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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정보] [COTD] 오늘의 카드 평가 - 불가사의한 연구

배기동
조회: 1107
2023-08-25 11:10:17


[COTD]는 아딱 레딧의 'Card of The Day' 콘텐츠입니다.

해외 아딱 카드 이야기는 레딧, 긱, DB에서 이뤄진다고 보면 되겠죠.
하나씩 천천히 기록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재밌게 즐겨주세용.

열 여섯 번째 카드는 신비주의자 영속 자산 '불가사의한 연구'입니다.
유명한 카드죠.
대부분의 유명한 카드는 채용 빈도가 높고, 채용 빈도가 높다는 것은 다른 카드가 대체하기 어려움을 얘기하고, 대체하기 어렵다는 것은 오버파워인 경우가 많습니다.


불가사의한 연구.
길게 말씀드릴 필요가 없겠네요.
아, 인스머스에선 좀 애매할 수 있습니다.


해외 반응 한 번 보시죠.







 
[레딧]


 
1.

이 카드는 실수였습니다. 많은 신비주의 카드가 이 카드를 중심으로균형을 이루기 때문에 이 카드가 없으면 불리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오, 카드를 평가한다고요? 가장쉬운 5/5, 만약 당신이 쭈그러뜨리기과 탐구의 의식을 플레이하는 신비주의자라면 이 카드를 놓치는 것은바보일 것입니다.


 


네, 금지 목록에서 쉬고 있는 대박 혹은 쪽박과 함께 해야한다고생각하는 카드가 있다면 바로 이 카드입니다. 언젠가는 이 카드를 없애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 몇 가지주요 신비 주문의 경험치 비용을 줄였으면 좋겠어요. 현재로서는 모든 신비 주문 업그레이드는 구매 비용이 2 경험치 이상 낮아진다는 가정 하에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또한, 기존 카드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아닌 고비용 신비 주문은 할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출시할 수 있는 여지가 제한됩니다. 이 카드는 직업에 너무 좋지 않아서 나중에 불가사의한 연구보다 훨씬 약하지만 업그레이드가 아닌 다른 경험치카드를 얻는 것이 패널티가 되는 토끼굴 아래로 디자인이 이상할 정도입니다.


 


네, 저는 캠페인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얻을 수 있는 업그레이드주문에 많은 경험치가 묶여 있기 때문에 독립 모드에서는 신비주의자를 플레이하지 않는 편입니다.


 
ㄴㄴ

누구나 이 영속 아이템을 두 개씩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토끼굴을 아래로 갈 수도 있습니다. 파워 워드(스칼렛 키카드) 덱을 더 빠르게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2.

매우 강력하며 더 높은 경험치 버전의 카드가 게임에 추가될수록 더 강해집니다. 덱 구성의 다양성을 떨어뜨리는 보상 업그레이드는 정말 싫습니다. 실제로덱에 추가한 높은 경험치 카드에 레벨 0 버전이 없으면 불리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토끼굴 아래로에서는 이런 문제가 더욱 심해집니다.


 


레벨 0의 일부 카드는 그다지 좋지 않고 나중에 XP 버전으로 인쇄되기 때문에 사실 다운 더 래빗 홀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블랙잭이나 수갑을 보세요. 나중에 더 좋은 카드로 만들 수 있기때문에 나쁜 카드를 '강제'로 가져가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토끼굴 아래로가 없었다면 저는 블랙잭(0)을 절대 플레이하지 않았을것입니다.

그 카드들은 전체적으로 레벨 0 버전이 없는 높은 경험치 카드보다더 많은 도움이 필요합니다.


 
3.

저는 이 카드에 대해 "이 카드는 실수였다"는 쪽에 속합니다. 즉, 신비주의자의주요 카드 풀이 상당 부분 균형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금지, 조사자 당 1 개로 제한 등) 할수있는 일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토끼굴 아래로 내려가기에 아무런 문제가 없으며, 그 깊숙한곳에서가 게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하지만, 이 불가사의한 연구는 실제로 아무것도 활성화하지않고 단순히 바늘만 움직였습니다.

불가사의한 연구의 트라우마 비용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정말걱정된다면 절약한 경험치 중 일부를 사용하여 용맹(2) 두 장을 구입하세요. 어차피 용맹은 좋은 카드이므로 실제로는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이제불가사의한 연구는 신비술사 클래스의 필수 능력입니다.


 
4.

"공짜" 돈!

결과적으로 14경험치를 트라우마 2개로 얻는 셈. 하지만 계속해서 트라우마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명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트라우마를 많이 주는 잊혀진시대에서는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습니다(어쨌든 이미 많은 경험치를 주고 있습니다).


