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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0.3.1 패치 노트 (공식홈페이지 전체 내용 추가)

만능십자도라
댓글: 1 개
조회: 1709
2025-10-01 09:13:21

0.3.1 패치 노트

이번 패치에서는 최근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린 엔드게임의 대규모 변경 사항기본 잔류물(레머넌트) 획득 범위 확장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변경점과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엔드게임 변경 사항

  • 이제 **선행자의 석판(Precursor Tablet)**을 사용하기 위해 더 이상 타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석판은 직접 지도 장치(Map Device)에 장착하여 해당 보너스를 바로 맵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석판은 고정된 사용 횟수를 가지며, 이는 기본 옵션(Implicit Modifier)에 표시됩니다.

  • 맵 실행 중 석판을 사용할 때마다 사용 가능 횟수가 줄어들며, 0이 되면 석판은 파괴됩니다.

  • 맵마다 최대 3개의 석판을 사용할 수 있지만, 실제로 활성화되는 슬롯 수는 맵의 접두/접미 옵션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옵션이 6개인 맵은 3개의 슬롯이 모두 열립니다.

  • 이미 시도한 지역에는 석판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 타워는 여전히 아틀라스 시야를 확보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클리어 시 추가 보상으로 석판 1개를 드롭합니다.

  • 일반 석판은 이제 10회 사용 가능(기존 12~18회), 감독관 석판(Overseer’s Tablet)은 10회 사용 가능(기존 2~4회)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인해 원하는 콘텐츠를 모든 맵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지만, 한 맵에 적용 가능한 콘텐츠의 ‘최대치’는 다소 줄어들었습니다. 대신 각 석판의 옵션 수치가 상향되어 전체적으로 더 일관되고 매끄러운 진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예시 변경 (일부 발췌):

    • Bountiful: 15~40 (기존 10~15)

    • Breeding: 4~10 (기존 3~7)

    • Collector’s: 10~30 (기존 7~10)

    • Omens: 25~70 (기존 15~25)

    • Spirits: 50~100 (기존 30~50)

    • Strongboxes: 50~100 (기존 30~50)

    • Treasure: 20~60 (기존 15~20)

    • Occult: 300~600 (기존 100~300)

    • … (기타 다수 옵션 수치 상향)

  • 신규 석판 옵션 7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Azmeri’s: 지역에 Azmeri 정령 추가

    • Crystallised: 지역에 에센스 추가

    • Exiled: 지역에 불량 망명자 추가

    • Summoner’s: 지역에 소환진 추가

    • of the Antiquarian: 지역에 강력한 상자 추가

    • of the Devoted: 지역에 신단 추가

    • of the Summoning: 지역에 소환진 등장 확률 25~50% 증가

  • 모든 맵에는 이제 보스가 반드시 존재하며(일부 고유 맵/은신처 제외), 맵 완수 조건은 보스 처치입니다. 레어 몬스터 처치가 필수는 아니며, 나머지 콘텐츠는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 기존 보스 아이콘은 이제 **강력한 보스(Powerful Boss)**가 있음을 표시하는 용도로 변경되었습니다.

  • 맵에는 추가로 1~3개의 무작위 콘텐츠(균열, 환영, 의식, 원정, 신단, 상자, 에센스, 망명자, 소환진 등)가 등장합니다. 이는 석판과 맵 옵션에 추가로 적용됩니다.


떠오르는 심연(Abyss) 변경 사항

  • 영혼의 우물(Well of Souls)에 표시되는 패시브 스킬 노드 설명이 더 구체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저항 페널티가 이제 도달한 최고 액트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 미니맵 가장자리에서 심연 균열 아이콘이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 신규 희귀 몬스터 수정자(Eruption of Souls)가 활성화되었습니다.

  • 아틀라스 전설에 심연이 추가되었습니다.


플레이어 관련 변경 사항

  • 플레이어 및 소환수에 대한 명중 공식이 변경되었습니다.

    명중 확률 = 1 - (0.95 × 회피) / (회피 + 4 × 정확도)
  • 플레이어의 기본 회피 수치가 27에서 7로 조정되었습니다. 이제 모든 클래스는 장비 없이도 레벨 1 기준 5% 회피 확률을 가집니다.

  • 몬스터 정확도 성장 곡선이 이에 맞춰 조정되었습니다.

  • 모든 잔류물 기본 습득 범위가 약 50% 증가했습니다.

  • 일부 패시브 및 잔류물 관련 젬의 수치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동시에 소환 가능한 **조상 전사 토템(Ancestral Warrior Totems)**의 최대 개수가 10개로 제한되었습니다.

  • 패링, 스턴, 이동 스킬 관련 여러 개선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일반 변경 사항

  • 이제 **연금술 오브(Orb of Alchemy)**를 매직 아이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부 누락되었던 혈통 보조 젬이 드롭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 유니크 아이템 및 마이크로트랜잭션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 특정 퀘스트 보상 및 NPC 대사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UI 개선: 상점/창고 검색어 기억, 아틀라스 시각 효과 강화 등.

  • 애니메이션, 오디오, 퍼포먼스 최적화 다수.


버그 수정

  • 딜리리움에서 파편 거울이 생성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일부 보스가 난이도 보정 효과를 받지 못하던 문제 수정.

  • 특정 보스가 전투 중 변신 후 난이도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일부 보스가 전투 영역 밖으로 이탈하는 문제 수정.

  • 패링, 중첩 스턴, 지속 피해, 특정 스킬 연동 문제 등 다양한 전투 관련 버그 수정.

  • 콘솔(PlayStation) 환경에서 발생하던 오디오/클라이언트 충돌 현상 수정.

  • UI, 컨트롤러, 마이크로트랜잭션 적용 문제 다수 수정.

  • 클라이언트 충돌 및 인스턴스 충돌 여러 건 수정.


전체적으로, 이번 패치는 엔드게임 구조 개편, 콘텐츠 일관성 향상, 보스 중심 클리어 구조를 강화하면서도 플레이어 편의성과 퍼포먼스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Lv36 만능십자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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