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게임 정보 파티 인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레딧 반응] 게임 개발비가 너무 많이 든다고? "전부 자업자득"

아이콘 Minno
댓글: 1 개
조회: 3532
2024-10-14 10:35:53


최근 천문학적인 규모의 실패를 하는 비디오 게임들이 연달아 등장하며 다시 한 번 AAA게임의 지속 가능성이 화두에 오르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비는 수백억에서 많게는 수천억이 들지만, 게임이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고, 본전을 찾기 위해서는 엄청난 양의 게임을 팔아야 합니다. 이에 게임계에서는 타이틀 가격 인상, 유료 BM 추가 등을 언급하고 있는데요, 게이머 입장에서 이런 언론 플레이가 반가울 리가 없습니다. 

게이밍 레딧에서도 이 화제를 다뤘는데요. 스레드를 올려 1,100개의 업보트를 받은 글쓴이의 주장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발자와 회사는 게임을 만드는 데 더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든다고 주장하고 싶어하지만, 결국 개발 비용을 결정하는 것은 게임사입니다. 게임에 4억 달러를 지출하는 것도 게임사 여러분의 결정입니다. 

광활한 오픈 월드를 만들기로 한 것도 게임사의 결정이고, 최첨단의 사실적인 그래픽을 갖는 것도 게임사의 결정이며(그리고 나는 사실적인 그래픽을 좋아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좋아 보이는 더 저렴한 버전의 사실적인 버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개발 비용만큼 큰 마케팅 비용을 지출하는 것도 게임사의 결정입니다.

모든 것은 게임사가 만들기로 결정하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일부 AA급 게임들이 더 적은 가격과 개발비로 좋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음에도 그렇게 부풀려진 거대 개발비로 게임을 만드는 것은 모두 게임사의 결정입니다. 게임 개발이 지속 불가능하다고 울부짖지 마십시오"

관련 스레드의 베스트 댓글러는 "동의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무덤을 파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해 4,600개의 좋아요를 받았습니다. 다른 베스트 댓글러는 "더 작은 규모의 게임들이 세일을 하던 옛날이 그립다. GTA를 보라"고 말해 1,300개의 좋아요를 받았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