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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poe2 ) 0.3.1 패치노트

다무보고싶다
조회: 467
2025-10-02 10:40:44

엔드게임 변경 사항

  • 탑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제 선도자 서판을 지도 장치에 넣어, 해당 보너스를 지도에 직접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선도자 서판은 고정 속성에 명시된 사용 횟수를 가집니다.
  • 지도를 진행하며 서판을 사용할 때마다 남은 사용 횟수가 1씩 감소하며, 0이 되면 서판은 소멸합니다.
  • 지도 하나당 최대 3개의 서판을 사용할 수 있으나, 사용 가능 슬롯 수는 해당 지도에 부여된 변경(모드) 개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변경 6개가 있는 지도를 진행하면 지도 장치의 서판 슬롯 3개가 모두 활성화됩니다.
  • 이미 시도(입장)한 지역에는 서판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 탑은 여전히 아틀라스에서 시야를 확보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완료 보상으로 선도자 서판을 추가로 1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비-고유 서판의 사용 횟수는 10회(변경 전: 범위 내 지도 최대 12~18개에 보스 등장)로 변경되었고, 감독관 선도자 서판 또한 10회(변경 전: 범위 내 지도 최대 2~4개에 보스 등장)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서판을 지도에 직접 적용할 수 있으므로(서판 수급이 뒷받침된다는 전제하에) 매 지도마다 원하는 콘텐츠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일 지도에 적용 가능한 콘텐츠의 상한은 낮아졌습니다. 전반적으로 더 매끄럽고 일관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이며, 상한이 과도하게 낮아지지 않도록 서판의 속성 수치를 상향했습니다:
    • 풍성한: 지도에서 발견하는 골드 (15–4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0–15).
    • 번식하는: 지도 내 무리 규모 (4–1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3–7).
    • 넘쳐흐르는: 희귀 몬스터 수 (15–4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0–15).
    • 수집가의: 지도에서 발견하는 아이템 희귀도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7–10).
    • 고양된: 지도 내 경험치 획득 (5–2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약탈하는: 지도에서 발견하는 아이템 수량 (4–1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3–7).
    • 충만한: 마법 몬스터 (25–70)% 증폭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5–25).
    • 회계원의: 지도에 희귀 상자 (1–3)개 추가 등장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
    • - 고대 마귀: 지도 내 희귀 탐험 몬스터 수 (15–4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0–15).
    • - 공간: 지도 보스가 있는 지역에 금고 (1–2)개 추가 등장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
    • - 점령: 지도 보스가 주는 경험치 (20–80)% 증폭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20–40).
    • - 수정: 지도 보스가 있는 지역에 에센스 (1–2)개 추가 등장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
    • - 선망: 지도 내 환영 인카운터가 (8–24)%의 확률로 보상 1개 추가 생성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3–8).
    • - 영원성: 지도 내 환영 안개가 (6–12)초 추가로 지속되고 사라짐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3–6).
    • - 갈라짐: 균열이 등장하는 지도에 (10–30)%의 확률로 균열 1개 추가 등장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시간 정지: 지도의 희귀 몬스터 처치 시 환영 거울 타이머 (2–5)초 동안 일시 정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2).
    • - 헌신: 지도 내 의식 제단에서 헌정품을 보류하는 데 소모되는 공물 점수 (30–20)% 감소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5–10).
    • - 비축고: 지도 보스가 떨어뜨리는 아이템의 수량 (10–2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0–15).
    • - 지식: 지도 내 룬 몬스터가 떨어뜨리는 탐험 일지의 수량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징조: 지도 내 의식 헌정품이 징조일 확률 (25–7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5–25).
