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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0.3.0c 패치 노트

아이콘 Shion
조회: 282
2025-09-12 10:51:40
0.3.0c 패치 노트

변경 및 개선 사항

  • 달리기 시작 시 짧은 유예 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시간 동안 피격되어도 강력 기절에 걸리지 않습니다. 이 유예 시간은 달리기의 최소 지속 시간과 동일하므로, 이제 의도치 않게 달리기가 시작되더라도 기절로 인해 달리기가 끊기지 않습니다. 이 변경을 지원하기 위해 달리기의 최소 지속 시간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 죽지 않는 의지 몬스터 속성이 더 이상 같은 속성을 가진 다른 희귀 몬스터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쿠르갈의 마지막 헐떡임 속성을 훔친 상태에서 사망하는 경우 더 이상 부활할 수 없습니다.
  • 심연 몬스터 감염된 사체와 검은 피의 주둥이충이 생성하는 지대 효과의 지속시간을 절반으로 줄였습니다.
  • 피의 여사제 젤리나는 이제 플레이어의 소환수가 명중시키는 공격으로 더 이상 치유하지 않습니다.
  • 구원자의 손 토르비안의 전장 주변에 있는 마법사들이 토르비안을 강화하고 있을 때 이를 표시하는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포로가 사용하는 여러 스킬이 이제 붉은 섬광으로 표시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쿨레막의 그릇의 냉기 광선이 파티 플레이 환경에서 더 잘 동작하도록 개선했습니다.
  • 드라이어흐트 헨지석, 카루이 표식, 시간의 밧줄이 이제 지도 완료 시 플레이어 근처에 동적으로 생성됩니다.
  • 4장에 존재하는 다수의 몬스터를 이제 망령으로 속박할 수 있습니다.
  • 선대의 전사 토템이 이제 할당된 무기 세트의 무기를 사용하며, 유효하지 않은 무기나 무기 세트로 전환하더라도 더 이상 사라지지 않습니다.
  • 마석 군단병의 통합된 효율 패시브 스킬이 이제 각 스킬을 실제로 수정하는 방식으로 적용됩니다. 이에 따라 해당 스킬에서 소환된 소환수에게도 해당 수정이 적용됩니다. 또한 설명을 갱신하여, 메타 젬에 스킬과 보조가 함께 장착된 경우에도 보너스가 적용됨을 명확히 했습니다.
  • 탄약 보존 보조 젬과 패시브 스킬 트리에서 제공하는 석궁 발사 시 볼트를 소모하지 않게 해주는 확률 수치는 이제 스킬 사용 1회당이 아니라 소비되는 볼트 1개마다 개별 굴림을 수행하여, 우박폭풍 탄환 스킬과 올바르게 상호작용합니다. 이에 맞춰 관련 문구를 갱신했습니다.
  • 화산 균열의 균열 최대치가 이제 표시되며, "+제한"을 부여하는 효과로 수정될 수 있습니다.
  • 맹독성 영역을 사용하려면 이제 활, 창, 또는 석궁이 필요합니다.
  • 태어나지 않은 리치 고유 지팡이가 부여하는 그의 흩어 버리는 대재난 스킬에 "우물정령 발사 간격 1.2초"가 추가되었으며, 이는 스킬 효과 지속 시간 수정자의 영향을 받습니다.
  • 시간 순행 주요 패시브 스킬이 투사체 속도 20% 증가를 부여합니다.
  • 이제 페어그레이브즈의 저주 고유 활을 다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 접속 위치가 아니라 마을/은신처로 접속하도록 하는 버튼을 캐릭터 선택 화면에 추가했습니다. 이는 기존의 로그인 버튼 Ctrl+클릭 동작과 동일합니다.
  • 이제 바위 개미는 더 이상 야수로 분류되지 않으며, 망령으로는 임시 비활성화되었습니다.
  • 주권자의 징조, 군왕의 징조, 검은 피의 징조의 문구를 갱신하여 무기 및 장신구에만 사용할 수 있음을 명확히 했습니다.
  • 녹아내린 성소의 세계 지도 아이콘을 갱신하여 영구 보너스를 제공하는 표시를 나타내도록 수정했습니다.
