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빛의 선물> 7일 출석 이벤트
이벤트 기간에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이벤트 페이지에서 해당하는 날짜의 출석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상 내역: 금빛 파도의 무늬*5, 회오리의 무늬*5
✦이벤트 기간: 1.1 버전 업데이트 이후 ~ 2024년 8월 13일 04:59
「승소산」 구역 시리즈 이벤트
<승소산 기행> 구역 탐색 이벤트에 참여하고 승소산 곳곳을 둘러보세요.
<승소산의 기념 촬영> 이벤트에 참여하고 아름다운 순간을 간직해 보세요.
✦이벤트 기간: 1.1 버전 업데이트 이후 ~ 2024년 8월 13일 04:59
<신비한 경지 도전> 요원의 암흑 불길
신규 콘텐츠 「요원의 암흑 불길」 오픈!
신규 메커니즘 「신물」, 「격투 레벨」 및 도전을 선택할 수 있는 [꿈 속의 밈]이 오픈됩니다.
이번 시즌 신규 오픈 공명자: 「금희」, 「장리」, 「감심」, 「산화」.
✦이벤트 기간: 2024년 7월 4일 11:00 ~ 2024년 8월 5일 04:59
<모킹 전략> 한정 전투 이벤트
특수한 시뮬레이션 영역에 입장한 뒤 특수 버프를 사용해 다양한 강적에게 연속으로 도전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2024년 7월 20일 11:00 ~ 2024년 8월 8일 04:59
<무무 기획> 한정 의뢰 이벤트
<무무 기획> 한정 의뢰 이벤트를 완료하면 특별 소포 룰렛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2024년 7월 25일 11:00 ~ 2024년 8월 8일 04:59
✦기타 신규 콘텐츠✦
✦신규 이상 에코: [이상・흑월의 야수], [이상・딩동동]
✦신규 홀로그램 전략: [크라운리스]
✦신규 요리: [탕수육]과 [라임고기찜]은 에코의 흡수율을 올려줍니다. [마름참새볶음]과 [냥더우푸]는 필드에서 적을 처치한 후 획득하는 재료를 증가시킵니다.
※신규 구역 「승소산」 탐색을 통해 요리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안내]
✦캐릭터/적군/NPC✦
공명자 「음림」의 공명 회로 [천면 매혹]에서 [심판 게이지] 회복 관련 텍스트를 최적화하였습니다. 해당 최적화는 실제 효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공명자 「음림」, 「모르테피」, 「설지」의 일부 스킬 텍스트를 최적화하고, [협동 공격]에 관한 텍스트를 추가했습니다. 해당 최적화는 실제 효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공명자 「음림」, 「앙코」, 「알토」, 「도기」의 일부 스킬 텍스트를 최적화하였습니다. 해당 최적화는 실제 효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공명자 「음림」의 [캐릭터 튜토리얼]에서 부분 튜토리얼 내용을 최적화하였습니다. 공명 해방이 목표에 명중했을 때 [심판 게이지] 회복에 관련된 튜토리얼 내용을 삭제하여 현재 스킬 설명과 동일하게 하였습니다.
공명자 [기염]의 [공중 공격 · 청룡의 낙하] 스킬 설명 텍스트를 최적화하였습니다. 해당 최적화는 스킬 효과에 영향이 없습니다.
공명자 [방랑자 · 회절], [감심], [산화], [단근], [치샤]의 회피 반격 스킬 설명 텍스트를 최적화하였습니다. 해당 최적화는 스킬 효과에 영향이 없습니다.
[초혼의 악사], [조립식 로봇]의 [에코 어빌리티] 텍스트를 최적화하였습니다. 해당 최적화는 실제 효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에코 [불굴의 호위]의 [에코 어빌리티] 관련 텍스트 설명을 최적화하였습니다. 해당 최적화는 스킬 효과에 영향이 없습니다. *추가한 텍스트: 적의 특수 스킬을 격파 성공 시 자신에게 실드 효과를 부여합니다.
