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요약 : 모든 젬의 퀄리티 20% 필수 (20렙 0퀄~17퀄과 20렙 20퀄의 가격 차이 매우 적음) 제외 젬 (증오, 폭풍의 낙인, 돌 골렘, 카오스 골렘, 번개 골렘, 화염 질주, 피격 시 시전, 불멸의 외침) 20% 퀄리티 시 필요하지 않은 옵션이 올라가거나 지속시간 증가가 의미없는 부분 (카오스 절약 목적)
1 무기 : 클레이쉐이퍼 (파2, 적1) : 3링, 명중 시 저주보조(20), 폭풍의 낙인(20, 타 젬 변경가능), 취약성(20렙, 필수) 골렘 1마리 추가 소환, 강령술의 비호를 포기한다면 쉐이퍼 2개로 골렘 10마리 가능 2 방패 : 빅타리오의 자비 (파1,적2) : 3링, 화염 질주(20), 피격 시 시전 보조(6), 불멸의 외침(8) 강령술의 비호로 인한 2가지 버프 항시 적용, 딜의 극대화, 피격과 불멸만 링크되면 사용가능(별도 대체할 방패 없음) 3 투구 : 뼈 투구 (파3, 적1) : 4링, 소환수 생명력 보조(20), 돌 골렘 소환(20), 카오스 골렘소환(20), 번개 골렘 소환(20)
고정(소환수가 주는 피해 20%증가)
무작위(장착된 소환스 스킬 젬 레벨+2, 뼈 투구가 아니면 3렙가능 하나 해당 고정 옵션을 가져올수 없음)
기타(생명력최대치 60이상,소환수의 최대 생명력 20%증가)
추가 고자본 빌드 : 얼음 골렘이 주는 피해 40% 증가(미궁마부), 소환수의 피해 증가
4 목걸이 : 태고의 사슬 (감폭 최소 옵션, 이동속도 최대 옵션)
소환수 생명력 감폭에 큰 집착은 필요없음, 중요한건 소환수 피해 #% 감폭 최소화 할 것
5 갑옷 : 짐승의 소굴(적4, 파1, 녹1) 6링
강화 보조(3, 퀄 필요없음), 소환수 피해 보조(20), 얼음 골렘 소환(20), 연속타격 보조(20)
근접 물리 피해 보조(20) 무자비 보조(20) = 강화 보조 제외 20% 퀄러티 필수
중요 옵션 : 최대 생명력 40% 증가, 모든 원소 저항 14~15% 6 장갑 : 2가지 타입 (올딜, 골렘 생존)
올딜 타입 : 구덩이의 지배자 (파2, 녹 1, 심연1) :링크 필요 없음 살점 공물(20), 소집(20), 위상 질주(20)
심연 1 순위 : 최근 4초 이내 소환수 스킬을 사용한 경우 소환수 피해 19~20% 증가 2 순위 : 자신이나 소환수가 최근 4초 이내 적을 처치한 경우 소환수의 공격 및 시전 속도 6~8% 증가 3 순위 : 소환수 초당 생명력, 소환수 이동속도 추가 고자본 빌드 : 본인의 생명력 최대치 +# 심연의 경우 공속 및 시전 속도와 이동속도가 겹칠 수 없음, 목걸이 이속 증가로 인해 공속 증가가 더 효율
골렘 생존 타입 : 의회의 장악 (파2, 적1, 녹1) : 4링 지속시간 증가 보조(20) 추가 됨
추가 미궁 마부 : 피격시 원한의 법령 발동(필수 아님, 피격 시 본체 기준 광범위 아이스 노바 시전) 심연 주얼 딜 증가 요인을 항시 옵션으로 사용
물리 딜의 추가 냉기 피해 20% 획득, 소환수 및 본체 냉기 저항 40% 증가
생명력 최대치 및 힘 +30으로 스탯, 저항, 피통, 딜 모두 획득 (골렘 공속이 낮아지는 부분이 다름)
7 벨트 : 고정옵션 : 심연 홀1 개 무작위 옵션 : 저항 필터 냉기 35, 화염 35, 번개 35 무작위 옵션 :생명력 최대치 +# 필터 98~99이상 무작위 옵션의 경우 저항 1줄은 제작대 부여 옵션 (중요한 것은 생명력 최대치, 혹은 추가로 민첩, 힘) 심연 1 순위 : 최근 4초 이내 소환수 스킬을 사용한 경우 소환수 피해 19~20% 증가 2 순위 : 자신이나 소환수가 최근 4초 이내 적을 처치한 경우 소환수의 공격 및 시전 속도 6~8% 증가 8 한쪽 반지 : 에센스 웜 (녹) 은총(20) : 닌자의 경우 증오를 넣어 딜을 더 끌어 올리지만, 해당 빌드들은 초고자본인 경우가 다수, 은총 = 생존력 한쪽 반지 : 부족한 원소 저항 및 카오스 저항 (방패와 함께 카오스 저항을 최대치로 끌어 올릴 것) 고자본 빌드 : 원소저항, 생명력, 소환수가 주는 피해 30% 이상(접미어), 스킬의 마나 소모 감소 -7(제작대 마부, 저가)
