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계탑
기존의 시계탑에서 리뉴얼 되어 돌아와 지금까지의 최대한 버프를 모아서 단일 스킬을 한 번에 쏟아내는 메타에서 최대한 버프를 빠르게 세팅해 소모 턴을 줄이는 메타를 요구하는 이시층급 엔드 콘텐츠로 돌아왔습니다.
기간 한정 미션은 노말 난이도만 클리어해도 보상을 얻을 수 있지만, 보주, 전생 아이템, 스킬 가이드 등의 추가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선 HELL 난이도 클리어를 요구합니다.
HELL 시계탑의 경우 이시층 4층 전반 플랫 핸드 급의 스탯을 지녔기 때문에 출전하는 캐릭터들은 최소 1~2돌 이상을 권장하며, 턴 수 압축을 극대화하기 위해선 추가 효과가 있는 3돌 딜러가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 3돌 딜러는 예열이 오래 걸리는 정장 루카뿐이고 시계탑에서 티어가 상당히 오른 닌마리, 광카렌, 광카사 등 최근에 출시한 캐릭터를 뽑지 못해 어떻게 턴을 절약할 수 있을까 생각하며 가진 자원 내에서 열심히 택틱을 짜봤습니다.
결국 닌마리, 광카렌, 광카사 그리고 메인 3돌 딜러 없이 모든 보상을 얻을 수 있었지만, 요츠하, 불구밍의 막대한 화력을 대체할 수 없기 때문에 3층을 제외하곤 모두 불속성 덱을 사용해 클리어했습니다.
■ 파티 소개
파티원 : 무우아, 융융(S등급), 시키(S등급), 요츠하, 불구미, 미노리
오브 : 충전의 오브 - 무우아
1, 2층은 동일한 파티 구성과 택틱으로 진행됩니다. 융융과 시키는 후방의 SP를 보충해 줄 수 있는 선구 어빌리티를 보유한 S등급의 3돌 이상을 채용 필수입니다.
불속성 덱의 강력한 버프 덕분에 메인 딜러인 오오시마 미노리는 명함이라도 120레벨이라면 클리어 가능하지만, 명함일 경우 악세 옵션/보주작까지 완벽하게 요구됩니다.
■ 턴 브리핑
택틱 난이도 자체는 낮은 편이지만, 2~3체의 일반 몬스터들과 조우하다 보니 랜덤 패턴의 영향을 굉장히 많이 받습니다. 두 층 모두 시키가 브레이크 될 경우 리트라이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