일부 적군 분포를 조정 및 최적화하여 새로고침 시, 더 이상 깊은 물에 배치되지 않게 됩니다.
✦육성✦
에코 육성:
중급 튜너, 고급 튜너는 [합성] 기능을 통해 더 높은 단계의 튜너로 합성하도록 최적화하였습니다.
[무음구역] 플레이 최적화, [거랑급] 에코의 드랍률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에코 육성에 필요한 클램 코인 수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데이터 스테이션:
데이터 스테이션의 최대 레벨을 Lv.21까지 확장했습니다.(Lv.21 달성 시 100% 확률로 5성 에코 흡수)
새로운 타입의 에코 흡수 시, [연각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번 1.1 버전 업데이트 점검 후, 방랑자가 기존에 새로운 타입의 에코를 흡수한 횟수에 따라 상응한 [연각 경험치]로 전환합니다. 업데이트 점검 이후 우편을 통해 해당 부분의 [연각 경험치]를 추가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일일 활약도:
일일 [활약도 임무]의 새로고침 횟수가 증가하고, 일일 활약도 임무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일일 활약도 100 달성 시 획득하는 랜덤 에코 보상 [완전체가 아닌 에코]가 [노도급], [해일급], [거랑급] 에코(즉 COST 3, COST 4 에코)로 조정하였습니다.
✦시스템✦
지도:
신규 구역 「승소산」에서 [지도 레이어 선택] 기능 추가.
탐색 진도:
일부 구역 임무 결과가 구역 탐색 진도 통계에 포함되며, 구역 탐색 진도 100% 달성에 필요한 조건을 전반적으로 하향 조정합니다.
[보물 탐사기]의 탐측 범위를 확대합니다.
[지도] - [탐색 진도] - [지역 임무]에서 현재 미수락한 구역 임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감:
[만물 도감]에 공명자 도감 기능 [뒤얽힌 별들] 추가.
[만물 도감]에 [조수 임무], [얽힌 별 임무] 스토리 텍스트 다시 보기 기능 추가.
조수 임무:
[조수 임무] 제1장・제4막 「변정에서 울리는 칼날의 소리」를 오픈하는 연각 레벨 조건을 Lv.14에서 Lv.11로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조수 임무] 제1장・제5막 「곧 내리는 비」, 제1장・제6막 「멀리 날아가는 군기」를 오픈하는 연각 레벨 조건을 폐기하고 선행 챕터 완료 시 자동으로 오픈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제어✦
전투에서의 적군 감지:
공명자가 전투에서 적군 감지의 로직을 최적화하여 좀 더 가까운 거리의 적을 우선적으로 공격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일부 에코의 [에코 어빌리티] 적군 감지 로직을 최적화하였습니다.
플레이:
[순회나비] 플레이에서의 비행 속도를 낮추는 동시에 도전 완료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연장하였습니다.
[조석의 유산] 획득 시의 상호작용을 최적화하였습니다.
게임 패드 지원:
[채팅] 키패드 위치를 [지도] 키패드 위치로 조정하였습니다.
일부 게임 패드 사용 시의 조작 알림 텍스트를 최적화하였습니다.
[설정] >[제어] 옵션에서 [수평 회전], [수직 회전] 뷰 조작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Sony 게임 패드의 일부 키패드 위치 변경을 지원합니다.
✦화면✦
[공명자] 및 [파티 편성] 화면에서 공명자의 [전투 스타일] 포지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티 편성] 화면에서 공명자의 스킬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솔라리스 가이드]에서 다양한 [솔라리스 랭크]에 도전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팅] 시스템의 편의성 및 화면 표시 효과를 최적화하였습니다.
[상점]의 [바다 교환소], [패키지 상점]의 화면 표시를 최적화하였습니다.
모바일에서 [로프] 아이템 사용 시 화면에 표시되는 효과를 최적화하였습니다.
