보강을 위해 딜러한테도 초 콤보강화를 달아주는 현재 시점에서 딜 보강을 할 수 있으면서 어둠 내성과 팀의 HP까지 보강 가능한 점은 매우 좋은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스킬도 2턴 단축이 포함되어 있어서 초반 턴 확보까지 가능하다보니 '정사각형의 어둠 드롭 생성이 때에 따라 방해가 될 수 있다'라는 점 빼면 거즘 장점만 있는 무기로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목표로 두고 에그 굴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평점: ☆★★★★
2. 진화체: 어둠 속성 관통 딜러입니다. 특히 스킬로 3×3 어둠 드롭을 1세트 생성할 수 있고, 7턴 쿨에 1턴감이라 4체로 루프도 가능합니다.
문제는 관통 각성의 가치 자체가 현재 시점에 그닥 높지 않고, 루프로 굴려야 할만큼의 가치는 그닥 없어보인다는 점입니다.
그나마 정월 라죠아 같은 친구들이 지금은 아니어도 포텐은 갖추고 있어서 어둠 관통을 쓸 각이 아예 안나오는건 아닌데 이미 충분히 쓸만한 미진화체 놔두고 진화시켜서 쓸 각 볼 필요는 그닥 없을 것 같습니다.
○ 평점: ☆☆☆☆★
- 좋은 아침 헬로키티 (신규 몬스터)
1. 미진화체: 스킬 부스트에 회복 드롭 강화 2개를 더해줄 수 있고, 스킬에 2턴 단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회복력 보정하기도 좋고, 스킬에 상태이상과 HP 회복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쓸 각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좋은 구성인건 맞는데 건네주는 각성이 과하게 심플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팀 회복 강화 같은거라도 같이 주는게 더 좋지 않았나 싶습니다. 쨌든 회복력 보강할 무기 적다면 쓸 각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평점: ☆☆☆★★
2. 진화체: 스킬 부스트 갯수는 아쉽긴 한데 그래도 나머지 각성이 쓸만한 편입니다.
특히 기본 HP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회복 드롭 강화+ 2개로 4드롭 회복 노려볼 수 있는 점도 좋고, 초 콤보강화 3개에 부유로 초중력 던전에서도 딜 기대 가능한 점도 좋아보입니다.
스킬도 5턴 쿨타임으로 2턴 상한 증가+상태이상 회복이라 여기저기 부담없이 들어가기 좋은 종류의 몬스터인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장점이 크긴 하지만, 아무래도 상태이상 회복 계열의 스킬이다보니 레이란 드래곤, 아마테라스 드래곤 등과의 경쟁은 피할 수 없을 것 같고, 그 두 친구들에 비해서 유틸성이 좋아보이진 않아서 충분히 대체 가능한 범위 안쪽의 친구인 것 같습니다.
○ 평점: ☆☆★★★
- 씨 울프 포차코 (신규 몬스터)
실질적 5턴을 벌어줄 수 있는 변신 전이나 콤보강화+ 4개에 6턴 쿨타임으로 판갈이와 함께 2턴짜리 흡수 무효를 깔아줄 수 있는 변신 후의 구성이 나쁘진 않은 편입니다. 특히 변신 후의 스킬에 판갈이가 포함되어 있어서 드롭을 한 속성으로 바꾸는 기믹 대처가 가능한 점도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또한, 리더로 접근해봤을때도 리더스킬 조건이 나름 간단한 편이라 쉽게 굴리기도 좋아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좋은 구성인건 맞는데 각성 자체가 메이저하지 않고, 이 친구를 서브로 쓸만한 불&물 동시 공격 리더도 현재로써는 그닥 없습니다.
없어도 크게 지장 없을 친구인 것 같습니다.
○ 평점: ☆☆☆☆★
- 노틸러스 케로케로케로피 (신규 몬스터)
그나마 목속성은 관통을 써먹다보니 씨 울프 포차코 보다는 상황이 좀 낫긴 한데 노틸러스, GS 노틸러스 모두 메타에서 이미 한참 멀어지는 중이라서 딱히 쓸 각은 안나오는 것 같습니다.