9 신발 : 부족한 원소 저항 (적2, 녹1, 파1) 4링 관대함 보조(20), 전쟁 깃발(20), 계몽 보조(3), 증오(20) 필수 옵션 : 이동속도 30% 생명력 최대치 85 이상 고자본 빌드 : 10%~12%의 확률로 주문 타격 완벽 회피, 추가 회피 수치 +# 미궁 마부 : 최근에 피격된 경우 초당 생명력 및 마나의 2% 재생
10 플라스크 : 석영(20퀄), 카루이의 피(20퀄), 현무암(20퀄), 키아라의 결의(퀄리티 의미 부족) 석영 : 이동속도 증가 20~30%
카루이 : 회복속도 중요하지 않음(갑옷 50%, 패시브 추가) 일정시간 동안 회복 후 한번 더 즉시 회복(무적 수준)
현무암 : 플라스크 효과를 받는 동안 회피 95~100% 증가, (추천 : 충전 회복 20% 이상 증가)
추가 플라스크(자유) : 라비앙가의 혼백(5번 슬롯), 사냥 도중 사망 시 얼음 골렘 복구용(회복받는 동안 엠 무제한)
11 주얼 (유저마다 다름) : 태고의 조화보단 태고의 고귀가 개인적으로 더 좋음(근접 물리딜 = 공속)
태고의 고귀 : 3개(공속 20%, 버프효과 30%, 방어도 무관) (근접딜 = 공속, 취향 차이, 대부분 빌드는 조화 8개 착용)
태고의 완력 : 1개(필수적), 어떤 수치던 값은 저렴
마지막 주얼 1칸 : 감시자의 눈 분광 주얼 장착 은총의 영향을 받는 동안 공격을 회피할 확률 5~6% (추천 : 6%) 생명력, 마나, 보호막 (5~6%, 큰 차이 없음으로 타협점 찾을 것) 고자본 빌드 : 타락 주얼 서칭 할 것 (군단시 생존에 큰 도움되는 타락한 피 면역을 반드시 찾을 것)
기타 사항
1. 중고단(13~15T) 맵핑 및 군단 상대시 플라스크 2종 상시 적용할 것
2. 위 세팅으로 사냥시 살점 공물, 소집 사용시 (스킬 설명의 소환수 회색 글씨) 소환수 스킬 사용으로 인한 4초동안 피해 증가(심연주얼 갯수 X 20%), 공속증가(갯수 x 7~8%) 고자본인 경우 생명력 최대치 +# 추가하면 됨 (엑잘단위 가격)
3. 패시브 선택 저렙 오른쪽부터 찍을 것 : 주얼 위주 > 회피 > 곡예 중렙 중간 찍을 것 : 주얼 위주 고렙 좌측 : 소환수 피해류 > 생명력, 주얼 민첩 부족할 경우 (위상질주) 전문 지식 찍을 것
4. 패시브 : 도둑 올킬 (추가 패시브 포인트 +2 획득)
5. 판테온 : 저등급 맵핑 및 광산 = 솔라리스, 랄라케쉬
미궁 = 루나리스, 랄라케쉬 혹은 가루칸 고등급 맵핑 및 광산 = 루나리스, 가루칸
92렙 기준으로 11~13엑잘 세팅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향후 생명력 높은 패시브 위주로 본체 강화 하시면 끝납니다.
잡담 간혹 얼음골렘 질문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한번 작성해보았습니다 물론 엑잘 많이 갈아넣은 빌드는 당연 딜찍누하니 좋을 수 밖에요 ㅇ_ㅇ 11~13엑 저렴이 빌드로도 충분히 돌수 있어습니다, (더 낮으려면 타뷸라...)
POB 자료 입니다.
https://pastebin.com/tssyUuHa
15단 그냥 타락 맵핑
불사조 대장간
노버프 및 번개골렘 미적용 및 전부 얼음골렘 소환시
번개골렘 + 명중시 격분 3중첩시 16만(대충) * 6 = 대충 95만 이상의 딜입니다. 딜을 더 올리시고 싶으시면 중간 하단의 민첩 4개 주얼 1개 위치에 조화나 고귀를 박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