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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한/2022년 3월의 퀘스트 챌린지] Lv.8~10

아이콘 Bluneln5
조회: 547
2022-03-01 17:47:09

[타임라인]

00:00 Lv.8
04:53 Lv.9 요그소토스 pt.
07:02 Lv.9 고죠 사토루 pt.
08:19 Lv.10

※ 이 영상은 퍼즐앤드래곤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 영상입니다.

[Lv.8]

초환생 구시나다히메, 산단의 취용도사 세리카, 도예부의 여신 헤스티아, 새해 아침의 클라리넷 용악사 에놀라, 환생 현덕의 여무장 / 초환생 구시나다히메

※ 고정팀 구성입니다.

1층 / 하말: 어둠을 제외한 하나의 속성으로 자신의 속성을 변경한 뒤, 그 속성의 약점 속성을 흡수하고 회복 드랍을 잠근 후 각성 무효 1턴을 사용합니다.

새해 아침의 클라리넷 용악사 에놀라를 사용하여 행동 턴을 지연 시켜준 뒤 3턴을 버텨줘서 속성 흡수가 모두 빠지고 나면 나무와 회복을 포함한 7콤보 이상으로 넘어가줍니다.

2층 / 환생 범람하는 늑대의 기사 카무이: 스킬 봉인 5턴과 조작시간 3초 감소를 5턴 사용합니다.

세리카의 스킬에 있는 조작시간 증가를 이용해 조작시간 감소를 덮어씌울 수 있지만, 다음 층에서 99턴짜리 조작시간 감소 패턴이 있기 때문에 여기서는 세리카를 사용하지 않고 나무와 회복을 포함한 7콤보로 넘어갑니다. 3초 조작시간 감소가 버티기 힘드실 경우 세리카를 쓰고 한대를 그냥 맞아준 후 넘어가도 무방합니다.

3층 / 스칼렛: 조작시간 2초 감소를 99턴간 사용합니다. 이때 이전 층에서 사용한 조작시간 감소 디버프가 남아있는 상태라면 그 대신 일반 공격을 사용합니다.

세리카를 사용해서 99턴 조작시간 감소를 해제해준 뒤 나무 L자와 회복을 포함한 7콤보 이상으로 공격합니다. 다음 층에서도 세리카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한번에 넘어가기보다는 두 턴에 나눠서 넘어가는 방식이 제일 이상적입니다.

4층 / 야마츠카미노미코 카미누에: 불, 물, 나무 속성을 5턴 동안 흡수하고 10턴간 조작시간을 반감합니다.

도예부의 여신 헤스티아를 사용해서 속성 흡수를 무효화 해준 뒤 세리카를 사용해서 조작시간 감소를 해제하고 나무 L자와 회복을 포함한 7콤보로 넘어갑니다.

5층 / 헤스티아: 불속성 이외의 2개의 속성을 1턴간 흡수합니다. 4층에서 사용한 도예부의 여신 헤스티아의 속성 흡수 무효화 버프가 아직 지속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나무와 회복을 포함한 7콤보 이상으로 넘어가줍니다.

6층 / 그라뷔스: 1000만 이상의 대미지를 무효화하고 가장 왼쪽과 오른쪽 1렬에 조작 불가 디버프를 사용하거나 2×5 크기의 구름을 3턴간 사용합니다.

초환생 구시나다히메 리더스킬 발동을 위해서는 조작 불가나 구름 디버프가 남아있을 경우 퍼즐링이 힘들기 때문에 3턴을 버텨주고 넘어갑니다. 이 때 첫 턴은 그냥 7콤보 이상 발동으로 리더스킬 경감 발동해주고, 나머지 두 턴은 리더와 프렌 초환생 구시나다히메를 번갈아 사용하는 것으로 대미지 격감을 발동해주면 조금 더 쉽게 버틸 수 있습니다.

3턴을 모두 버틴 후에는 환생 현덕의 여무장, 세리카를 사용하고 나무 속성 대미지 무효 관통 각성과 회복을 포함한 7콤보 이상으로 마무리 해줍니다.

[Lv.9]

※ 동일 몬스터 금지 구성으로 총 두 가지 버전으로 돌아봤습니다.