쓰더라도 다른 더 좋은 상태이상 회복 서브 많아서 우선 사용 가치도 그닥 없는 것 같습니다.
역시 없어도 크게 지장 없을 것 같습니다.
○ 평점: ☆☆☆☆★
- 블랙버드 배드바츠마루 (신규 몬스터)
씨 울프 포차코나 노틸러스 케로케로케로피에 비해서 변신 후의 딜각성도 초 콤보강화로 메이저하고, 부유도 가지고 있어서 초중력에서 딜 보정도 가능합니다. 또한, 두 친구와는 다르게 스킬에 대미지 상한을 늘려주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고점 자체가 높은 편입니다.
일단 씨 울프 포차코나 노틸러스 케로케로케로피보다는 분명 좋은 친구인건 맞는데 정작 들어갈만한 파티가 그닥 없는 편입니다. 블랙버드를 쓰는 메타라면 또 모르겠는데 블랙버드가 메타에서 멀어진지도 한참 됐고, 속성 콤보 강화 자체의 가치도 떨어진 상황이라 블랙버드 배드바츠마루가 좋게 나왔다고 해도 블랙버드를 심연에서 구해주진 못할 것 같습니다.
여러모로 포텐은 갖추고 있는 친구이긴 한데 지금 시점에 쓸 각은 그닥 안나오는 것 같습니다. 확보는 해둘만 하겠지만 미래를 위한 투자 정도의 느낌일 것 같습니다.
○ 평점: ☆☆☆★★
- 위시미멜 (신규 몬스터)
다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경감&서브 공격력 인핸스 루프 몬스터 입니다. L자+로 어시스트 무효 해제 잠재각성 달아서 쓸 수도 있고 회복드롭 강화+ 2개로 회복력 보정 가능한 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심플하게 좋은 친구이긴 한데 변신 몬스터다보니 고점의 한계도 명확하고, 경감 루프 몬스터 풀도 이제는 많이 넓어진 편이라 대체도 충분히 가능한 상황이라 있으면 좋겠지만 무리할 필요는 없는 친구인 것 같습니다.
○ 평점: ☆☆★★★
[★7 라인업]
- 불의 대마녀 헬로키티
1. 미진화체: 던전 보너스가 2개나 붙은 시점에서 파밍 외에는 써먹기 많이 힘들어보이는데 정작 파밍에 써먹기에도 스킬 부스트 갯수나 스킬 턴에 제약이 너무 많습니다. 그나마 회복 L자 지움이 있긴 한데 회복 L자 지움 달고 스킬 부스트++ 달아봐야 결국 5스부라서 스킬 부스트+ 초각성과 큰 차이가 있지도 않습니다.
그나마 리더스킬이 드롭을 6개만 연결해도 발동 가능한 점은 쓸만한 포인트이긴 한데 각성이나 스킬의 장점이 크지 않아 시바드래곤 서브 써먹을 리더가 급한게 아니라면 크게 쓸 일 없을 것 같습니다.
던전 보너스가 급하면 모를까 딱히 쓸 일 없을 것 같습니다.
○ 평점: ☆☆☆☆★
2. 진화체: 리더스킬 조건이 나름 쉽긴 한데 요즘 시점에 써먹기에는 아쉬운점이 많고, 각성도 공격적이긴 한데 스킬이 너무 이것저것 들어가서 템포가 긴 편이라 아쉽습니다.
각성, 스킬, 리더스킬 서로가 서로를 깎아먹는 조합이라 극초반 아니면 크게 손이 가진 않을 것 같습니다.
○ 평점: ☆☆☆☆★
- 물의 대마녀 헬로키티
1. 미진화체: 초각성 포함해서 던전 보너스를 3개까지 활용할 수는 있고 스킬 턴도 나름나름 짧긴 한데 정작 스킬 부스트가 2개 뿐이라 파밍 파티에 써먹기에는 제약이 많습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급해도 우선순위에 두긴 힘들 것 같습니다.