    • - 광증: 지도 내 환영이 거울과의 거리에 비례해 (10–30)% 더 빠르게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거울: 지도 내 환영 안개에서 생성되는 분열의 거울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길목: 지도 보스가 떨어뜨리는 경로석의 수량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박해: 지도 내 환영 몬스터의 무리 규모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공포증: 지도 내 환영 인카운터의 고유 보스 등장 확률 (10–30)% 증폭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기도: 지도 내 의식 제단에서 헌정품을 무작위 변경할 기회 (1–3)회 추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
    • - 유물: 지도 내 유적의 효과 (6–18)%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3–6).
    • - 룬: 지도 내 룬 몬스터 표시물 수량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파열: 균열이 등장하는 지도에 (4–10)%의 확률로 균열 3개 추가 등장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2–4).
    • - 희생: 지도 내 의식 제단에서 희생되는 몬스터가 주는 공물 점수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혼백: 지도에 아즈메리 혼백이 등장할 확률 (50–10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30–50).
    • - 성소: 지도에 성소가 등장할 확률 (50–10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30–50).
    • - 금고: 지도에 금고가 등장할 확률 (50–10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30–50).
    • - 보물고: 지도 보스가 떨어뜨리는 아이템 희귀도 (20–6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5–20).
    • - 과업: 지도에 무작위 속성 부여 (1–2)개 추가 등장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
    • - 베리시움: 지도 내 몬스터가 떨어뜨리는 유물의 수량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도깨비불: 지도 보스가 있는 지역에 아즈메리 혼백 (1–2)개 추가 등장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
    • - 숭배: 지도 보스가 있는 지역에 성소 (1–2)개 추가 등장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
    • - 호소: 지도 내 의식 제단에 보류한 헌정품이 다시 등장하는 시간 (15–40)% 가속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0–15).
    • - 지도제작자: 지도에서 발견하는 경로석 수량 (20–5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0–20).
    • - 지휘관: 지도 내 균열이 희귀 몬스터 (1–2)마리를 추가로 생성함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
    • - 교단: 지도 내 의식 제단에서 되살아난 몬스터가 희귀 등급일 확률 (15–4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0–15).
    • - 발파: 지도 내 폭발 반경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기폭 장치: 지도 내 폭발물 설치 범위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신조: 지도 내 의식 제단에서 헌정품을 무작위 변경하는 데 소모되는 공물 점수 (30–20)% 감소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5–10).
    • - 영토: 지도 내 균열 몬스터가 떨어뜨리는 균열 파편의 수량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에센스: 지도에 에센스가 등장할 확률 (50–10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30–50).
    • - 유배자: 지도에 탈주 유배자가 등장할 확률 (25–5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5–25).
    • - 섬광: 지도 내 균열이 (10–30)% 더 빠르게 열리고 닫힘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업둥이: 지도 내 의식 제단에서 되살아난 몬스터가 마법 등급일 확률 (25–7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5–25).
    • - 손: 지도 내 균열에 움켜잡는 손 (1–3)개 추가 등장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
    • - 패거리: 지도 내 균열에서 생성되는 마법 몬스터 (25–7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5–25).
    • - 침략: 지도 내 균열의 몬스터 밀집도 (4–1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4–6).
    • - 비술: 지도 내 의식 제단에서 무작위 변경된 헌정품이 (300–600)%의 확률로 공물 점수를 소모하지 않음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00–300).
    • - 추구: 지도 내 환영 몬스터 처치 시 차는 보상 진행도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복제된 영토: 지도에서 발견하는 복제된 영토 파편의 중첩 개수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저술: 지도 내 탐험의 유적 +(1–2)개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
    • - 끊임없음: 지도 내 환영 안개가 (30–20)% 더 느리게 사라짐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5–10).
