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퇴 타격 : 방어구 폭발* - 파괴* - 화염 주입 - 강해진 효과 - 무도의 속도
신들의 망치 : 영원한 화염 - 이글거리는 화염 - 전쟁의 주먹 - 효과 집중 - 약점 이용*
보통 쇄도에서 쓰는 방어구 폭발 - 파괴 조합을 쓰는데, 방어구 파괴 조건 피해 증가를 활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왜 피해 증폭젬을 포기하고 이 조합을 쓰는지 패시브 노드 설명하면서 부가 설명드릴게요.
신들의 망치에 효과 집중을 쓰게 되면 범위가 굉장히 좁아지니 범위 노드를 같이 찍어주셔야 합니다. 어차피 2번 세팅 딱히 찍을 노드도 없고 자연스럽게 찍는 노드도 있어서..
나머지 스킬은 다른 빌드에서 쓰는 그대로 거의 써서 생략하겠습니다.
인화성 채용하고 있고, 주운 판금/압도적인 존재감/재의 전령 3 버프 두릅니다.
3. 패시브 노드/쥬얼
아직 타쇄하는 일격을 쓸지 돌 가죽을 쓸지 고민중입니다. 원래는 타쇄하는 일격 없이도 강력 기절이 바로바로 터졌는데, 세팅을 다 바꾸고 나니 딜이 살짝 모자라서 환영 강도 높은 맵은 기절이 한번씩 안 터지더라구요.
갑옷에서 정신력을 챙기려니 접두칸이 모자라서 방어력이 약간 부족합니다. 생명력을 약간 빼야하나.. 사실 목걸이에서 챙기면 되는데 매찬 때문에 이도저도 못하고 있네요. 매찬 포기하면 훨씬 편한데 드랍률 체감이 워낙 커서;;
딜 높은 보스 스킬은 보통 물리 피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의외로 방어를 높이면 도움이 됩니다. (자만라 스킬 보면 물리 피해 -> 번개 피해 %컨버트가 대부분)
근접 타격 때문에 죽은 적은 없고 거의 항상 날아오는 어떤 투사체에 죽었어서, 끔살 방지를 위해 투사체 방벽을 채용했고, 생명력 재생은 7시 쪽과 6시의 정정한 심장쪽으로 보충했습니다.
쥬얼은 고유 쥬얼 두개 포함해서 총 10개입니다.
레어 쥬얼은 대충 두가지 종류를 쓰는데,
생명력 재생 or 명중 시 격노 + 피해 증가류나,
이렇게 점화 강도/지속시간이 붙은 쥬얼입니다.
보스 딜/맵핑 딜 비교하면서 조금씩 바꾸면 됩니다.
방어구가 완전히 파괴된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수치가 피해 증가 중에 가장 높은 딜이 붙습니다.
근접/화염/원소/공격 : ~15%
철퇴 : ~18%
희귀/고유 적 : ~20%
방파된 적 : ~25%
7시쪽 방어구 파괴 관련 노드에서 피해 증가 120%가 붙으며, 두개골 타쇄자로 강력 기절 적에게 20% 증폭딜도 붙습니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절/방파 노드랑 스킬젬 안챙기면 높은 환영강도/티어 맵에서 강력 기절 잘 안걸립니다. 강력 기절 걸리기 전에 죽어요.
이렇게 패시브 노드와 쥬얼에서 챙긴 '완전히 파괴된 방어구를 가진 적에게 주는 피해'가 233%입니다.
이 피해는 평타의 방어구 폭발과 과잉살상 피해에 묻어나오고, 레어몹 평타로 조질때 강력 기절 후 후속딜에 계속 적용됩니다. 또 방어구 폭발은 범위 피해로 각각 터지기 때문에, 몹팩이 높으면 중복해서 피해를 줍니다.
균열 레어 몹은 그냥 일반 몹 평타 치다보면 녹아있을 때가 많아요. 당연히 보스 잡을때 신망 딜에도 적용 되는거구요.
4. 캐릭터 / 맵핑 스펙
이렇게 하면 막기 확률 25%로 이런 맵에서도 맵핑이 가능합니다.
16T / 환영강도 47% / 기절 축적 347% / 공속 / 이속 / 시전속도 50%~ 증가
영상도 찍었는데 유튜브에 업로드해서 링크를 달아야하는건가 보네요.
이건 너무 귀찮아서.. 다음에 기회되면 올리겠습니다.
맨날 공략 참고만 하다가 직접 쓰려니 어색하네요.
다들 명절 연휴 잘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