○ 평점: ☆☆☆☆☆
2. 진화체: 4속성 공격 강화+ 2개에 초각성으로 부유까지 선택할 수 있어서 딜량 자체는 그럭저럭 보장된 편인 것 같습니다.
원본 리체 시리즈와는 다르게 스킬차지가 없는 대신 스킬의 템포는 짧은 편입니다. 특히나 2턴 지속되는 속성 흡수 무효+대미지 무효 관통의 조합은 마랑의 지배자 가네샤 등에서 써먹기 좋은 구성인 것 같습니다.
다만, 다속 포지션 자체의 고점이 충분히 올라서 기믹 대체할만한 다른 친구들도 많고, 특히 관통은 그냥 관통 잠재각성 달아서 해결하는 경우도 있다보니 가치가 있더라도 정작 쓸 각은 크게 나오지 않는 편입니다.
다속 관심 있다면 하나 정도는 갖고 있을만은 한데 여러모로 아쉬운 점이 많은 친구인 것 같습니다.
○ 평점: ☆☆☆★★
- 나무의 대마녀 헬로키티
1. 미진화체: 기본 스킬 부스트 4개에 던전 보너스를 3개까지 쓸 수 있어서 한떄 파밍 파티 서브로 각광받던 친구입니다. 그리고 지금도 스킬 부스트 4개에 던전 보너스 3개는 좋은 구성인건 맞긴 한데 최근에 카밀라가 상향을 받으면서 스킬 부스트 4개에 던전 보너스 4개 or 스킬 부스트 6개에 던전 보너스 3개짜리 무기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기본 스킬로 대미지 무효 관통&고정 대미지를 갖고 있어서 가치가 더 높아졌습니다.
카밀라 있다면 카밀라 우선으로 쓰고 카밀라가 없다면 대용으로 한두개 정도 쓰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 평점: ☆☆☆★★
2. 진화체: 대미지 무효 관통+초추가타 주력으로 쓰던 시절 1티어 올라온 이후로 티어권 올라온 적 없습니다.
관통을 잘 쓰는 메타도 아니고, 초 연결 지움 강화가 붙긴 했는데 하나 뿐이라 오히려 애매해진 것 같습니다.
스킬도 4턴간 속성 흡수 무효 깔아주는건 좋은데 2색진인 점이 아쉽기도 하고, 나무 속성 자체의 티어도 높지 않은 상황입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써먹기 힘들 것 같습니다.
○ 평점: ☆☆☆☆★
- 빛의 대마녀 헬로키티
1. 미진화체: 나무의 대마녀 헬로키티에 비해서 스킬 부스트나 던전 보너스 갯수가 좀 아쉽긴 한데 턴 자체는 짧아서 위에 다른 스킬을 올리기에는 나름 괜찮은 편입니다. 다만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미 카밀라라는 상위 호환이 존재하는 시점에서는 우선해서 가져올 필요는 그닥 없고, 카밀라가 없더라도 턴 좀 더 길어도 나무의 대마녀 헬로키티가 오히려 더 써먹기 좋을 것 같습니다.
○ 평점: ☆☆☆☆★
2. 진화체: 4기 시스템을 돌릴 수 있는 최상단&최하단 빛드롭 한줄 생성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초 콤보강화 3개+빛 콤보 강화 덕분에 고점 자체는 나름 높긴 한데 4기 시스템이다보니 유틸 기믹 대처에 수월하진 않아 보통 파밍 파티에 많이 사용됩니다. 다만, 파밍 파티에서도 요즘은 초연결을 활용할 수 있는 친구들을 우선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사실상 공략, 파밍 그 어디에서도 잘 쓰이지 않는 친구입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뽑아도 쓸 곳 없을 것 같습니다.
○ 평점: ☆☆☆☆☆
- 어둠의 대마녀 헬로키티
1. 미진화체: 각성 구성 자체는 빛의 대마녀 헬로 키티 같은 친구들과 비슷하긴 한데, 스킬 턴이 3턴으로 압도적으로 짧고 무엇보다도 리더스킬에 리더로 던전 진입 시 에그 드롭률이 상승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본 벨로아와 비교했을때도 스킬 턴이나 스킬 부스트 갯수, 던전 보너스 보유 여부 등 장점이 훨씬 크고, 무엇보다도 교환이 가능한 친구이기 때문에 구하기도 쉬운 편입니다.