  • 일부 심연 몬스터 스킬 효과의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일부 심연 몬스터 스킬의 오디오 예고 신호를 개선했습니다.
  • 일부 심연 몬스터 속성을 개선했습니다.
  • 유토피아의 첫 번째 전령, 베네딕투스 보스 전투 과정을 개선했습니다.
  • 유토피아의 첫 번째 전령, 베네딕투스의 미로 스킬 예고를 개선했습니다.
  • 키마 지역의 일곱 기둥에 대한 세계 지도 아이콘의 가시성을 개선했습니다.
  • 컨트롤러 사용 시 보관함 및 보관함 설정의 탐색을 개선했습니다.
  • 적대적 영역 퀘스트를 이제 어떤 은신처에서든 앤지와 대화하여 완료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해안선 은신처에서만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 지구라트 피난처의 보관함과 길드 보관함 위치가 서로 교체되었습니다.
  • 포인트 아이템 상점의 내 꾸미기 항목 내 '추가' 탭에서 회피 구르기 이펙트와 레벨 업 이펙트가 각자 별도 섹션에 표시되도록 변경했습니다.
  • 외형 변경 아이템 '악마화염 불씨 일제 사격 이펙트'를 다시 활성화했습니다.
  • 은신처 지역에서 긴요한 시기의 오디오가 더 이상 재생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 "이동 중 계속 달리기" 옵션 사용 시 질주 상태에서 간헐적으로 회피 구르기를 사용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달리기를 사용하는 도중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석궁을 사용할 때, 장전 버튼을 너무 일찍 떼는 경우 간헐적으로 장전/발사 입력을 무시하고 멈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역병의 전령 사용 시 점유량 변경 등으로 버프가 재계산될 때, 기본 확산 반경이 누적되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속 중인 광폭 버프가 점유량 변경 등으로 인해 재계산될 때 기본 수치가 중복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육체의 연회 스킬이 시신을 소모해도 회복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음 스킬이 범위 피해 속성의 영향을 받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맹독성 종양, 마그마 장벽, 와류 기병창(와류 부분만), 동결의 징표, 전도성 징표, 피사냥개의 징표.
  • 정신력 요구치를 충족하지 못한 상태에서 무기 세트 내 신성 모독이 무기한 비활성화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피의 샘, 격노의 샘, 마나의 샘 보조젬들을 통해 토템이 플레이어에게 부여하는 흡수 양이, 적의 흡수량 감소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아 의도보다 지나치게 높게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파티 플레이에서 샘 보조를 통해 토템이 적용하는 흡수가 레벨 보정을 고려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중독 구름의 폭발 이후 살아있는 번개 보조 젬이 올바르게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빠른 시전 III이 지난 8초 동안 시전한 서로 다른 주문마다 시전 속도 증가를 부여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동 중 일부 스킬을 발동하면 이전에 사용한 스킬의 이동 속도 페널티가 다시 적용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는 특히 시신 걸음 고유 장화에서 두드러지게 발생되었습니다.
  • 선대의 전사 토템이 녹아내린 폭발을 사용할 때 쌍수로 철퇴가 장착되어 있으면 피해를 주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완벽 보조의 버프가 1중첩 이상 쌓이지 못하고 정상적으로 제거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비취에 갇힘이 수호를 부여하지 못한 경우에도 비취 중첩을 소비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범위 증가가 과도하면 안의 성채 혈통 보조젬과 함께 방패의 벽을 사용할 수 없게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깃발 스킬의 퀄리티로 인한 추가 효과가 올바르게 동작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거인의 피 핵심 패시브 스킬을 할당한 상태에서 두 번째 무기 세트에 동일한 무기를 배치하면, 지역 전환 후 두 번째 무기 세트가 무효화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격분으로 획득한 충전이 해당 스킬에서 기인한 것으로 인식되지 않아, 전투 격분에 적용된 일부 보조의 충전 획득 관련 효과를 받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촉발 보조로 폭풍 보주와 태양 보주를 보조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두 스킬이 여전히 주문 메아리 보조 및 연속 주문 보조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는 이후에 수정될 예정입니다.
