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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래디] [3.8] 극한의 단단함을 추구한다. Vin's SST 빌드

아이콘 Zziss
댓글: 62 개
조회: 28560
추천: 3
2019-10-03 19:15:47
** SST?


환영 방패 투척(Spectral Shield Throw)의 앞글자를 따와 줄인 말입니다. 제 캐릭터 닉네임인 빈센트방과후의 앞글자를 따서 Vin's SST로 지었습니다.

현재 기준(10월 3일) poe 닌자 사이트 SST부분 레벨1등 - 하지만 다른 SST유저분들과 노드가 완전 다른 힙스터의 길을 가고 있습니다. [직작 빌드입니다. 한분 따라하시는 분이 계시긴 하네요]




위 스샷은 LV100을 찍을 때까지 죽은 횟수입니다. 99회로 애초에 목표했던 100회보다 1번 적은 횟수입니다. 사냥에 신경을 썼다면 덜 죽을 수 있었으나, 템이 갖춰진 후로는 신경쓰는 횟수가 적어져서 생각보다 많은 횟수의 죽음을 경험했습니다.

설명 들어가기 전에 빨강색 글씨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며, 파랑색 글씨는 2순위의 포인트, 검정색이 그 다음임을 알려드립니다. [모든 스크린샷은 클릭시 확대 됩니다.]

설명은 필요없고 영상을 원해 하시는분은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리시면 되겠습니다.


**스펙


방어도 부분 : 스탠딩 방어도 46000 - (현재는47000대) / 2번 화강암물약 복용 시 68000 / 전투 시 70000까지 UP! ----물리 피해 감소 예상치 상시 90%유지

회피 부분 : 예상 회피(Evasion) 확률 9% / 주문 완벽회피(Dodge) 확률 12%

재생 부분 : 생명력 재생 520 - 적에게 피격 시 700까지UP! - 피격 후 신성화 지대에 올라가 있을 시 1125까지 UP!

저항 부분 : 화염 저항 77% / 냉기 저항 77% / 번개 저항 76% / 카오스 저항 30%

블럭 부분 : 공격 피해 막기 확률 75% / 주문 피해 막기 확률 75% **

받는 치명타 피해 감소 부분 : -100%

막기 회복 속성 부분 : 120% - 노드에서 다 챙겨짐

생명력 획득 부분 : '징벌' 스킬에 맞는 적 '하나'당 생명력 획득 116 / 방패옵션 - 막아낼 시 최대 생명력의 5% 회복
(생명력 '획득'과 '회복'은 생명력 재생이나 플라스크와 같은 지속 효과와 다르게 즉시 회복입니다.)

**막기 회복 속성 부여에 대해 설명 추가합니다.
블럭같은경우 한번 막아낸 후에 다음에 막기까지 약간의 쿨타임같은 지연시간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기절 및 막기 회복 속성을 100%이상 챙겨줌으로서 그 경직을 아예 없애버려서 계속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딜링 부분 : 

치명타가 터지지 않았다는 기준 하에 물약 복용 시 MAX출혈 데미지 초당 50000
단, 핏빛 춤 키스톤 노드를 통해 8회 중첩 가능하므로 MAX중첩 시 초당 400000의 데미지 <- 보이는 데미지만 계산한 것

+

점화를 걸 수 있기 때문에 잿더미 단지의 적이 받는 피해 10%증가 + 투구에 근처 적이 받는 물리 피해 9% 증가 + 벨트옵션에 위협 당한 적이 받는 공격 피해 10% + 병에 담긴 믿음 플라스크를 통해 신성화 지대 위에 있는 적이 받는 피해 10% + 거미의 위상을 통해 3중첩 시 적이 받는 피해 15%증가 

즉 적이 받는 피해를 최대한으로 늘려서 딜링이 모자라지 않습니다.