- 첫번째 구성

극성의 무진인 자 요그 소토스 (스킬 부스트+ 초각성, 스킬 지연 내성×6), 새해 붓글씨의 혼용계사 라죠아, 오만의 대죄용 파델, 레오나 (스킬 부스트+ 초각성), 초환생 토르 (스킬 부스트+ 초각성) / 극성의 무진인 자 요그 소토스

※ 리더와 프렌 요그 소토스 중 하나는 스킬 지연 내성 6개 이상 필수입니다. 보스 층에서 스킬 지연 내성이 안붙은 쪽 먼저 쓰시고 초근성 제거 후에는 스킬 지연 내성 붙은 쪽 쓰시면 됩니다.
※ 새해 붓글씨의 혼용계사 라죠아는 극성의 신장랑 펜리르 비즈 같은 방해나 독드랍의 출현 확률이 높아지는 액티브 스킬을 가진 몬스터로 대체 가능합니다. 정 없다면 보스 층에서 요그 소토스 판갈이를 두번 연속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2턴 이상 후속 드랍 없음 스킬을 이용해서 맹독이 떨어지는 것을 막고 나서 떨어진 맹독을 요그 소토스로 갈아버리는 방법으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 파델은 빛, 회복을 각각 15개씩 생성하는 2색진 스킬이라 기용했습니다. 요그 소토스 같은 빛, 회복 2색진 몬스터로 대체 가능합니다. 영상에서는 각성을 아예 열어주지 않았는데 각성을 열어주면 스킬 부스트 챙기기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 레오나는 스킬 부스트를 끌어오면서 각성 무효 해제를 위해서 기용했습니다. 4스부 정도의 각성 무효 해제 몬스터로 대체 가능합니다.
※ 초환생 토르는 보스 전투 시에 인핸스를 위해서 기용했습니다. 비슷한 스부와 액티브의 다른 몬스터로 대체 가능합니다.

1층 / 검은 데비냥: 어시스트 무효 5턴을 사용하고 자폭합니다.

2층 / 네프티스: 50% 근성을 보유하고 있고, 각성 무효 1턴과 지정된 위치에 초암흑을 사용하고 후속 드랍에 초암흑이 적용된 채로 떨어지는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각성 무효를 사용하고 나서 초암흑을 사용하기 때문에 각성으로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성 무효 해제 액티브를 사용해준 뒤 파델을 사용해서 넘어갑니다.

3층 / 판도라: 50% 초근성을 보유하고 있고, 각성 무효 1턴과 모든 드랍에 초암흑을 사용하고 후속 드랍으로 맹독이 다량 발생하는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역시 각성 무효를 사용하고 나서 초암흑과 맹독 후속 드랍 디버프를 사용하기 때문에 각성이나 잠각으로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새해 붓글씨의 혼용계사 라죠아의 스킬로 맹독 드랍 다량 발생 디버프를 덮어씌운 후 요그 소토스를 사용해서 각성 무효를 해제하면서 빛, 회복 2색진을 사용해준 뒤 초근성을 제거해줍니다. 이후 초근성이 제거될 경우 리더와 프렌의 스킬 턴을 6턴 지연하고, 각성 무효를 사용한 뒤 모든 드랍을 초암흑에 초암흑을 사용하고 5속성+회복으로 변환합니다. 역시 요그 소토스를 사용해서 각성 무효를 해제하면서 빛, 회복 2색진을 사용한 뒤 마무리 합니다.

- 두번째 구성

특급 주술사 고죠 사토루 (3속성 공격 강화 초각성), 상사의 천계신 제우스&헤라, 창세 창의 기린 사쿠야, 클라우스 (스킬 부스트+ 초각성), 불의 열쇠 계승자 챠미키티 (스킬 부스트+ 초각성) / 특급 주술사 고죠 사토루 (3속성 공격 강화 초각성)

※ 클라우스 자리에는 후속 드랍을 떨어지지 않게 하는 액티브 몬스터가, 불의 열쇠 계승자 챠미키티 자리에는 각성 무효 액티브 몬스터가 들어가면 됩니다. 단, 고죠 사토루의 리더스킬 발동을 위해서는 불, 물속성이 필요하기 떄문에 두 속성을 충족할 수 있는 몬스터로 들어가야 합니다.
※ 제우스&헤라 스킬 레벨이 Max일때 기준 스킬 부스트 최소 22개가 필요합니다.