파밍에 쓸 일이 매우 많고, 특히 카린 드래곤 같은 친구들의 교환 재료를 파밍하기 위해 써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적으면 1기, 많으면 2기까지도 확보해서 써먹을 가치가 있는 친구입니다.
벨로아 유무 관계 없이 2기 정도 확보 추천합니다.
○ 평점: ☆★★★★
2. 진화체: 각성 구성이나 성능 자체는 나쁘진 않은데 이 친구를 서브로 써먹을만한 리더가 그닥 없습니다.
그나마 블랙버드 정도가 써먹을 것 같긴 한데 정작 티어권에는 있지도 않고, 드롭을 빠르게 대량생성 가능하다는 점을 이용해서 어둠 초연결 파밍 파티 등에 써먹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정작 위치 벨로아 키티한테는 초연결 각성이 없어서 붕 뜨는 느낌입니다.
미진화체한테 우선순위 더 높게 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평점: ☆☆☆☆★
- 침상의 대마녀 헬로키티
불속성에서는 세이나 같은 친구들이 관통을 써먹긴 했습니다만, 이제는 메타에서 너무 멀어진 상태이고, 룰렛 루프가 가능한 액티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긴 한데 그나마도 조작 연장을 해주진 않아서 룰렛을 100% 써먹기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딱히 메타에 맞지도 않고 대체가 불가능한 수준도 아니라서 우선순위 높게 잡지 않아도 좋을 친구인 것 같습니다.
○ 평점: ☆☆☆☆★
- 요염한 바다의 대마녀 헬로키티
4기로 시스템 구성이 가능한 초연결 드롭 생성 몬스터 입니다. 각성에 자동 회복+ 3개로 적에게 공격을 당하더라도 지속적인 회복도 가능하고, 스킬에 지울 수 없는 드롭과 각성 무효 해제도 포함되어 있어서 적의 상태이상 패턴 대처도 쉬운 편입니다.
잘만 맞아 떨어진다면 던전을 쉽게 파밍할 수 있는 친구는 맞는데, 변신 몬스터이다보니 대미지 고점에 한계가 명확하고, 무엇보다도 시바드래곤 같은 친구들에 비해서 스킬의 장점이 크진 않습니다.
그나마 기구성의 절대자를 쉽게 파밍하는 친구이긴 한데 딱 그 정도가 고점인 것 같습니다. 딱히 저격하거나 교환해야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 평점: ☆☆☆★★
- 깊은 숲속의 대마녀 헬로키티
다속 포지션의 몬스터로 5속성 공격 강화+ 2개에 부유를 가지고 있어서 초중력에서도 딜 보정이 가능한 친구입니다.
변신 몬스터이긴 하지만, 스킬에 대미지 상한치를 40억으로 늘려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고, 회복을 포함하지 않는 판갈이가 스킬에 포함되어 있긴 한데 대미지 무효 관통 역시 스킬에 포함되어 있는데다가 리더스킬에 드롭을 지운 턴에 HP를 회복하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어서 회복 드롭의 부재가 크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또한, 스킬 구성도 좋은데 템포는 3턴으로 짧아서 3기로 시스템 구성이 가능한 점도 포인트였고, 여러모로 장점이 많아서 한때는 1티어까지도 올라간 전력이 있는 친구입니다.
나름 다속도 지원을 받은 시점이라 지금 시점에도 못쓸 이유는 크게 없을 것 같습니다. 예전만큼 상위 던전을 쉽게 깰 수 있는 친구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안정적으로 던전을 돌 수는 있을거라 연구는 해볼만한 친구인 것 같습니다.
다만 다속은 지금 에그드래곤이 평가가 더 좋고, 나중에 서술할 대마녀의 스승 헬로키티 같은 친구들로도 충분히 돌아갈거라 일부러 저격하거나 교환한다거나 할 필요까진 없지 않나 싶습니다.
