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 패치 노트
이번 패치에서는 최근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린 엔드게임의 대규모 변경 사항과 기본 잔류물(레머넌트) 획득 범위 확장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변경점과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엔드게임 변경 사항
이제 **선행자의 석판(Precursor Tablet)**을 사용하기 위해 더 이상 타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석판은 직접 지도 장치(Map Device)에 장착하여 해당 보너스를 바로 맵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석판은 고정된 사용 횟수를 가지며, 이는 기본 옵션(Implicit Modifier)에 표시됩니다.
맵 실행 중 석판을 사용할 때마다 사용 가능 횟수가 줄어들며, 0이 되면 석판은 파괴됩니다.
맵마다 최대 3개의 석판을 사용할 수 있지만, 실제로 활성화되는 슬롯 수는 맵의 접두/접미 옵션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옵션이 6개인 맵은 3개의 슬롯이 모두 열립니다.
이미 시도한 지역에는 석판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타워는 여전히 아틀라스 시야를 확보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클리어 시 추가 보상으로 석판 1개를 드롭합니다.
일반 석판은 이제 10회 사용 가능(기존 12~18회), 감독관 석판(Overseer’s Tablet)은 10회 사용 가능(기존 2~4회)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인해 원하는 콘텐츠를 모든 맵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지만, 한 맵에 적용 가능한 콘텐츠의 ‘최대치’는 다소 줄어들었습니다. 대신 각 석판의 옵션 수치가 상향되어 전체적으로 더 일관되고 매끄러운 진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예시 변경 (일부 발췌):
Bountiful: 15~40 (기존 10~15)
Breeding: 4~10 (기존 3~7)
Collector’s: 10~30 (기존 7~10)
Omens: 25~70 (기존 15~25)
Spirits: 50~100 (기존 30~50)
Strongboxes: 50~100 (기존 30~50)
Treasure: 20~60 (기존 15~20)
Occult: 300~600 (기존 100~300)
… (기타 다수 옵션 수치 상향)
신규 석판 옵션 7종이 추가되었습니다.
Azmeri’s: 지역에 Azmeri 정령 추가
Crystallised: 지역에 에센스 추가
Exiled: 지역에 불량 망명자 추가
Summoner’s: 지역에 소환진 추가
of the Antiquarian: 지역에 강력한 상자 추가
of the Devoted: 지역에 신단 추가
of the Summoning: 지역에 소환진 등장 확률 25~50% 증가
모든 맵에는 이제 보스가 반드시 존재하며(일부 고유 맵/은신처 제외), 맵 완수 조건은 보스 처치입니다. 레어 몬스터 처치가 필수는 아니며, 나머지 콘텐츠는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기존 보스 아이콘은 이제 **강력한 보스(Powerful Boss)**가 있음을 표시하는 용도로 변경되었습니다.
맵에는 추가로 1~3개의 무작위 콘텐츠(균열, 환영, 의식, 원정, 신단, 상자, 에센스, 망명자, 소환진 등)가 등장합니다. 이는 석판과 맵 옵션에 추가로 적용됩니다.
떠오르는 심연(Abyss) 변경 사항
영혼의 우물(Well of Souls)에 표시되는 패시브 스킬 노드 설명이 더 구체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저항 페널티가 이제 도달한 최고 액트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미니맵 가장자리에서 심연 균열 아이콘이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신규 희귀 몬스터 수정자(Eruption of Souls)가 활성화되었습니다.
아틀라스 전설에 심연이 추가되었습니다.
플레이어 관련 변경 사항
플레이어 및 소환수에 대한 명중 공식이 변경되었습니다.
플레이어의 기본 회피 수치가 27에서 7로 조정되었습니다. 이제 모든 클래스는 장비 없이도 레벨 1 기준 5% 회피 확률을 가집니다.
몬스터 정확도 성장 곡선이 이에 맞춰 조정되었습니다.
모든 잔류물 기본 습득 범위가 약 50% 증가했습니다.
일부 패시브 및 잔류물 관련 젬의 수치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동시에 소환 가능한 **조상 전사 토템(Ancestral Warrior Totems)**의 최대 개수가 10개로 제한되었습니다.
패링, 스턴, 이동 스킬 관련 여러 개선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일반 변경 사항
이제 **연금술 오브(Orb of Alchemy)**를 매직 아이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누락되었던 혈통 보조 젬이 드롭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신규 유니크 아이템 및 마이크로트랜잭션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특정 퀘스트 보상 및 NPC 대사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UI 개선: 상점/창고 검색어 기억, 아틀라스 시각 효과 강화 등.
애니메이션, 오디오, 퍼포먼스 최적화 다수.
버그 수정
딜리리움에서 파편 거울이 생성되지 않던 문제 수정.
일부 보스가 난이도 보정 효과를 받지 못하던 문제 수정.
특정 보스가 전투 중 변신 후 난이도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 수정.
일부 보스가 전투 영역 밖으로 이탈하는 문제 수정.
패링, 중첩 스턴, 지속 피해, 특정 스킬 연동 문제 등 다양한 전투 관련 버그 수정.
콘솔(PlayStation) 환경에서 발생하던 오디오/클라이언트 충돌 현상 수정.
UI, 컨트롤러, 마이크로트랜잭션 적용 문제 다수 수정.
클라이언트 충돌 및 인스턴스 충돌 여러 건 수정.
전체적으로, 이번 패치는 엔드게임 구조 개편, 콘텐츠 일관성 향상, 보스 중심 클리어 구조를 강화하면서도 플레이어 편의성과 퍼포먼스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