1층 - (어시 스킬 무효 사용 후 자멸)

2층 - 고죠 사토루 스킬 사용

3층 - 제우스&헤라 → 창세 창의 기린 사쿠야 순서로 스킬 사용해서 초근성 해제와 함께 각성 무효 해제한 후 클라우스로 후속 드랍 막고 고죠 사토루 사용해서 마무리

[Lv.10]

※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 순서입니다.
※ 서브 전원 120레벨 입니다.
※ 뱃지는 퍼드패스 사용했습니다.

L 성현왕 사피라: (없음), 스킬 지연 내성×6, 천명의 마술신 오딘의 목걸이
S 흰 날개의 기사 브라다만테: 콤보 강화, 스킬 지연 내성×6, 해방의 영용환사 네이의 귀걸이
S 간다라의 아들 슈라: 대미지 무효 관통, 룰렛 회복 (아니어도 상관 없음), 성탄절 문의 대마녀 사레네의 스노우 돔
S 금명화의 여제 에키드나 -SARA-: 스킬 부스트+, 스킬 지연 내성×2&대미지 상한 개방, 멧돼지 탈
S 뜻밖의 기쁨 회환마 이르미나: 대미지 무효 관통, 킬 지연 내성×2&대미지 상한 개방, 사이타마의 글러브
F 성현왕 사피라: (없음), 스킬 지연 내성×6, 화용환사의 제자 에리카의 목걸이

1층 / 사라스바티: 각성 무효 7턴과 10억 이상의 대미지를 무효화 하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상태 이상 무효화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지연 스킬을 활용할 수 있으며, 각성 무효를 해제해준 뒤 대미지 무효 관통 각성으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2층 / 아포칼립스: 50% 근성을 갖고 있고 500만 이상의 대미지 흡수를 5턴 사용한 뒤 150% 그라비티를 사용합니다. 대미지 흡수 무효 액티브를 이용하고 넘어가는 방법이 제일 좋고, 불가능 할 경우 5턴을 버틴 후 넘어가야 합니다. 단, 5턴 뒤에 빛속성 흡수 10턴과 공격력 5배 인핸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패턴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3층 / 에아: 50% 근성을 갖고 있고 모든 드랍을 불, 물, 회복으로 변환한 위 대미지 반감을 사용합니다. 첫 턴에 버프를 제거하고 5억 이상의 대미지 무효화, 조작시간 반감 등의 귀찮은 디버프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드랍 변환 등의 스킬을 이용해서 한번에 넘어가는 방식이 제일 좋습니다.

4층 / 키이라: 99% 근성을 갖고 있고 빛속성 흡수 10턴과 지정된 위치 네 곳에 룰렛을 사용하며, 1500만 이상의 대미지를 무효화 합니다. 룰렛을 해제하는 방식도 좋긴 한데 매 턴마다 20턴짜리 룰렛을 계속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룰렛을 덮어씌우는 방식보다는 한 턴을 버텨서 2개짜리 룰렛 생성 패턴을 유도한 뒤 대미지 무효 관통 처리 하는 방식이 제일 좋습니다.

빛속성 파티의 경우 빛속성 10턴 흡수 패턴에 대한 대비도 필요하기 때문에 속성 흡수 무효화 스킬도 하나 정도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5층 / 메타트론: 10% 근성에 7콤보 이하 흡수를 사용하고 회복 드랍을 대상으로 지울 수 없는 드랍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회복 드랍을 지울 수 없게 하기 때문에 버티기 쉽지 않아지므로 지울 수 없는 드랍은 최대한 빠르게 해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패턴 중 모든 드랍을 잠그는 패턴도 있기 때문에 장기전으로 버티는 방식보다는 드랍 변환 등의 스킬을 이용해서 한방에 넘어가는 방식이 제일 좋습니다.

이니부자

Lv84 Bluneln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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