○ 평점: ☆☆★★★
- 운외의 대마녀 헬로키티
한때 드롭을 6개씩 지울 때마다 3콤보가 가산되는 리더스킬의 어그로가 강력해서 연구가 좀 됐던 친구이긴 한데 크게 유의미한 성과는 없었던 친구입니다.
지금도 리더로의 가치는 그닥 없는 것 같고, 그나마 4턴 쿨타임으로 상태이상 해제를 하면서 5콤보를 가산할 수 있는 스킬 구성은 꽤 쓸만한 것 같습니다.
변신 후의 각성이 좀 애매하기도 하고, 변신 전의 스부가 2개 뿐인 점은 아쉽지만, 변신 후의 스킬이 파밍 등에서 쓰일지 모르는 계열이라 하나 정도는 교환해둬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평점: ☆☆★★★
- 거울 공간의 대마녀 헬로키티
변신 후 스킬이 3턴 쿨타임으로 흡수 무효+자신 타겟 인핸스+대미지 상한 80억으로 증가라서 좋은 구성이긴 한데 각성이 과하게 심플한 것 같습니다.
초 콤보강화 4개에 관통, 부유로 공격적인 구성인 것도 맞고, 잘만 맞아 떨어진다면 충분히 고대미지 기대가 가능하긴 한데 그걸 위해서 유틸을 포기할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아무래도 극단적인 친구들은 쓰일 경우 대체가 힘들 확률이 높아서 하나 정도 조커로 놔둘 가치는 있긴 한데 그 '쓰일 경우'가 많지는 않을 것 같아서 미래를 위한 투자 정도 개념으로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평점: ☆☆☆☆★
- 채용환사 이데알 시나몬
1. 미진화체: 각성 구성, 스킬 구성, 리더스킬이 전체적으로 다속에서 써먹기 좋은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다만 각성은 다른 다속 몬스터들에 비해서 너무 평범한 느낌이고, 스킬은 1턴 지연 떼고 더 짧아져도 좋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
나쁜건 아닌데 너무 심심한 느낌이라 손이 잘 가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다속에 관심은 있는데 서브 풀이 좁은 상황이라면 고려는 가능하겠지만 그 외에는 일부러 뽑거나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 평점: ☆☆☆★★
2. 진화체: 이데알 원본과 같이 진화체는 콤보 컨셉으로 바꿔주는 것 같긴 한데 스킬이 그대로인 이상 유의미한 변화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나마 미진화체와는 다르게 각성에 십자와 L자가 포함되어 있어서 유틸적인 요소가 보강되긴 했는데 일부러 쓸 필요까진 없지 않나 싶습니다.
○ 평점: ☆☆☆★★
[★8 라인업]
- 대마녀의 스승 헬로키티 (신규 몬스터)
원본 라피네와 동일하게 2단 변신 기믹에 변신을 완료한 후에는 룰렛 루프를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단 변신을 해야하기 때문에 초반에 변신을 위한 택틱을 어떻게 짜느냐가 매우 중요한 친구입니다. 그나마 원본 라피네와는 다르게 1단 변신 할때도 조작시간 1.5배를 깔아주기 때문에 룰렛 컨트롤은 나름 수월한 편입니다.
또한, 변신을 완료한 후에는 3턴 쿨타임으로 3턴 지속되는 룰렛 생성+조작시간 2배+대미지 상한 40억 버프를 사용할 수 있어서 변신 몬스터이지만 고점 자체도 높은 편입니다.
리더스킬도 원본 라피네보다 가하는 고정대미지의 수치는 낮지만 5속성 공격으로 대미지 80% 경감이라 원본 라피네보다 경감률도 높고, 기본 악마타입 공격력 배수도 높아서 사실상 원본 라피네의 상위호환으로 봐야 하는 친구입니다.