* 우버엘더 무적페이즈 포함 전체 시간 4분컷 가능
* 카타리나 수정 깨트리면 나오는 네모범위 , 쿨레막 창 던지는 범위 지속피해를 제외 모든 스킬 다 맞으면서 말뚝딜 가능
* 아울 489층까지 킬(확인된거) - 200~300층 어지간한 모드의 아울 말뚝딜가능[아울 같은 경우에는 화염 피해 109%추가    이런식의 원소피해 모드가 달리면 들어오는 딜이 헬이라 말뚝딜은 안됩니다. 어느정도 무빙 하면 가능]
* 광산리치 기둥마다 밧줄꼽는스킬 제외하면 말뚝딜가능
* 심연보스 아마나무 = 화장실탐 가능
* 우버앗지리 - 기반이 화염피해라서 장판정도는 피해줘야 합니다. 킬은 가능
* 코르텍스 - 검은구슬 모아서 터트리는패턴(맞으면 개피됨) + 모든패턴 맞아도 안죽음 킬가능

현재는 아는분들 아울이나 깨드리면서 소소하게 놀고있습니다.


**노드




노드 순서는 참고용이며, 필수가 아닙니다. 원소 저항의 경우 템과 맞물려 상당히 빡빡하게 찍어지므로 상황에 맞도록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파란색 원이 4번이고, 그 위에 타고올라가는 줄기가 5번입니다. 숫자가 빠졌네요)

레벨 문제로 포인트가 모자라다면 3번줄 위에 삐죽 튀어나온 인내 충전 관련 포인트들과 온유의 힘 주얼을 박는 곳의 생명력 노드들을 가장 마지막에 찍어 주세요

나는 어나더 힙스터로 가겠어 하고, 1포인트를 빼서 키스톤 강철의 손아귀(아이언그립)를 찍는 분이 계실 수 있으니 미리 말씀드리면.
강철의 손아귀는 환영 방패 투척 투사체의 깡 데미지는 올려주긴 합니다만, 출혈 데미지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데미지가 오르면 좋은 거 아니냐 하실지 모르겠지만, 깡 데미지는 올라봐야 반사데미지만 커지기 때문에 저는 찍지 않았습니다.




**전직노드설명


듀얼리스트 - 글래디에이터 선택

노드와 아이템에서 공격 피해 막기 확률 옵션 확보 - 전직노드의 유연한 전투원 노드를 통해 주문 피해 막기 확률 75%로 UP

불필요한 폭력 노드를 통해 출혈 피해 증폭 및 시체 폭발 효과를 통해 호저의 가시도 편안-

다른 캐릭터로는 이 노드를 똑같이 따라와도 주문 피해 막기 확률이 75가 안됩니다. 오로지 글래디로만 가능

다른 빌드로 주문 피해 막기 확률을 챙기는 빌드가 존재하지만, 궤가 다릅니다.


**판테온




주신은 솔라리스를 사용하여 보스전에 강점을 드러내고, 4초이내 피격되지 않은 경우 원소 피해 6%감소 옵션을 가져옴으로서 뜬금없는 원소피해로 인한 사망을 방지합니다.

보조신은 샤카리의 영혼을 가져와서 중독 면역을 챙겨주고, 부식된 대지에 어느정도 저항력을 갖춰 줍니다.(부식된 대지 전용의 방어기제는 저것이 유일합니다 제가 알기론... 따로 존재한다면 알려주시길)

간혹 점화를 거는 모드가 잡힌 아울이 나올 수 있는데, 그 때는 보조신을 아버라스로 바꿔서 진행하면 점화 지속시간이 50%감소되므로 수월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


아이템간의 시너지가 상당하므로, 하나가 빠지면 케릭터 나사가 빠질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갯수 제한으로 코어 아이템만 나열하였으니, 세세한 아이템은 POB나 닌자 사이트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템 메커니즘 설명


페누무스 장갑을 통한 거미의 위상 + 명중 시 쇠약화 저주를 통한 적 약화

아울의 반란 목걸이로 결의 오라의 마나 점유가 없으며, 감시자의 눈에서 결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치명타로 받는 추가 피해 감소 60% / 결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받는 물리 피해 추가 감소 8% / 정밀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실명 면역
+ 목걸이 성유 인챈트 결정 가죽을 통해 받는 원소 피해 5%감소[토탈 원소 피해의 5%를 깡으로 줄여주므로 원소 피해에 대항하는 유일한 노드입니다. 다른 패시브노드 중에는 이런 옵션이 없습니다.]

