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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다음주 패치되는 내용입니다. 엔드 게임등 다양한 요소 확인해보세요.

꽁궁
댓글: 5 개
조회: 743
추천: 3
2025-09-26 11:35:05
https://poe.game.daum.net/forum/view-thread/3859303

엔드게임 지도 방식등 다양하게 바뀌네요 아마 패치는 다음 주 같습니다
POE 같이하실분 놀러오세요^^

https://open.kakao.com/o/g2qoY7gh  POE수다 정보공유 오픈톡
https://discord.gg/3VvuFvPqCa POE수다 정보공유 디코

이번 영상에서는 0.3.1 패치에서 도입되는 엔드게임 변경 사항의 흐름을 다루고 있으나,
이 외에도 중요한 변경되는 내용과 세부 사항이 존재합니다.

아래에서는 이번 패치에 포함되어 있는 추가 변경 사항의 일부를 안내해 드립니다.



연금술의 오브 변경

0.3.0 패치를 통해 화폐의 등급이 도입되면서, 연금술의 오브에 대한 가치와 사용처가 현저하게 줄었습니다.
지도를 제작하는 과정을 원활하게 하고, 연금술의 오브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 이제 연금술의 오브를
'마법' 아이템에도 사용할 수 있게 변경할 예정입니다.
연금술의 오브를 마법 아이템에 사용하는 경우, 해당 마법 아이템은 4개의 새로운 무작위 속성이 부여된 희귀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탑과 서판 시스템 변경


이제 여러분이 보유한 서판은 지도에 직접 적용할 수 있습니다. 서판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는 경우라면
활성화하는 지도마다 원하는 콘텐츠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일 지도에 적용할 수 있는 콘텐츠의 상한선은 다소 낮아졌습니다.

이제 전반적으로 더욱 간결하고 일관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지만, 상한선이 과도하게 낮아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서판의 속성 값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서판의 속성 효과는 기존 대비 약 2~3배 강력해 졌습니다.

아래에서 몇가지 예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서판의 속성 중 '수집가의'는 이제 지도에서 발견하는 아이템 희귀도 (10–30)% 증가로 변경 됩니다.(변경 전: (7–10)%)
  • 서판의 속성 중 '충만한'은 이제 마법 몬스터 (25–7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 전: 15-25)%)
  • 서판의 속성 중 '금고의'는 이제 지도에 금고가 등장할 확률 (50–100)% 증가로 변경됩니다. (변경 전: (30–50)%)

또한, 저희는 몇가지 새로운 속성도 추가했습니다:
  • 헌신적인 - 지역에 성소 1개 추가 등장
  • 골동품 수집가의 - 지역에 금고 1개 추가 등장
  • 결정화된 - 지역에 에센스 1개 추가 등장
  • 유배된 - 지역에 탈주 유배자 추가 1명이 서식
  • 아즈메리의 - 지역에 아즈메리 혼백 1개 추가 등장
  • 소환사의 - 지역에 소환의 원 1개 추가 등장
  • 소환의 - 지역에 소환의 원이 등장할 확률 (25–50)% 증가

그리고 서판과 관련된 추가 정보 몇 가지도 안내 드립니다:
  • 고유 서판은 각각 고유한 사용 횟수가 부여됩니다.
  • 재련 작업대에서 서판을 사용하면, 재련의 결과로 생성된 아이템의 잔여 사용 횟수는 투입한 서판들의 잔여 사용 횟수의 합계로 부여됩니다. 다만, 이 값은 기존 사용 횟수의 최대값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 캐릭터의 소지품 창과 보관함 등에서는, 각 서판의 잔여 사용 횟수가 서판 아이콘의 우측 하단에 표시됩니다.
  • 이미 기존 아틀라스에 적용했던 서판은 그대로 유지되며, 이번 패치의 적용으로 인한 가치 손실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지도 크기 변경


일부 지도의 경우 다른 지도보다 탐색하거나 완료하는데 과도한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아래 지도들의 크기를 축소했습니다.
  • 점술
  • 방어탑
  • 꽃피는 들판
  • 물길
  • 비문
  • 요새
  • 그림헤이븐
  • 숨겨진 석굴
  • 오아시스
  • 교도소
  • 파열
  • 사바나
  • 미끌
  • 바알 도시
  • 습지대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변경


이제 모든 지도에 보스 몬스터가 존재하도록 변경됨에 따라,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들도 일부 수정 작업을 적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지도 보스가 있는 지역에 에센스 1개 추가 등장'을 부여하던 '수정 왕국'주요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은
이제 강력한 지도 보스 몬스터가 있는 지역에만 적용됩니다.
다만, 변경 전후로 등장하는 에센스의 수량은 동일하므로 실질적인 변화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지도의 보스와 관계있는 아틀라스 패시브 트리는 모든 지도 보스에 적용되며,
소수의 주요 패시브 스킬만 한정적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왕에게 어울리는 것'주요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은 이제 모든 보스 몬스터에 적용됩니다.

추가로, 탑과 관련된 메커니즘 변경을 적용하기 위해,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의 전반에 걸쳐 다수의 노드를 조정하였습니다.
이들 노드는 변경 전후 체감이 유사하도록 조정하였으며, 기존에 구성했던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의 운용은 동일할 것입니다.




성채 변경


성채가 등장할 수 있는 확률을 66% 증가시켰습니다.




기타 개선 사항


지역을 얼음/감전/용암 지대로 뒤덮는 유형의 속성은 이제 훨씬 더 적은 면적의 지대 효과가 생성되도록 변경했습니다.
현재 생성된 지대 효과의 최소 66%가 제거되며, 이 비율은 낮은 등급의 경로석에서 더 높게 적용됩니다.

여러 형태를 가진 보스 몬스터에게서 난이도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몇 가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강력한 지도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일부 지도는 이전보다 더 어려워졌습니다.
일부 보스 몬스터의 2–3단계 생명력이 1단계와 비교하여 10배 낮게 설정되어 있던 것은 의도치 않은 오류였습니다.




이번 패치에는 위에서 언급한 변경점 외에도 다양한 개선 사항과 수많은 수정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체 내용은 곧 게시될 패치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Lv3 꽁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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