✦사운드✦
일부 보이스의 볼륨을 최적화하였습니다.
일부 상황에서 동일 보이스가 중복으로 재생되는 효과를 최적화하였습니다.
일부 NPC의 보이스 재생 로직을 최적화하였습니다.
✦기타✦
1. [바다 교환소-잔진의 산호] 상점 튜닝 아이템 [금빛 파도의 무늬], [울린 조수의 무늬], [회오리의 무늬]의 한정 구매 수량이 6개에서 7개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2. [설정] - [그래픽] 옵션에서 그래픽과 관련된 다양한 옵션 설정이 추가하였습니다.
3. 스토리에서 [스킵] 가능한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4. [무음구역] 도전 오픈 시 상호작용 위치 이상을 발견하여 최적화하였습니다. 그 외 도전 완료 후의 영상을 삭제하였습니다.
5. PC 버전에서 ESC 키를 사용하여 각종 화면의 종료 체험을 최적화하였습니다.
6. [가방] 안 무기 최대 수량 달성 후 무기 획득 시의 처리 방법을 최적화하였습니다. 1.1 버전 업데이트 이후 [가방] 안 무기가 최대 수량 달성 시 일시적으로 [튜닝]을 통해 무기를 획득할 수 없게 되며 무기를 정리한 후 [튜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7. [사운드박스]를 전부 수집한 후 [사운드 탐사기]를 사용 시 텍스트 알림을 최적화하였습니다.
8. [데이터 융합] 기능의 필터링 로직을 최적화하였습니다.
9. 일부 아이템의 텍스트 설명을 최적화하였습니다. 예: 요리 재료 [찻잎] 등.
10. 공명자 [기염]의 제2공명 체인 [변통] 및 제5공명 체인 [과감]의 한국어 텍스트 설명을 최적화. 해당 최적화는 스킬 효과에 영향이 없습니다.
11. 무기 [꼭두각시의 손]에 대한 독일어 텍스트 설명을 최적화. 해당 최적화는 스킬 효과에 영향이 없습니다.
12. 일부 언어 환경에서 [멀티 플레이] 중 솔라리스 랭크 부족 시 알림 문구를 최적화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캐릭터
1. 공명자 「음림」이 [보물 상자]를 개봉할 때 보이스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 공명자 「음림」이 공명 스킬 [자기장의 포효]를 발동한 후, 네 번째로 [자기장의 폭발]을 발동 시, 일정 확률로 이펙트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해당 버그는 실제 피해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3. 공명자 「음림」이 공명 체인 6번째 연결점 [정의의 이행]을 활성화한 후에 일반 공격이 추가로 네 번째 [불길 같은 분노]를 발동 시 이펙트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해당 이슈는 실제 피해에 영향이 없습니다.