전진하는 요새 클로를 통해 공격 피해 막기 확률 15% + 생명력 최대치 확보 + 공격 명중 시 생명력 획득 옵션 확보
****무기 고르실때 요령 추가합니다
환영 방패 투척은 무기에 달린 플렛데미지나, 공격 속도, 치명타 확률 증가, 이 무기로 유발한 출혈 피해 %확률로 100% 증폭과 같은 옵션들은 전혀 적용되지 않습니다. 오로지 방패의 방어력 또는 회피, 에너지 보호막에만 데미지 영향을 받으니. 무기에 해당 옵션들이 있는 것들을 잘못 구매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게 제가 전진하는 요새 클로를 쓰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기만자의 허리띠 타락을 통해 결의의 오라 효과 20%증가 + 치명타로 받는 추가 피해 30%감소<- 30%고정수치입니다.
여기까지 갖추면 치명타로 받는 추가 피해 감소 90% -> 군단 주얼에서 얻는 10%를 합쳐서 치명타로 받는 추가 피해 감소 100% 완성

갑옷과 반지에 달린 스킬의 마나 소모 감소 옵션을 통해 무한으로 환영 방패 투척 사용 -> 재생 불가맵 가능

방패는 방어도가 가장 중요하며, 86이상 쉐이퍼 베이스 초대형 거대 방패에 귀를 찢는 불안의 에센스를 이용해 제작
방어도 % 옵션 1티어를 띄운 후 접두어 고정을 하고, 정제의 오브로 방어도 접두어만 남긴 후 엑잘을 투척하여, 막아낼 시 생명력의 % 회복 옵션을 가져옴 -> 생존력이 미치게 됨 재생 불가맵도 적의 공격을 막아낼 때마다 생명력의 5%를 즉시회복하므로 적들의 공격이 즉시회복 포션이나 마찬가지이게 됩니다. 

**쉐이퍼 베이스에서 얻어올 수 있는 옵션 선택지
막아낼 시 생명력의 %회복<- 기절 및 막기 회복 아닙니다! / 막아낼 시 인내,권능,격분 충전 획득[1티어]
막아낼 시 생명력 100 획득 / 막아낼 시 %확률로 적 감전 [2티어]
막아낼 시 %확률로 공격한 적 냉각[3티어]
나머지 [4티어]

신발은 생명력 최대치 옵션과 마타틀 옵션을 통해 이속30% + 주문 타격 완벽회피 12%를 챙겨주었고 / 최근 4초 이내 피격 시 초당 생명력의 2% 재생 인챈트를 해주어, 피격 시 초당 180가량의 생명력 재생이 추가됩니다. 전투 시 거의 상시유지된다는 뜻

반지 양쪽은 역시 직작하였으며, 86이상 엘더베이스 자수정반지와, 쌍보석반지를 통해 각종 저항을 챙겨 주었습니다
부식된 화석+온전한 화석을 공명기에 넣고 돌리면, 위와 같은 상태 이상 피해 증가 옵션이 뜨며, 생명력과 상태 이상 피해가 뜬 상태로 접두어 스킬 마나 감소 크래프팅을 해주고 나머지는 스탯 쪽을 챙겨주어, 젬 레벨들을 최대한으로 뽑아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주얼

감시자의 눈 주얼 - 결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치명타로 받는 추가 피해 #% 감소[필수] + 결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받는 물리 피해 #% 추가 감소[권장] 이렇게 투옵까지만 갖추면 그래도 가격이 조금 쌉니다. 나머지 1옵자유
군단 주얼 - 치명타로 받는 추가 피해 10%감소 필수 나머지 자유
분열과 정복 - 필수 [타락한 피 면역 여부는 자유 값은 쌉니다.]
직관의 도약
온유의 힘
레어 주얼 - %의 확률로 점화 옵션 필수(포악함 젬을 환영방패 투척에 넣어 사용하기 때문에 주는 원소 피해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점화를 강제로 넣어줘야 잿더미 단지의 적이 받는 피해 10%증가 옵션을 환영 방패 투척에도 적용하여 쓸 수 있습니다. 위에 공격 부분 스탯에 점화 %가 있는 이유입니다. 화염 피해가 없이도 점화는 넣을 수 있습니다) 나머지 자유

플라스크 
생명력 플라스크 - 50%즉시회복 옵션+출혈 면역
화강암 플라스크 - 지속시간 증가 / 점화 면역
수은 플라스크 - 지속시간 증가 / 저주 면역
잿더미 단지 - 플라스크 효과를 받는 동안 피격 시 피해의 15%를 생명력으로 흡수[먹으면 매우 단단]
병에 담긴 믿음 - 넓은 신성화 지대 생성 + 적이 받는 피해 증가 10% 및 세번까지 사용 가능한 넉넉한 충전량


