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략히 아니 대충 설명 드리는 Lockstep과 Predictive의 차이 ┏(;-_-)┛
1) Lockstep : 쌈박질하는 내 클라이언트의 연산이 서버에 지속적으로 전달되고, 서버에서 처리한 결과 역시 클라이언트에 지속적으로 전달됨. 보이는 화면과 실제 서버의 데이터가 차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함. → 네트워크 상태, 서버 상태, PC 상태에 따라 프리징 현상이 발생할 수 있음
2) Predictive : 쌈박질하는 내 클라이언트 열심히 잘 싸움. 잘 이동함. 피 멀쩡함. 변형 소환 뭐가 막 날라옴 피가 출렁임. 소위 '딸피'로 살았음 → 이 과정이 클라이언트 중심으로 네트워크는 후전송하므로 서버에 지속 전달되지 않음 → 소위 '딸피'로 살았지만 서버에서 처리된 결과는 '너는 이미 죽어있다' 임
어떤 것이 좋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만,
프리징 현상이 다른 유저는 없는 정상인 서버 상황에 비교적 오래동안(몇초 이상) 일어나는 분들은 다른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무조건 Predictive로 설정하지 마시고 확인해보시는걸 권장드립니다.
* 프리징 원인은 다양하게 고려해야할게 많아서 제가 아는 선 생각나는 선에서만 답글 드립니다. (모바일이라 가독성 양해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 POE 랙이 심해요. 기본 가이드 #1, #2, #3, #4 ]
POE 랙이 심해요. 기본 가이드 #1 https://blog.naver.com/eocsdev2/221749404132
POE 랙이 심해요. 기본 가이드 #2 https://blog.naver.com/eocsdev2/221750556330
POE 랙이 심해요. 기본 가이드 #3 https://blog.naver.com/eocsdev2/221751099279
POE 랙이 심해요. 기본 가이드 #4 https://blog.naver.com/eocsdev2/221752290340
#패스오브엑자일, #PathOfExile, #핑, #Ping, #랙, #lag, #최적화, #Optimization
[ DeadlyCrush :: DeadlyTrade Contact ]
○ Discord : https://discord.gg/ryjUA7r
○ KAKAO Open Talk : https://open.kakao.com/o/gylOSztb
○ BLOG : https://blog.naver.com/eocsdev2
○ COMMUNITY :
INVEN - http://poe.inven.co.kr/ : DeadlyAngel
NAVER - https://cafe.naver.com/poekorea : DeadlyCr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