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목소리와 함께 녹화된 영상입니다. 보실때 참고 부탁드립니다.
※ 영상 마지막에 나오는 까만 띠는 갑자기 영상 종료 직전에 은행 어플 알림이 떠서 가린 내용입니다... ㅜ
※ 일단 법회를 목적으로 가본 영상입니다. 파티 구성만 조금 더 수정하면 더 편하게도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금 더 확실한 파티 나오는데로 파티 소개 영상까지 포함한 영상 다시 촬영 하겠습니다.
※ 해당 던전에서 타마도라의 방어력은 3억, 킹타마도라의 체력은 5억입니다. 실질적 보스로 등장하는 마녀의 체력은 12억이며, 모두 악마타입을 갖고 있습니다. 보상 잠재타마도라의 체력은 5억
드디어 등장한 노말 투기장! 이번 영상에서는 Ver.16.0 패치로 새롭게 등장한 노말 던전의 투기장인 연마의 투기장을 돌아봤습니다.
초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했고, 3트 클리어 했습니다. 2트 동안 타문사 (타마도라 의문사)도 당해보고 잠문사 (잠재각성 의문사)도 당해보고 그랬네요... ㅎㅎ...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들이 2천만에서 심하면 12억의 높은 체력을 갖고 있으며, 일부 몬스터는 3억이라는 엄청난 방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만 노말 던전이기 때문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이 선제 공격 등의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근성 같은 패턴도 갖고 있지 않다는 점이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턴밀, 방깎 등의 사용 역시 가능합니다.
전체적인 몬스터의 체력이 매우 높기 때문에 배수가 높은 리더일 수록 클리어하기가 수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엘릭, 흑타 등의 리더가 각광 받고 있으며, 11턴의 짧은 던전이라는 점을 이용해서 1턴감이나 2턴감 몬스터들을 이용한 아멘 파티로 도는 분들도 꽤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에드워드 엘릭 파티를 이용해서 돌아봤습니다.
[파티 구성]
엘릭 (플라멜의 십자가), 브라키디오스 (대참선 헬다바), 극성 루츠 (빛네이), 플라리네 (환생 라), 할로윈 코튼 (니콜 볼라스 카드) / 엘릭 (플라멜의 십자가)
※ 엘릭 잠각에 신킬러 2개, 브라키디오스 잠각에 악마 킬러 3개, 플라리네의 초각성은 신킬러
※ 등장하는 일반적인 몬스터들의 딜은 극성 루츠가 담당하고, 보스 몬스터의 딜은 브라키디오스가 담당하는 방식입니다. 플라리네는 양쪽 모두에게 딜을 주는 것이 가능.
※ 플라리네에 고댐보다는 나루카미 유우 같은 방깎류 계승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방깎류 스킬은 사용 후 해당 층의 몬스터를 전멸시킬 경우 방깎이 다음층까지 계속 이어집니다. 이 점을 이용해서 조금 더 많은 층에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 몬스터 육성이 필요하다면 할로윈 코튼 자리 빼고 육성 원하는 몬스터 넣으셔도 좋습니다.
※ 루츠 같은 친구들 없더라도 신킬러나 악마킬러가 많은 6호나 샤젤 같은 친구들 넣어도 크게 상관 없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