**스킬젬


헬멧 - 피격 시 시전 보조(10/20) - 바알 용암 방패(15/23) - 지속시간 증가 보조(20/20) - 정화의 불길(16/20)

클로 - 칼날 선회(20/20) - 지속시간 증가 보조(20/20) - 공격 속도 증가 보조(20/20) - 방어 상승 보조(12/0)[클로]

갑옷 - 환영 방패 투척(21/23) - 고통 격화 보조(21/23) - 치명적인 상태 이상 보조(21/23) - 출혈 확률 보조(21/23) - 포악한 투사체 보조(21/23) - 포악함 보조(20/20)

방패 - 피의 격노(20/20) - 질주(20/20) - 결의(21/0)

장갑 - 악의(20/20) - 한기의 방어구(21/23) - 정밀함(7/20) - 계몽 보조(4/0)

장화 - 징벌(21/23) - 분쇄 보조(20/20) - 명중 시 생명력 획득 보조(20/20) - 효과 범위 증가 보조(20/20)


**스킬젬 메커니즘


피격 시 시전 보조를 통해 일정량의 누적 피해를 받게 되면, 10000의 용암 방패 보호막 획득 + 정화의 불길로 신성화 지대가 생성되며, 그 위에 올라가 있을 시 초당 체력 재생 400가량 추가획득[이 스킬을 통해 플라스크가 없는 상황에서도 신성화 지대를 생성하여 그 위에서 체력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영혼이 모였다면 본인이 원하는 타이밍에 30000의 바알 용암 방패 보호막 획득

칼날 선회 + 질주의 이동기 2개 조합을 사용하면서, 기동성 확보 + 클로 옵션으로 칼날 선회에 몹이 맞을 시 플레이어 방어 상승 버프 획득(반지에 비 집중 스킬의 마나 감소 -9가 반드시 존재 해야 이동기술 무한으로 사용 가능)

피의 격노를 사용하여, 공격속도 증가 및 생명력 흡수 가능(재생불가맵 돌 때는 전투 종료 후 피의 격노로 입는 데미지로 인해 체력이 감소되어 있으므로, 사용에 유의 바랍니다.)

한기의 방어구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받는 물리 피해 및 화염 피해 13%감폭

징벌 스킬에 효과 범위 증가 보조와 분쇄 보조를 통해 범위를 최대한 넓히고, 명중 시 생명력 획득 보조를 연결하여, 징벌 스킬에 맞는 몬스터 1개체당 116의 생명력 즉시회복(클로44+생명력 획득 보조54+반지18) - 재생불가맵 원활


**맵 모드


위처럼 세팅을 하였을 경우, 불가능한 맵 모드 - 없음

물리 반사맵 : 높은 방어도와, 출혈딜 기반이라 낮은 깡딜량 + 반지에서 챙긴 물리 피해 반사 감소 옵션을 통해 스킬 마구 난사 가능
원소반사맵 : 출혈 딜 기반이라 주는 원소 피해 없음
재생 불가맵: 재생이 없어지므로, 피의 격노를 켤 때는 유의해야 하지만, 켜면 생명력 흡수가 되고, 방패의 막아낼 시 생명력 회복 옵션과, 막아낼 시 발동되는 징벌스킬을 통한 생명력 획득 옵션의 콤보로 편안하게 가능

유의해야 할 맵 모드
광산 400층대 아울 - 화염 피해 109%추가 / 냉기 피해 추가109% / 번개 피해 추가 109%와 같은 원소 피해 관련 옵션에 플레이어의 저항 관통 옵션이 같이 붙고, 거기에 몹이 가하는 피해가 점화 유발 옵션이 붙는
트리플 원소 옵션 모드일 경우 피가 한번에 훅 까이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점화 면역 물약으로 커버 가능한 범위가 한정되어 있으므로, 상기 모드일 경우에는 스킬을 피하면서 잡는 건 가능]

4샤퍼수호자 / 우엘가디언 / 카타리나 / 300층 이하 아울 등
지속 피해를 주는 바닥 형태의 스킬이나 레이저 형태의 스킬만 벗어나 있으면 투사체든 뭐든 다 막아내므로 말뚝딜 가능

현재 빌드는 감시자의 눈 주얼 빼고는 완성형이며, 감시자의 눈 주얼이 준 코어라 결의 관련 옵션은 다 챙기시길 바랍니다.