  • 7개의 신규 서판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즈메리의: 지역에 아즈메리 혼백 1개 추가 등장
    • 결정화된: 지역에 에센스 1개 추가 등장
    • 유배된: 지역에 탈주 유배자 추가 1명이 서식
    • - 소환사: 지역에 소환의 원 1개 추가 등장
    • - 골동품 수집가: 지역에 금고 1개 추가 등장
    • - 헌신: 지역에 성소 1개 추가 등장
    • - 소환: 지역에 소환의 원이 등장할 확률 (25–50)% 증가
  • 모든 지도에는 이제 지도 보스가 포함됩니다(일부 고유 지도와 은신처는 예외). 지도를 완수하려면 지도 보스만 처치하면 되며, 희귀 몬스터를 처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나머지 지역은 원하는 만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기존의 ‘지도 보스 있음’을 표시하던 아이콘은 이제 해당 지역에 강력한 지도 보스가 존재하며 더 도전적이고 보상이 증가했음을 의미합니다.
  • 다음 지도 보스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은 이제 지도에 강력한 보스가 존재해야만 발동합니다: 현실 너머, 수정 왕국, 유도된 숭배, 빛의 끌림, 늙은 해적의 수작, 조직화된 세력.
  • 지도 지역은 이제 무작위 추가 콘텐츠 1~3개와 함께 생성됩니다. 대상: 균열, 환영, 의식, 탐험, 성소, 금고, 에센스, 아즈메리 도깨비불, 탈주 유배자, 소환의 원.
  • 이 추가 콘텐츠는 서판과 지도 속성으로 추가된 콘텐츠와 합산 적용되며, 그 다음에 선택됩니다. 예를 들어, 지도가 '탐험 인카운터 추가' 속성을 이미 보유해 해당 지역에 1개를 초과할 수 없는 경우, 대신 다른 종류의 추가 콘텐츠가 선택됩니다.
  • 균열, 환영, 의식, 탐험의 콘텐츠 아이콘을 아틀라스에서 제거했습니다.
  • 다음 지도 지역의 크기를 축소했습니다: 교도소, 바알 도시, 물길, 방어탑, 그림헤이븐, 비문, 오아시스, 점술, 숨겨진 석굴, 습지대, 사바나, 꽃피는 들판, 파열, 미끌, 요새
  • 하위 등급 지도에서 몬스터 무리 수를 약 30% 감소시켰습니다. 지도의 등급이 올라갈수록 무리 수가 증가하여 15등급 지도에서는 이전 수치와 동일합니다.
  • 지도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모든 몬스터 무리의 구성을 조정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더 작은 규모의 무리 수가 늘어나지만, 지도 전체의 총 몬스터 수는 대략 동일합니다.
  • 지역을 얼음/감전/용암 지대로 뒤덮는 유형의 속성 지대 효과가 지도에서 차지하는 면적이 1~5등급 경로석에서 75%, 6~10등급 경로석에서 68%, 11등급 이상 경로석에서 62% 감폭되었습니다.
  • 성채가 생성될 확률이 66% 증가했습니다.
  • 낙원의 환영 선도자 서판 이제 방사능 노출을 제거하는 대신 추가합니다.
  • 이제 봉인된 금고실과 연결된 아틀라스 지도를 완료하면 바알 등대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바알 등대를 클릭하면 에스타준티의 우상이 떨어집니다. 기존에는 마지막 희귀 몬스터 또는 지도 보스가 에스타준티의 우상을 떨어뜨렸습니다.
  • 플레이어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금고, 모래 폭풍, 마엘스트롬 근처 지도들 주위에 시각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선도자 탑을 작동시킨 후 도리아니와 대화하면 선도자 탑 퀘스트가 끝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 선도자 탑 및 서판에 적용된 변경 사항에 맞춰 도리아니의 여러 대사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성스러운 저수지 지도의 걷기 단계를 제거했습니다.




떠오르는 심연 변경 사항:

  • 이제 영혼의 우물에 드러난 속성 옵션이 어떤 패시브 스킬 노드 유형에 영향을 줄지 더 자세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 이제 영혼의 우물이 고정적으로 2장의 저항 패널티를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도달한 가장 높은 장의 저항 패널티를 적용합니다.