4. 적을 명중하지 않은 상황에서 공명자 [음림]이 공명 스킬 [자기장의 포효]를 발동 시 [협주 에너지]를 회복하지 않는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5. [공명 해방]에서 공명자 「음림」의 에너지가 가득 찬 상태일 때 캐릭터의 성흔 이펙트가 변화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6. 일부 전투 환경에서 공명자 [음림]이 공명 해방을 시전 중 확률적으로 이상 타격을 받는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7. 공명자 [감심]이 공명 체인 제5연결점 [자신에 대한 성찰]을 활성화 후 공명 해방 [바람장의 정화]를 시전 시 스킬 범위 이상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8. 공명자 [벨리나]가 [광합성 에너지] 1중첩 획득 시 [공중 공격 · 별꽃의 개화]를 시전하고 고유 스킬 [자연의 선물]중 [팀 내 캐릭터 공격력 20%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9. 공명자 [벨리나]가 공명 체인 제3연결점 [성장의 선택]을 활성화 후 공명 해방 [자라난 초목] 시전 시의 치유량 이상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10. 일부 상황에서 공명자 [카카루] 변주 스킬 [전역 수배] 시전 후 두 번째 일반 공격의 피해 이상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11. 일부 상황에서 공명자 [카카루]가 회피 반격 시전 시 이상 중단되는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12. 일부 언어에서 공명자 「방랑자・회절」의 공명 회로 [미세한 세계]의 스킬 설명과 상세 정보 상의 텍스트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3. 공명자 「방랑자・회절」에서 캐릭터를 돌파한 후 「방랑자・인멸」로 교체 시, 「방랑자・인멸」의 돌파 보이스가 해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4. 공명자 [알토]가 공명 스킬 [순간이동] 시전 시 피해 이상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15. 공명자 [단근]이 공명 체인 제4연결점 [고독한 붉은 칼날] 및 공명 체인 제5연결점 [멈추지 않는 검객]을 활성화 후 상응한 크리티컬 증가 효과 및 인멸 피해 보너스 증가 효과가 캐릭터 정보 창에 노출되지 않는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16. 공명자 [치샤]가 공명 체인 제1연결점 [극장의 영웅극]을 활성화 후 [공명 스킬 · 폭격의 천둥소리] 를 시전하여 마비 상태인 [타종 거북이]를 공격 시 [반드시 크리티컬 발동]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17. 공명자 [치샤]가 홀딩 하지 않은 상태에서 공명 스킬 [투쟁의 마음]을 시전 시 확률적으로 [공명 스킬 · 폭격의 천둥소리]가 이상 시전 되는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18. 일부 상태에서 공명자 [설지]가 전투 과정에 확률적으로 [우담] 모델링이 사라지는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시스템
1. 에코 및 공명자 레벨업 시, 특정 조작을 사용할 때 클램 코인이 더 많이 소모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해당 버그와 관련해 영향을 받은 모든 방랑자에게 보상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클램 코인*300,000.
수령 조건: 2024년 6월 28일 07:00 전에 캐릭터 생성 및 [우편] 기능 잠금 해제(수령 기간: 2024년 8월 15일 07:00 전까지)
2. 일부 상황에서 지도 내 [북마크 핀] 위치가 빗나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3. 근처에 수집 가능한 [사운드 박스]가 없는 경우 [사운드 탐사기]를 사용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그 외 해당 문제 발생 시 알림도 추가하였습니다.
4. 일부 모바일 기기에서 [그래픽 퀄리티 미리 설정]을 매우 낮음&낮음으로 설정할 경우 블랙 스크린 또는 캐릭터 모델링 이상 현상이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5. [요리] 진행 중에 일정 확률로 [요리 횟수 한도 초과] 오류 팝업창이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6. [에코] 및 [무기] 등 시스템 화면에서 나갈 때 일정 확률로 화면에 렉이 발생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7. [가방]에서 이상 에코를 선택하여 에코 강화 화면으로 이동 시 표시되는 에코 모델링이 이상 에코가 아닌 형태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8. [잔상 검색] 사용 시 안내된 위치에 도착한 뒤에도 해당하는 잔상이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9. [잔상 검색]의 필터링 기능에서 [처형자]가 잘못 분류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0. [잔상 검색]창에서 일부 적의 텍스트 설명이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1. 게임 패드 사용 시, 키패드에서 [확인/취소] 키의 위치를 변경한 뒤 게임을 재시작하면 키패드 정보가 저장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2. 게임 패드 사용 시 사용자 정의 키패드로 변경한 뒤 X키 버튼이 작동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3. 게임 패드 사용 시, 조작 시스템 화면에서 메뉴(예: 필터링 기능)를 드롭 다운한 후, 드롭 다운된 창이 닫히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4. [데이터 융합] 기능을 사용 시 [해일급] 에코를 선별할 수 없는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15. 요리 [금은 연자육 수프]의 아이템 텍스트 설명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16. 일부 언어 환경에서의 음식 [운봉 용수염 사탕] 아이템 설명 텍스트를 수정하였습니다.