이 밖에 위험한 상황

우버엘더 - 쉐이퍼가 쏘는 레이저는 기본적으로 블럭이 안되므로 피해주셔야 합니다. 쉐이퍼 볼은 투사체 주문이라 75%확률로 블럭은 되나, 원소피해 기반이므로 블럭이 뚫리면 아픕니다. 가급적 피하는것이 좋습니다(두방까진 맞아도 삽니다). 엘더가 쏘는 얼음화살 역시 콜드데미지가 붙어있으므로 가급적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웃긴 점 한가지는 엘더가 쓰는 ring of death라는 스킬에 있습니다. 원이 생성되고 그게 점점 커지다가 원밖 범위에 팡 터지는 스킬로서, 플레이어의 무빙을 제한하는데. 그 사이에 쉐이퍼가 레이저를 쏘는 패턴에 플레이어가 많이 당하게 됩니다. 그런데 그게 블럭으로 막아지는건지 물리 타입이기 때문에 뎀감이 다 되어 안들어오는건지, 여태까지 한 서너번정도 레이저를 피한다고 원밖으로 나갔는데 죽은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즉, 레이저 패턴인데 ring of death가 펼쳐져있어서 피할데가 없는 상황이다 하시면, 그냥 원밖으로 나가서 레이저를 피하고 75%확률로 블럭하여 사는 것을 노려보는게 더 좋은 선택지라는 것입니다.

물론 정석대로 원안에서 레이저를 피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것이겠지만, 뭐 이런 것도 가능하다 정도를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이외에

전기 보행자 옵션이 붙은 노랑몹, 폭발성 화염 혈액 노랑몹 과 같이 원소 피해가 들어있는 몹들은 맵 모드를 덕지덕지 바르고 만나면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원소 피해에 저항하는 방어기제는 노드에 단 한개, 판테온에 하나 있고, 신발 인챈트에서 주문 회피정도 가져올 수 있는데, 이외에는 저항 말고는 전무합니다. 그러므로 이 두가지는 조심하셔야 합니다. 특히 전기 보행자는 블럭이 가능하긴 하지만 케릭과 겹쳐서 나타나기때문에 알아채기 힘들고, 여러방이 한꺼번에 들어올 수 있으니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대부분은 막아내긴 합니다만, 뚫고 연달아서 맞게되면 죽을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고, 시체불덩이 같은 경우에도 75%확률로 블럭이 되긴 하는데, 만약 맵 모드에 플레이어의 최대 저항 -~% 모드+시체불덩이+블럭이 뚫렸다? 면 죽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확률이 낮긴 하지만요

가끔 보라색 몹 한무리를 잡고 나오는 큰 원형의 팡 터지는 바닥은 다 겹쳐깔려있어도 안죽습니다. 고건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영상이나 짤로 보여드릴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아무튼 마지막으로


빌드가 미완성인 때의 330층 아울 동영상과 완성형 빌드로 카타리나 잡는 영상 하나씩 올리고 물러가겠습니다.
현재 빌드보다 탱킹 / 딜링이 한참 모자랄때의 영상이며 스킬젬 역시 약간 다른 버전입니다. 지금은 200~300층아울은 체력 소모도 거의 안되고 말뚝딜로 잡습니다. 


중후반부에 피가 훅까져서 죽을뻔한 것은 수정이 깨지고 난 후에 바닥이 지속피해를 주는데 그걸 계속 밟고있는 상태에서 아울의 돌진까지 같이들어와서 그런 것입니다. 지속피해 바닥은 어느 상황에서든 피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아울이 수정에서 기를 받아서 레이저처럼 뾰보뵹 쏘는 패턴이 있는데 그거는 아울이 쏘는것만 피하면서 아울을 중심으로 빙글빙글 돌거나,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피하면 거의 만피로 넘길 수 있는 패턴입니다. 영상에는 그 패턴이 나오지 않았기에 따로 설명을 붙였습니다.

아래는 완성형 빌드로 카타리나 킬 영상입니다.


대충 감 잡으셨겠지만, 도입부 첫 만남 부분 제외하고 플라스크와 바알 용암 방패를 쓰지 않았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poe 하시길


현재 빌드 POB : https://pastebin.com/AKHC9d9k

Lv86 Zzi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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