  • 이제 심연 균열 아이콘이 범위 밖에 있을 때 미니맵 가장자리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영혼 분출 심연 희귀 몬스터 속성을 활성화 했습니다.
  • 아틀라스 지도 범례에 심연을 추가했습니다.




플레이어 변경 사항:

  • 이제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소환수에 대한 명중 확률을 계산할 때 다음 공식을 사용합니다. 명중 확률 = 1 - (0.95 * 방어자 회피) / (방어자 회피 + 4 * 공격자 정확도)
  • 몬스터에 대한 명중 확률 공식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 플레이어가 이제 레벨에 비례하여 회피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의 기본 회피가 7(변경 전 27)로 조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모든 클래스가 1레벨에서 장비를 하나도 장착하지 않았을 때 5%의 확률로 회피합니다.
  • 위 변경 사항에 맞춰 몬스터의 정확도가 높아지는 비율 역시 조정되었습니다.
  • 모든 잔류물의 기본 습득 범위가 약 50% 증가했습니다.
  • 폭풍술사의 잔류물 범위 전직 패시브 스킬들의 효과를 잔류물을 20%(변경 전 30%) 더 먼 곳에서 획득 가능으로 변경했습니다.
  • 주요 주입 주요 패시브 스킬의 효과를 잔류물을 20%(변경 전 15%) 더 먼 곳에서 획득 가능으로 변경했습니다.
  • 잔류물 습득 범위를 제공하는 소형 패시브 스킬들의 수치가 15%(변경 전 10%)로 변경되었습니다.
  • 조화로운 잔류물 보조 I 및 II의 효과를 보조 대상 스킬로 생성된 잔류물을 35%(변경 전 100%) 더 먼 곳에서 획득 가능으로 변경했습니다.
  • 원소 착취의 효과를 젬 8-20레벨에서 보조 대상 스킬로 생성된 잔류물을 14-38%(변경 전 17-47%) 더 먼 곳에서 획득 가능으로 변경했습니다.
  • 활성화된 선대 전사 토템을 한 번에 10개 넘게 보유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명중을 흘려보낸 것 같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러지 않은 상황을 줄이기 위해 흘려보내기의 작용 방식을 개선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명중을 흘려보낼 때 획득하는 강력 기절 축적이 약 30% 감소했습니다.
  • 매우 낮은 레벨에서 몬스터가 적용하는 강력 기절 축적의 양이 감소했습니다.
  • 이제 공허 환상 스킬에 공허 손아귀의 물리 피해 속성이 적용됩니다.
  • 이제 덩굴 화살로 생성된 식물이 동료에게서만 중독 피해를 받습니다.
  • 이제 모든 무기 세트에서 활성화되어야 하는 유지형 버프 스킬의 설명에 해당 요건이 명시됩니다.
  • 이제 선회 공격이 경로 선택을 통해 장애물을 피합니다.




일반 변경 사항:

  • 이제 마법 아이템에 연금술의 오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법 아이템에 사용할 때는 원래 속성이 유지되지 않습니다.
  • 로미라의 보답 및 리사의 크레센도 혈통 보조 젬이 떨어지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이제 해당 젬들이 다시 떨어지며, 전체 전리품 풀에 속합니다.
  • 황혼 성유물 보관실에서 획득할 수 있는 반짝이 버전 고유 아이템의 선택지를 779가지 추가했습니다.
  • 이제 1회 한정으로 코브라 군주 엘자라가 진 바리야를 확정적으로 떨어뜨립니다. 아직 세 번째 전직 포인트를 얻지 못한 경우 진 바리야를 사용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신규 캐릭터뿐만 아니라 기존 캐릭터에도 적용되며, 이미 엘자라를 처치한 적이 있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 웃자알의 보물 퀘스트를 완료한 뒤 같은 리그의 다른 캐릭터로 녹아내린 금고에서 제련 장인을 처치할 때 웃자알의 보물 퀘스트 단계가 더 명확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 킹스마치에 마을 포고자 제이콥을 추가했습니다. 4장을 진행하는 동안 제이콥이 마을을 업데이트해 줄 것입니다.