17. 일부 언어 환경에서 [역경의 탑] 클리어 시 결산창에 텍스트가 중첩되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8. [호환 산맥], [어둠의 만], [암흑 밀림] 지역 내에서 해당 지역의 조망지점을 수집 후 확률적으로 탐색 진도가 증가되지 않는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에코
[데이터 스테이션] 레벨을 Lv.8 및 그 이상 달성한 후에도 특정 위치에서 여전히 2성 에코 [서릿땅거북]을 흡수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상・서릿땅거북], [이상・불굴의 호위]의 주음 속성 수치 버프가 일반 [서릿땅거북], [불굴의 호위] 버프와 불일치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무음구역] 첫 클리어 시, 일부 상황에서 이상 [HP 고정값] 태그의 COST 3 에코를 획득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상황에서 에코 세트 [끊임없는 잔향]의 [반주 스킬 피해 60% 증가] 버프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잔상 [부메랑 사냥꾼]이 [응결] 옵션 피해가 적용되는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에코 [초혼의 악사]를 캐릭터에 장착 캐릭터에게 이상 피해를 입히는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임무
[조수 임무] - 「새로운 소리」 임무에서 일정 확률로 지도 밖으로 나갔다가 되돌아올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조수 임무] - 「첫 마주치는 잔성」 및 [얽힌 별 임무] - 「나만의 길」 임무에서 특정 언어의 부분 스토리 더빙이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얽힌 별 임무] - 「야수의 귀환」 임무에서 임무 가이드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얽힌 별 임무] - 「긴 밤이 밝아올 때」 임무에서 일부 스토리 영상 내 캐릭터 입 모양과 더빙이 맞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기록 임무] - 「실종된 수홍」이 [지도]에 표시되는 임무 지점에서 임무와 관련된 정보를 획득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멀티 플레이
[멀티 플레이] 모드 시 또는 종료 시 로딩이 멈추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멀티 플레이] 모드에서 잔상 [조립식 로봇]에 도전 시 전투를 발동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멀티 플레이] 모드에서 2P가 멀리 떨어져 있는 상황에서도 1P가 여전히 전투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멀티 플레이] 모드에서 게임 패드를 사용하면 [파티 편성]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플레이&이벤트
<신비한 경지 도전> 이벤트 중 동일한 전투에서 [메타포: 고요의 열쇠]를 여러 개 획득했을 때 일정 확률로 공명자의 최대 HP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신비한 경지 도전> 이벤트에서 [기이한 흰 고양이]와 상호작용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신비한 경지 도전> 이벤트에서 던전에서 잠시 나갔다가 재입장했을 때 장착한 [메타포]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신비한 경지 도전>이벤트에서 공명자 [설지]가 던전에서 특수 스킬 [과부하 반응] 활성화 시 [은조]가 입히는 피해가 설명과 일치하지 않는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신비한 경지 도전>이벤트에서 공명자 [기염]의 특수 스킬 [약연]의 스킬 설명과 스킬 효과가 일치하지 않는 이슈 수정. 수정후의 스킬 설명 : 「바람이 굳어진 창」은 10초동안 장에 존재합니다.
[무음구역] 도전 완료 후 첫 상호작용을 통해 보상을 수령할 때 [플레이가 완료되지 않았습니다]라는 알림이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난이도 4 이상의 [홀로그램 전략・천둥의 비늘] 도전 중 천둥의 비늘 분신이 확률적으로 빈번하게 마비 상태 이펙트 효과를 플레이하는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지도&필드
[중부 평원] 구역 내의 특정 위치에서 지도 밖으로 드랍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암흑 밀림]의 특정 구역에서 지도 밖으로 나갈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지도/필드 구현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지도 내 아이템이 공중에 떠 있는 상태 등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기타
일부 모바일 기기에서 전투 중에 일어나는 튕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iOS 버전 iOS 17 및 그 이상이고 IDFA 권한 미허용 시 페이스북을 사용해 로그인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