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공인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pad/monstericon/2006.png)
![천하공인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pad/monstericon/2006.png)
![전통의 달마 대텐구](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pad/monstericon/2540.png)
![천하공인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pad/monstericon/2006.png)
![홍련용신 히노카구츠치](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pad/monstericon/755.png)
![천하공인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pad/monstericon/2006.png)
![월광의 마녀 꼬마 릴리스](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pad/monstericon/1784.png)
![천하공인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pad/monstericon/2006.png)
![천하공인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pad/monstericon/2006.png)
![천하공인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pad/monstericon/2006.png)
![천하공인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pad/monstericon/2006.png)
![의열의 무황신 야마토 타케루](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pad/monstericon/2657.png)
![천하공인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pad/monstericon/2006.png)
![각성 호루스](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pad/monstericon/2009.png)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450&my=post&l=1722
를 기준으로 모든 층 난입에 대비한 스작 요구/계승/지연내성 잠재각성을 정리했습니다. (방어력0이 아닌 경우)
다른 구성의 파티에서는 요구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연내성은
로 표시합니다
스작,계승,지연내성을 조합해서 가능한 경우를 써놨으니
현재 육성이나, 난이도를 봐서 편한걸로 골라서 만들면 됩니다.
1. 왼쪽부터 순서대로 스킬을 사용하는경우
리더
스킬20턴 + ![스킬 부스트](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pad/dataninfo/awaken/012.png)
or 19턴 + 스킬전수 +
or 스킬 17턴 + 스킬전수
프렌
스킬20턴
or 18턴 + 스킬전수
※리더프렌은 교체가능
2. 헤라 층에서 리더/프렌 고에몬을 사용하는경우
리더
스킬20턴 + ![스킬 부스트](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pad/dataninfo/awaken/012.png)
or 19턴 + 스킬전수 +
or 스킬 17턴 + 스킬전수
프렌
19턴 + ![스킬 부스트](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pad/dataninfo/awaken/012.png)
or 18턴 +
or 스킬 17턴 + 스킬전수
※서브는 그대로
※리더 프렌은 변경 가능
3. 기타
대신
인 경우
15턴 + 스킬전수 or 16턴 + 스킬전수 +
or 17턴 ![스킬 부스트](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pad/dataninfo/awaken/012.png)
![스킬 부스트](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pad/dataninfo/awaken/012.png)
보통 환신은 스작하니 스킬전수를 하거나, ![스킬 부스트](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pad/dataninfo/awaken/012.png)
를 달아주면 됩니다.
![전통의 달마 대텐구](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pad/monstericon/2540.png)
인 경우 17스부라서 2턴씩 덜해도 됩니다.
스킬턴 이외의 내용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450&my=post&l=1722
을 봐주세요.
다른 구성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첨부한 엑셀 파일을 수정해서 직접 계산해 볼 수도 있습니다.
스부+턴수는 직접 입력해야야 합니다.
턴수에서 턴밀을 빼면 필요한 스킬턴이 나옵니다. 표의 여분 필요가 0인 경우 . 계승하지 않아도 됩니다.
지연내성 잠재각성을 사용하는 경우 스킬턴이 하나씩 늘어납니다. 턴이 두번 밀릴 수 있는 리더 프렌은 하나당 두턴씩 늘어나기도 합니다.
'후 턴'은 '여분 필요'를 계산하기 위한 중간 과정이라 결과를 내는데에는 쓰이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_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