  • 이제 캐릭터 화면의 플레이어 정확도, 방어도 및 회피 추정치를 계산할 때 사용하는 몬스터 레벨의 최대치가 82레벨(변경 전 84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보관함 및 상인 UI가 이전에 입력한 검색어를 기억합니다.
  • 이제 절사의 징조가 무작위 변경할 수 있는 훼손된 속성을 올바르게 강조합니다.
  • 죽지 않는 증오에 불안정한 훼손에 대한 키워드 설명을 추가해, 보존된 두개골 화폐 아이템을 사용하면 아이템이 파괴될 수 있으며 사용할수록 확률이 높아진다는 점을 명시했습니다.
  • 북극성 II 보조의 설명을 업데이트하여 마나 소모만 회생된다는 점을 명시했습니다.
  • 몬스터에 대한 동결, 전기 처형 및 고정 축적의 설명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카리 교차로 및 키마 내 무리의 밀집도 및 간격을 조정했습니다.
  • 카리 장터에 분해 및 재련 작업대를 추가했습니다.
  • 이동 속도가 매우 빠를 때를 위한 두 번째 달리기 애니메이션을 추가했습니다.
  • 재장전이 매우 느린 상황에 더 어울리는 석궁 재장전 애니메이션을 추가했습니다.
  • 섬광 유탄 및 번개 차원 이동과 어울리지 않는 보조 스킬들이 추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나무인간 삿것이 사용하는 연발 사격 스킬의 피해 및 투사체 수가 감소했습니다.
  • 이제 피도둑 여왕 몬스터를 길들이거나 망령으로 속박할 수 없습니다.
  • 기존 어둠의 파편 방어구 세트, 두건, 투구 부착물 포인트 아이템이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 어둠의 고대의 공포 방어구 세트 및 태고의 공포 투구 부착물 포인트 아이템이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 어둠의 파편 망토 및 어둠의 파편 날개 포인트 아이템이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 태양의 기사 방어구 세트 포인트 아이템이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오디오 시스템을 조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오디오 성능이 소폭 향상될 수 있으며, 오디오가 멈추던 문제가 해소될 것입니다.
  • 짓발가락 고유 장화로 인한 과잉살상 폭발 효과의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심연 균열 및 분화구의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그을린 농지에서의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킹스마치에서의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대장간 망치의 여진이 소리가 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 분열의 거울이 환영에서 생성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고유 몬스터가 보유한 추가 몬스터 속성이 최대 생명력 또는 아이템 희귀도 등 일부 능력치를 올바르게 적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지도 보스들이 난이도 증가 속성의 혜택을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중 형체를 바꾼 특정 지도 보스들이 난이도 증가 속성의 혜택을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피의 사제 졸린을 처치한 후 해당 지역으로 돌아가면 졸린이 다시 살아 움직이며 무적이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모래 어미 아샤르 및 그와 유사한 보스들이 도약해 전투 구역을 벗어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고요한 동굴 고유 지도에서 사구 거주자 카라시가 전투 구역을 벗어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재판관 아우렐리안 보스 전투가 지도 난이도의 영향을 받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방치된 저택 지도에서 말라버린 장미 아벨린이 간혹 플레이어를 무시하면서 계속 춤을 추며 싸우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검은 까마귀 지도 보스와의 전투가 두 번째 단계로 넘어가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상황에서 죽음의 노래 디아모라가 물속으로 잠수한 후 전투 구역으로 돌아오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지막 4장 보스의 두 번째 전투가 시작한 후 해당 전투 구역으로 다시 들어갈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지막 2장 보스의 단계가 넘어가는 동안 은총 상태가 너무 일찍 끝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고유 적이 일부 명중으로부터 해당하는 강력 기절 축적을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선대 전사 토템이 다른 토템의 제한을 넘길 수 있게 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속 피해로 인한 어둠 점유가 즉시 전부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해골 강탈자가 일정 시간 생존하면 자신의 격앙으로 피해를 받지 않게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장간 망치가 배치된 상태에서 스킬 젬을 변경하면 대장간 망치가 무기한 유지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신중 보조가 얼어붙는 포화에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화염 폭풍이 더 이상 점화를 소모하지 않는데도 점화를 유발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흘려보내는 도중 방해를 받으면 적의 명중으로부터 강력 기절 축적을 무한정 받을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탐험 바알 맹신자를 망령으로 속박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비-탐험 버전의 바알 맹신자로 대체됩니다.