 


왜 전에는 몰랐는지 모르겠지만, 캠페인 시작과 동시에 두 개를가져갈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주셨네요. 왜 하나만 가져갈 수 있다고 생각했는지 모르겠네요.


 
ㄴㄴ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이 두 장, 토끼 구멍 아래로 한 장, 깊은 곳으로 한 장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뭐 별 문제 있겠습니까?


 
5.

한 주문에서 다른 주문으로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경험치를 준다면 훨씬 더 좋을 것 같습니다.


 
6.

밸붕 오피카드입니다. 트라우마도 크지만 경험치가 더 큽니다. 전체 시나리오에서 보너스 7 경험치를 얻습니다.


 
7.

저는 이 카드를 조사자당 한 장으로 제한하거나 두 개의 트라우마를 유발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트라우마가 두 개라고 해서 카드나 직업이 완전히 약화되지는 않겠지만, 이또한 결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8.

"덱당 한 장으로 제한"하고 정신적 트라우마를 1에서 2로 올리면 이 카드를 포함할지 말지 선택할 때 더 흥미로워질까요?


 


"덱당 한 개로 제한"은향후 경험치 주문에 대한 디자인을 왜곡하지 않는 데 도움이 되지만, 카드를 수정하지는 않습니다. 경험치 부스트를 위한 정신 트라우마 1개는 거의 항상 자동적으로포함해야 합니다. 주문 업그레이드 경로에 크게 의존하지 않는 신비술사도 보호의 진(2)와 같은 부수적인 업그레이드에 소비하는 경험치를 줄여주기 때문에 이 옵션을 채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받는 트라우마를 1 증가시키는 아이디어는 마음에 듭니다. 대부분의 신비술사의 생명력 풀은 거대하지만 무한하지는 않으며, 불가사의한연구 복사본당 생명력이 -2부터 시작하면 다른 덱 구성과 게임플레이 결정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DB]


 
1.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신비술사 카드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이 카드가언젠가는 금기 카드가 될 것으로 예상하는데, 아마도 대체 규칙이 원래대로 되돌아갈 것입니다. 왜냐하면 본질적으로 공짜 14 경험치(항상 2장을 가져가기 때문에)는이 게임에서 너무 쉽게 가져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그네스조차도 그녀의 능력과의 반 시너지에도 불구하고그것을 고려해야합니다. 그녀의 신비주의 / 생존자 카드 풀은공포 흡수, 치유 및 예방에 적절하게 접근 할 수 있으므로 (예를들어 쓰레기 뒤지기로 성 휴버트의 열쇠를 항상 무한히 반복 할 수 있습니다) 그녀가 시작하는 2 개의 공포는 그리 큰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제 서클 언던이마무리되는 시점에서 어떤 주문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 눈부신 빛 >>눈부신 빛 2, 0 경험치


 
- 정신 고양 >>정신 고양3 1 XP


 
존재 부정 >> 존재 부정 5 3 경험치


 
정신 제거 1 >> 초기 경험치 1에 마인드 와이프 3


 
르리예의 안개 >> 르리예의 안개 4 2 XP


 
탐구의 의식 >> 탐구의 의식 2 0 XP에 탐구의 의식 4


 
점술 >> 점술 31 XP


 
쭈그러뜨리기 >> 쭈그러뜨리기 3 >> 쭈그러뜨리기 5 1 XP


 
육감 >> 육감 42 XP


 
보호의 진 >> 보호의 진 2 >> 보호의 진 5 1 XP


 
약화 >> 약화 42 XP


 
또한 카르코사로의 귀환에서는 더 낮은 레벨의 제안을 받을 수 있으니 세피나 루소와 아카치 오닐레를 잘 살펴보세요.


 
그렇다면 이 중 어떤 업그레이드를 목표로 하시나요? 첫 번째주문에 대해서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전체 할인을 받으려면 쭈굴에서 쭈굴 5까지 세 장의 카드를 연달아 사용하면 4번의 시나리오를 거쳐야 합니다. 즉, 표준 캠페인에서 7번의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사이드 스토리가 꽤 도움이 되긴 하지만). 저에게는눈에 띄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전투적인 신비술사가 되려면 분명히 쭈굴 메타를 타는 것이 좋은 계획입니다.하지만 경험치가 남는다면 다른 업그레이드에 더 빨리 경험치를 사용해 더 빨리 더 강력해지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그리고 나중에 적의 승점을 획득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대신 불가사의한연구 절약한 경험치를 다른 분야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애나 스탠리 또는 아그네스 베이커라면 존재 부정 5를 강력히추천합니다. 다야나와 함께 다이애나를 운영할 계획이라면 더욱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르리예의 안개는 +3의 큰 보너스와 추가 충전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특히 다른 사람보다 레벨이 조금 낮은 짐에게 유용하며, 회피가 매우유용한 캠페인에서도 유용합니다.


