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불호가 매우 엇갈릴듯한 외관
1~2세대 앞서 보이는 실내
글로벌은 2026년 중 인도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 우리나라에 들어오면 연말....
보통 BMW는 프모 좀 기다렸다 사는 게 이득이니 알뜰하게(?) 구입을 원하는 분들은 2027년초나 되야...
주요 특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BMW iX3 풀체인지 모델은 BMW의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인 '노이어 클라세(Neue Klasse)'의 첫 번째 모델로서 큰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여러 면에서 대대적인 변화가 있었습니다.
1. 새로운 디자인 언어 (Neue Klasse Design)
외관: 기존 iX3와는 완전히 다른, 더욱 미래지향적이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기존 BMW의 과감한 키드니 그릴 대신 세로로 길어진 복고풍의 그릴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차체 전체적으로 불필요한 라인과 굴곡을 줄였습니다.
실내: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깔끔한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하고 디지털 경험에 집중했습니다.
2.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및 운영 체제
파노라믹 iDrive: BMW의 새로운 디스플레이 및 제어 시스템인 '파노라믹 iDrive'가 처음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윈드실드 아래쪽에 위치한 슬림한 형태의 디스플레이 '파노라믹 비전'을 통해 주행 정보가 거의 전면 유리창 전체에 걸쳐 표시됩니다.
중앙 디스플레이: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위치한 중앙 디스플레이는 직사각형이 아닌 독특한 '프리컷 디자인'이 적용되어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운영 체제: BMW OS X (10.0)이 탑재되어 더욱 직관적이고 스마트폰과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3. 강화된 주행 성능 및 배터리 기술
노이어 클라세 플랫폼: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노이어 클라세 기반으로 설계되어 기존 모델 대비 효율성과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6세대 eDrive 기술: 새로운 원통형 배터리 셀을 사용하는 6세대 BMW eDrive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에너지 밀도가 높아졌고, 충전 속도도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긴 주행거리: iX3 50 xDrive 모델의 경우 108.7kW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WLTP 기준 최대 805km(약 500마일)의 주행거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iX3 대비 약 40% 증가한 수치입니다.
초고속 충전: 800V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최대 400kW의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여 10분 충전으로 최대 3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륜 트렁크 (Frunk): 전기차의 장점인 전륜 트렁크(프렁크)가 58리터 용량으로 추가되었습니다.
4. 기타 특징
재활용 소재 사용 확대: 지속가능성을 위해 차량 부품의 약 3분의 1을 재활용 원료로 제작했다고 합니다.
출시 시기: 2025년 가을부터 생산을 시작해 2026년 초 유럽 시장에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한국 등 아시아 지역은 2026년 중반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