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완성이 모두 끝나고 슬슬 할 것이 없다 느낄 때 할만한 목표입니다.
대략 기준은 수집 카드 900장, 최강의 유전자 수집 180~200장입니다.
소과금~오픈 유저라면 슬슬 이 커트 라인에 도달 하셨을텐데요.
위 조건에 맞는다면
도감 완성을 목표로 수집을 해볼 만한 타이밍입니다.
✅ 특수 레어 수집
✅ 12월에 나올 신팩에 대비해 재화 존버
단, 위와 같은 다른 목표가 있다면 안 하셔도 됩니다. 도감 완성 자체는 자기 만족이기 때문입니다.
겟 챌린지 재화로 2성 이상의 특수 레어를 노리고 있다면 그쪽 수집을 우선해도 됩니다.
도감 완성 보상은 크게 두 가지로 1세대 전종 수집으로 주어지는 '뮤' 카드와 도감 전종 수집 아이콘입니다.
도감 완성이 목표라면 아래 방법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1️⃣ 없는 카드에 '갖고 싶다!' 표시하기
갖고 싶다!를 표시할 경우, 겟 챌린지 등에 강조로 표시되어 겟 챌린지 수집 시 도움이 됩니다.
이 작업을 하면서 아직 수집하지 못한 ex 포켓몬, 실버 레어(3다이아) 카드는 모두 체크해야 합니다.
단, 특수 일러스트 카드가 있다면 체크를 안 하셔도 됩니다. 특수 레어도 똑같은 카드로 인정됩니다.
2️⃣ 뽑아야 할 팩 정하기
이제 수집 효율이 좋은 쪽으로 팩을 까면 되는데요. 기준은
수집해야 하는 ex 포켓몬이 많은 쪽을 까는 것이 좋습니다.
ex 포켓몬이 3장 이상 빈다면 무조건 해당 팩이 좋습니다. 단, 1~2장은 겟 챌린지 저격이 가능하기에 조금 미뤄도 괜찮습니다.
다음은 실버 레어(3다이아) 수집 순으로 생각보다 얻는 것이 굉장히 어렵습니다. 필요한 실버 레어가 많은 팩을 노리면 됩니다.
3️⃣ 겟 챌린지 저격
갖고 싶다! 세팅을 했다면 겟 챌린지에 도감에 없는 카드가 표시됩니다.
여기도 우선 순위는 ex>실버 레어로 2다이아 이하 레어도는 2개 이상이 뜬 게 아니라면 저격할 필요까진 없습니다.
1~2다이아는 겟 챌린지 효율이 좋은 편이긴 하나, 재화가 부족하기에 ex나 실버 레어를 우선 저격합니다.
수시로 확인하며 도감에 없는 카드를 노리면 좋습니다.
4️⃣팩 개봉 포인트 교환
최후의 수단으로 수집이 필요한 카드가 3~4장 이하일 때 사용합니다.
저격 1순위는 실버 레어 카드로 실버 레어 수집이 3~4장 이하로 남았다면 바로 교환해도 괜찮습니다.
ex 부터는 포인트 교환 효율이 급감하기에 겟 챌린지나 팩 개봉을 노리는 것이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