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일본의 새로운 연호인 '레이와'의 첫날을 맞이해서 기습적으로 5월 1일 00시에 등장한 신규 강림 던전! 레이와 강림의 만천급 난이도를 코마상 S 파티로 돌아봤습니다.
기습적으로 나온 강림인 것과 더불어서 심지어 보스는 신규 기믹인 '후속 콤보 없음'까지 사용하네요... ㄷㄷ...
[파티 구성]
코마상 S (지령 도카게로우), 라그도라 (발렌타인 씬), 오딘드래곤 (사쿠라), 제라 (지령 아미다마루), 에인션트 드래곤 나이트 REX (로젯테스+) / 코마상 S (클라리체 레이피어)
1층 / 5색 ~링 시리즈 : 링 시리즈이긴 한데 HP가 2천만에 달하고 들어오는 공격도 꽤나 아픈 편입니다. 오래 버틸 생각 마시고 빠르게 넘어갑시다...
2층 / 5색 용검사 중 하나 : 불속성은 선제 리더체인지, 첫턴 룰렛을 쓰고 물속성은 조작시간 반감, 어둠속성은 6개의 드랍 초암흑, 나무속성은 강화 효과 제거 or 4콤보 이하 공격 흡수, 빛속성은 리더 바인드를 사용합니다. 체력이 높다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3층 / 안타레스 : 5턴동안 독드랍이 떨어지고, 30턴간 독드랍이 잠긴 상태로 떨어지는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아기다인 같은 독드랍 뒷구 디버프를 막을 수 있는 디버프가 있다면 사용하셔도 좋고, 그게 아니라면 다음층에서 턴 벌 수 있습니다.
4층 / 미르 : 미르 강림에서 나왔던 미르와 같은 패턴입니다. 무효화를 5턴간만 사용하기 때문에 5턴간 버티고 넘어가거나 무효화 관통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5층 / 위저스 : 조작시간을 격감하고 HP를 백만으로 고정한 뒤 잠긴 폭탄드랍을 생성합니다. 이후로 콤보 흡수, 방해드랍 확률 증가 등 다양한 공격을 사용하긴 하는데 그닥 위협적인 공격은 날아오지 않습니다. 적당히 턴 벌다가 넘어가줍니다.
보스 / 레이와 : 무적을 사용한 뒤, 신규 기믹인 10턴간 후속 콤보를 없애는 패턴을 사용합니다. 그 뒤 10콤 판을 만들어줍니다.
10콤보에 성공한다면 대미지 반감과 함께 무적을 해제합니다.
9~8콤보라면 대미지 반감에 5천만 이상 무효화와 함께 무적을 해제하고
그 이하라면 대미지 반감에 5천만 이상 무효화에 룰렛 드랍 4개를 생성하고 무적을 해제합니다.
무적인 동안에도 스킬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조작 시간 연장 버프를 받거나 콤증 등을 받아서 패턴을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뒷구 없음은 계속된다는 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이후에 날아오는 패턴은 그닥 아프지 않습니다. 단, 중간에 99% 그라비티+평타를 때리는 기믹이 있기 때문에 경감을 사용하지 않는 파티들은 취약할 수 있다는 점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HP가 5억으로 높은 편인데다가 대미지 반감까지 사용하고, 10턴간 뒷구까지도 없기 때문에 무효화 관통으로 한방에 날리기가 매우 힘들 수 있습니다. 최대한 10콤보에 성공해서 인핸스와 함께 한방에 날리는 식이 제일 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