다속인데다가 룰렛을 활용해야 하기 때문에 손이 많이 간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고점도 충분히 높고, 3속성까지 갖추고 있는데다가 자신의 대미지 상한을 올릴 수 있는 버프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티어권에 진입 가능한 리더로 보입니다. 또한, 나중에 귀멸의 칼날이 복각하면 아카자가 상향을 잘 받아서 서브나 헬퍼로 활용도 가능해지기 때문에 앞으로의 미래도 어느정도 보장이 된 친구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장점이 충분히 많고, 그렇기 때문에 하나 정도는 확보해도 좋을 친구로 보입니다. 특히 다속에 관심 많다면 확정권 구매까지 고려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평점: ☆★★★★
원본 알렉산더는 1차 변신 후 변신 2개가 루프로 돌아가는 방식이지만, 원본과는 다르게 2차 변신 기믹을 사용합니다.
그나마 라피네 키티와는 다르게 1차 변신에는 4턴 지연, 2차 변신에는 2턴 단축을 깔아주기 때문에 턴 확보에는 도움을 줄 수 있는 편입니다.
변신을 완료한 후에는 5속성 강화+ 3개에 T자 지움 공격 각성을 가지고 있고, 3턴 쿨타임에 2턴간 대미지 상한을 40억으로 늘려주면서 5속성+회복 드롭을 생성하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3속성인데다가 각성도 공격적이고, 상한까지 늘려줄 수 있다보니 고점 자체는 높은 편입니다. 거기다가 리더스킬도 경감은 없지만 배수도 높고, 콤보 수 2 추가에 1000만 고정 대미지까지 보유하고 있어서 상위 던전도 충분히 도전해볼만한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스킬의 드롭 생성이 즉발적인 개념이라서 드롭의 안정적인 확보를 위해서는 하다못해 다른 드롭 생성 서브 둘과 같이 시스템을 돌리거나 라피네 키티 등의 도움을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나마 이쪽도 악마 타입 배수라서 나중에 귀멸의 칼날 복각하면 아카자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어느정도 보완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론상의 구성 자체도 좋고 고점도 어느정도 보장되어 있어서 좋긴 한데 구성 난이도 등은 라피네 키티보다는 살짝 아쉬운 것 같습니다.
다속 좋아한다면 하나 정도는 얻어둘만은 한데 '필수 구매' 수준까지 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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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 마법석을 쓸만한가
→ 5법석이라 확률이 많이 괴롭힐 것 같긴 한데 신규 몬스터들 중에서 잘자요 헬로키티 같은 쓸만한 친구들이 은근 있어서 도전은 해볼만 한 것 같습니다.
→ 다만 신규 몬스터들 중 대다수가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무방 정도의 수준이라 예산 정해놓고 굴린 뒤에 예산 다 소모하면 뒤도 안돌아보고 도망치는게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 몬스터 풀이 좁거나 무기 풀이 좁다면 저레어도 몬스터들 중에서 쓸만한 친구들이 좀 있어서 아주 살짝 맛만 보는 정도만 굴려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교환할만 한가
→ 어둠의 대마녀 헬로키티는 강추 (2기 확보 추천)
→ 나무의 대마녀 헬로키티는 조건부 추천 (카밀라가 없거나 3기 이하일 경우)
→ 불, 물, 빛의 대마녀 헬로키티는 비추천
→ 운외의 대마녀 헬로키티는 교환 코인 많은 선에서 하나 정도는 추천
→ 깊은 숲속의 대마녀 헬로키티는 다속에 관심 많고 교환 코인 많은 선에서 교환 고민 해보기
→ 침상의 대마녀, 요염한 바다의, 거울 공간의 대마녀 헬로키티는 비추천
○ 확정권은 살만한가
→ 대마녀의 스승 헬로키티는 추천 (다속 좋아한다면 강추)
→ 대왕 쿠로미는 추천 (다속 별로 안좋아한다면 안사도 무방)
→ 코기뮹, 이데알 시나몬은 비추천
→ 신규 캐릭터 확정 에그는 꽝 비율이 다소 높아보여서 추천하고 싶진 않음
○ 리세 할만한가
→ 초반에 도움 될만한 친구들은 그닥 없고, 중후반 넘어가서도 도움될만한 친구들은 손에 꼽습니다.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니부자
Bluneln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