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의 거짓 파티 인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이 게임은 샅샅이 다 탐험하는 게 좋음 (P의기관 때문에)

아이콘 Roah
조회: 603
2025-06-07 14:36:12
서곡이 나온 김에... P의 거짓 본편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꽤 계실텐데요.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길 찾기 자체가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적당히 뇌 비우면서 적당히 외우면서 진행해도 문제 없습니다. 다만, 구석구석 샅샅이 탐험하여 "오브젝트"를 놓친 게 없는지 잘 봐야 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쿼츠' 때문인데요. P의 기관이라고 일종의 RPG 게임의 특성 같은 건데, 여기에 공격 / 방어 / 유틸 관련 옵션을 붙일 수 있습니다. 이 때 필요한 게 쿼츠에요.

문제는 한 회차에서 입수 가능한 쿼츠가 정해져 있다는 겁니다. 각 회차당 최대 30개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메인 효과 28개를 모두 활성화 시키려면 최소 3회차가 필요합니다. 즉, 3회차 완료 후 4회차부터 최고점을 찍는 거죠. 2회차까지만 완료해도 사기 특성 [퓨리어택 가드]를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1회차 이후 2회차부터는 난도가 쉽고, 한 번 탐험했던 기억을 되살려 그대로 답습하는 식으로 런을 뛰면 3회차까지는 금방 합니다. 물론 1회차에서 이탈해도 되고, 1회차 챕터9를 통과하자마자 DLC 지역으로 진입해도 됩니다.

다회차를 염두해두고 계시다면 엔딩 이후 다회차를 시작하기 전에 쿼츠 파밍이 놓친 게 없는지 잘 체크하는 게 중요합니다. 왔던 곳을 다시 가는 것 만큼 귀찮은 게 또 없으니 시작부터 꼼꼼히 천천히 탐험하는 게 좋습니다.

//



2회차를 완료하면 퓨리어택 가드(위 스샷)를 찍을 수 있습니다.

보스의 퓨리어택은 퍼펙트 가드로만 패리가 되는데, 일반 가드로도 막아지는 사기 특성이죠.

이거 배우고 나면 3회차부터 난이도가 급감합니다... ㄷㄷ

여행자

Lv92 Roah

우리 모두 다같이 바르고 고운 말 /ㅁ/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