 
보호의 진2는 일반적으로 비용이 많이 드는 업그레이드 보호의진5보다 우월한 것으로 간주되므로 이 메타의 첫 번째 단계로 올라간 다음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더 많은 수의 멀티플레이어에서, 특히 멀티플레이어에서다이애나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전투 능력이 낮은 신비주의자와 솔로로 플레이할 때는 대신 5를 주시하거나 아예 연쇄를 건너뛸 수도 있습니다.


 
짐은 해골 토큰을 더 많이 뽑는 방식으로 키운다면 육감 4를항상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이는 짐에게 매우 일관된 여러 단서 수집 도구가 됩니다.


 
2.

질문: 주문이 아닌 것을 주문으로 업그레이드할 때 고대 상형문자판으로신비한 연구를 할 수 있나요?

답: 불가사의한 연구는"캠페인의 각 시나리오가 끝나면, 다음 시나리오 전에 업그레이드하는 첫 번째 주문카드의 경험치 비용을 1만큼 감소시킵니다."라고표시됩니다. 불가사의한 연구로 경험치 할인을 받으려면, 주문특성을 가진 카드를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새로운 주문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경험치 할인을 받을 수 없으며, 주문 특성이 없는 카드를 업그레이드하는 경우에도 할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해당카드가 주문 특성이 있는 카드로 업그레이드되더라도).


 
하지만, 최소 경험치 1은카드 업그레이드에 적용되지 않으며, 따라서 불가사의한 연구를 통해 카드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경험치를 0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질문: 캠페인 시작 시, 불가사의한연구를 덱에 포함할 수 있나요? 그렇다면 정신적 트라우마를 감수해야 하나요?

답: 네, 할 수있고, 해야 합니다. 카드를 구매할 때 해결되는 모든 카드효과는 해당 카드를 시작 덱에 포함하기로 선택한 시점에 해결되어야 합니다.


 
질문: 시나리오를 마친 후 불가사의한 연구를 구매하면 즉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답: 아니요, 불가능합니다. "캠페인의 각 시나리오가 끝난 후..."라는 텍스트는시나리오가 끝날 시점에 불가사의한 연구가 덱에 있어야 해당 텍스트를 이용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기본적으로시나리오가 끝난 직후에 발동하며, 지속 효과를 생성합니다). 두시나리오 사이에 구매하면 방금 플레이한 시나리오의 능력을 발동하기에는 너무 늦습니다. [이는 단순히 "캠페인의 각 게임 사이에..."라고 적혀 있는적응형 카드와는 다릅니다. 어댑터를 구매할 당시에는 아직 캠페인의 두 게임 사이에 있으므로 즉시 능력을사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 적응력, 토끼굴아래로, 불가사의한 연구는 경험치를 사용할 수 없는 인스머스 시나리오 및 막간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나요?

답: 인스머스의 모든 시나리오 중간에 적응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를 소비할 수 없는 시간에는 불가사의한 연구 또는 토끼굴 아래로를 사용할 수 없으며, 기본적으로 이 시간에는 할인된 가격으로도 카드를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


 
질문: 인스머스 음모 캠페인에서는 여러 시나리오에서 플레이어가결심하는 동안 경험치를 기록한 다음 "아직 경험치를 소비하지 말라"고 지시합니다(일반적으로 시나리오 인트로에서 나중에 경험치를소비하라는 지시가 나옵니다). 이 문구를 경험치 소비 자체를 전면적으로 금지하는 것으로 읽어야 하나요, 아니면 특정 시나리오에서 획득한 경험치만 금지하는 것으로 읽어야 하나요? 정확한문구는 나중에 "이 경험치"를 사용하라는것으로, 특정 시나리오의 경험치만 잠긴다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이전시나리오인 깊은 곳에서 등의 공급처 경험치와 달리). 하지만 MJ의이메일 판결을 보면 전체 경험치 지출이 잠긴다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또한, 이 시나리오 이후 경험치 소비가 전면 금지되더라도 0.5 경험치를소비하여 덱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나요? 예를 들어, 제 덱에비전 연구 2장이 있다면, 구도의 의례 한 장을 0레벨에서 2레벨로 업그레이드하는 데 0xp가 소모되므로 경험치 소비 총량 금지에 위배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답변: 질문에 답해드리겠습니다:

인스머스 음모에서 시나리오에서 획득한 경험치를 소비하지 말라는 지시를 받았을 때, 여기에는 해당 시나리오 밖에서 획득한 미사용 경험치도 포함됩니다. 즉, 해당 시간 동안에는 XP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해당 시간에 XP를소비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도 XP를 소비할 수 없는 시간에는 카드를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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