  • 금고로 생성된 4장 몬스터 중 일부가 망령으로 속박했을 때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발동형 살아 있는 번개가 재사용 대기시간 유형이 아니어서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보조 스킬이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장간 망치의 충격이 여진을 생성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장간 망치가 선대의 힘으로 증폭되면 충격 효과가 시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화염 저항 최대치를 부여하는 특정 패시브 스킬들이 스미스 오브 키타바의 불길 벼림 전직 패시브 스킬에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을 때 네트워크 지연 시간이 올바르지 않게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 현상은 특히 지연 시간이 길 때 자주 발생했습니다.
  • 칼데라, 낭떠러지, 표류물, 파열, 낙수혈, 요새, 다스리기 힘든 섬 지도에서 금고가 몬스터를 생성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썩어가는 폭파 전문가가 생성한 통이 플레이어를 막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성스러운 저수지 지도의 보스 전투 구역에서 특정 이동 스킬들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회피 구르기로 탈주 유배자의 차율라의 손이 부여하는 저주를 피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탈주 유배자가 회피 구르기를 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방사능 노출 아틀라스 아이콘의 몬스터 레벨 +1 효과가 때때로 지도 장치 UI에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액체 진노 및 희석된 액체 진노로 지도에 적용한 속성이 지도 지역 속성 목록에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강력 기절 게이지에 몬스터의 기절 애니메이션이 얼마나 진행됐는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커서 대상 조준 모드 옵션이 특정 집중 유지 스킬들과 올바르게 작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검은화염 계약 핵심노드에 포인트를 할당한 경우, 플레이어에게 적용된 점화가 보라색이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울부짖는 동굴 내 체크포인트가 정상적으로 기능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길 내기 퀘스트로 획득하는 특화의 서를 사용하면 울부짖는 동굴 내 흉물스러운 설인의 세계 지도 아이콘이 완료된 것으로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모리오르 인빅투스 고유 갑옷에 장착된 부적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우나의 음악을 비롯한 일부 음악이 재생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로아에 탄 상태에서 적을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고 특정 스킬을 사용하면 지면이 대상으로 지정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부활 버튼에 스킬을 지정한 경우 다른 플레이어를 부활시킬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게임 옵션 탭의 컨트롤러 섹션에 부활을 스킬 사용보다 우선시하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금고와 상호작용한 후 컨트롤러의 상호작용 버튼이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정신력 계산에 유효하지 않은 스킬이 반영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리그 이전 옵션이 숨겨져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PlayStation으로 플레이할 때 오디오가 치직거리거나 멈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포인트 아이템이 적용된 무기를 다른 무기 세트에서 사용할 때 포인트 아이템이 유지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장착 중인 셉터의 2D 아트가 신성의 빛 셉터 스킨 포인트 아이템으로 대체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무성한 가고일 포탈 이펙트 포인트 아이템의 시각 효과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파티 플레이 중 부활한 후 새로운 지역에 들어갈 때 클라이언트가 멈추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상황에 따라 DirectX 12 렌더러가 강제 종료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PlayStation에서 발생하던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4건의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2건의 인스턴스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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