  • 봉인된 금고실에서 간헐적으로 에스타준티의 우상이 생성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멧돼지, 여우, 소, 토끼 부적을 획득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방어도에 적용되었던 일부 에센스를 집중구와 버클러에 적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발작의 에센스를 버클러에 적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지막 4장 보스전에서 전장 차단물이 올바른 시점에 비활성화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지막 4장 보스가 플레이어를 넘어뜨린 뒤, 전투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구원자의 손 토르비안 보스를 지역 가장자리로 우회해 건너뛰는 것이 가능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죽음의 노래 디아모라가 잠수 후 전장으로 복귀하지 못할 수 있던 일부 사례를 수정했습니다.
  • 쿨레막의 그릇의 삼중 광선이 감속 상태에서 잘못된 시각 효과를 보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혈족의 군주 크루톡이 발 구르기 스킬 중 적을 인식하지 못하고 어그로가 풀릴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표류물 지도에서 일부 지형에 접근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방치된 저택 및 성스러운 저수지 지도를 개방하지 못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방치된 저택으로 이끄는 도깨비불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쿨레막의 그릇과의 전투 중 사망 후 부활한 경우, 전투의 마지막 단계에 도달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얼어붙은 발톱 라카르가 생성하는 눈덩이를 능동적으로 막아도 피해를 방지하지 못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미끌 지도 지역의 일부 효과가 과도하게 밝게 보이던 시각적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Xbox에서 사운드 이펙트가 소실되고, 게임을 재시작할 때까지 지속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PlayStation에서 발생되는 유사한 문제는 계속 조사 중입니다.
  • 나발리가 초대 없이 은신처에 등장하여 웨이포인트를 떠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하드코어 리그에서 사망한 캐릭터의 경우, 스탠다드(또는 해당 리그의 스탠다드 버전)에서 카마사의 망치를 획득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닉과 대화하여 보상을 받기 전 탐험 일지를 보유하고 있던 경우, 중차대한 임무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최초의 탐험 스킬 포인트 2점을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체크포인트에서 부활한 후, 찢어진 지도 조각이 드랍되어야 하는 상자를 이미 열은 상태에서 새 인스턴스를 생성해도 해당 퀘스트 아이템이 드랍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체크포인트에서 부활한 뒤 열린 금고가 시각적으로 열린 상태로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정상 난이도보다 낮은 레벨로 4장에 진입하면 상인이 4장 아이템을 판매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구라트 야영지에서 두건쓴 자의 뒤편에 드물게 갇혀 움직일 수 없게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앤지가 수행한 화폐 교환 주문을, 알바가 완료한 것으로 잘못 안내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수고한 앤지에게 공이 돌아가야 합니다!
  • 지도 노드 및 경로석의 설명에 경험치 또는 골드 증가가 적용되는 경우에도 해당 수치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 효과 자체는 정상적으로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 일부 지도 보스를 처치하면 캠페인 변형 보스를 처치한 것으로 잘못 집계되어, 월드 지역의 일부 지도 핀이 캠페인에서 처치한 것처럼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소환수 지속 시간에 대한 속성이 스킬 정보 패널에 올바르게 반영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는 단순히 표시되었던 텍스트의 문제였으며, 실제로는 정상적으로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 마그마 장벽의 지속 시간 태그가 구버전으로 표시되어 오해를 유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0.3.0에서 기능이 변경된 일부 소형 패시브의 이름이 새로운 기능에 맞게 갱신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연무 속의 왕의 농포 효과에 대한 동적 컬링이 과도하게 적용되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마나무의 일부 스킬에 대한 지면 효과의 동적 컬링이 과도하게 적용되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로그가 언제 한 번 상점에 들르라고 끊임없이 초대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패드를 사용하는 경우, 보관함 UI가 일부 화면비에서 화면 밖으로 벗어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패드를 사용하는 경우, 스킬이 상호작용과 동일한 버튼에 배정된 경우 폭풍의 종 근처에서 스킬을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패드를 사용하는 경우, 스킨 전이를 적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직접 구매할 수 없는 일부 외형 변경 아이템이 상점의 '신규 아이템' 섹션에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쿨레막의 간사 심연의 리치 주요 패시브 스킬과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던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5건의 서로 다른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4건의 인스턴스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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