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몽크와 관련된 0.3.0 버전 정보 정리해서 공유 합니다.
1. 공통
- 회피 구르기 버튼 누르고 있으면, 캐릭터가 구르기 완료 후 전력 질주를 시작
- 스킬젬 여러개 장착 불가
- 감전 지속시간 : 2초 -> 8초 유지
- 냉각 지속시간 : 2초 -> 8초 유지
- 생명력, 마나 및 에너지 보호막의 오버플로 효과는 이제 최대 1.5배까지 가능(이전 2배)
=> 명상 1.5배만 가능해질듯??? - 원소 노출 스킬 변화(냉기, 화 (마법 15%, 희귀 30%, 고유 50%효과 감소)
=> 냉기노출, 화염노출, 번개노출 통합됨
- 얼음 결정은 이제 동결을 소모하는 공격에 즉시 파괴됨
- 치지직 육척봉 기본 물리피해 부여 (오?)
2. 패시브
- 17개의 새로운 클러스터가 몽크 영역에 추가되었습니다.
- 몽크 시작 지점 북서쪽에 핵심 패시브 스킬 '할로우 팜 테크닉'이 추가되었습니다.
→ 비무장 상태에서 쿼터스태프 공격 사용 가능, 추가 효과 부여
- 몽크 시작 지점 동쪽에 핵심 패시브 스킬 '야생의 행진자'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나 흡수를 원소 피해 기반으로 회복
3. 플레이어 변경사항
1) 인보커
- 원소표현: 피해량이 증가 (Fiery Explosion, Icy Wave, Arcing Bolt 모두 상향)
- 명상: 재사용 대기시간이 10~8.1초 → 7~5.1초로 변경, 에너지 보호막 재충전 속도 최대 100% 증가
2) 차율라
- 패시브 이름 변경: 찢어지는 현실 → 악몽의 수액
→ 물리 + 카오스 피해 기반 흡혈 회복 효과 - 자각몽: 단순 패시브가 아닌 다중 선택 노멀로 변경
- 생명 선택 → 불꽃 빨강
- 마나 선택 → 불꽃 파랑
- 힘 선택 → 불꽃 보라
- 백일몽의 '균열속으로' → 잔여물 생성 효과 최대 50% 증가
- 공허의 손아귀 → 환영 공허로 이름 변경, '공허의 환영!' 스킬 부여
- 어둠을 품는 패시브: 어둠 예약 지속시간 10초 → 5초 한번 리셋됨
- 내면의 침묵 → 깊어지는 그림자, 카오스 저항에 따른 최대 어둠 증가
- 굶주린 의심 → 내면의 혼란, 원소 상태 이상시 변동성 획득
- 소모적인 질문 → 기존 스킬 정보 삭제 => 카오스 피해 상태이상 트리거 효과로 변경됨
4. 스킬젬
- 동결/충격/점화 시 시전 → 하나의 보석 '원소 상태 이상 시전'으로 통합(정신력 100필요)
- 천둥의 전령 : 충돌 반경 1.4m → 1m
- 폭풍의 종 : 종이 0-2회 타격 후 파괴되는 대신, 종의 품질이 타격당 0-3% 추가 피해를 제공
- 살상장법, 충격 장법, 격파장법, 차율라의손, 얼어붙은궤적 → 이제 쿼터스태프 기반 피해로만 발동
- 살상장법: 이제 일반 또는 마법 몬스터를 컬링할 때 파워 차지 1개, 레어 몬스터를 컬링할 때 파워 차지 2개, 유니크 몬스터를 컬링할 때 파워 차지 3개를 획득합니다.
- 충격 장법 : 근접 공격 기술로 인식되지 않던 버그 수정
- 폭풍 파도 : 캐릭터 양옆의 적도 공격
- 폭풍 파도 : 타겟팅 방향 스킬 시작 시에만 변경 가능하도록 수정
- 점멸타격 : 품질효과가 소비된 권능 충전당 피해 증가로 변경(0~20%) (기존에는 충전 소모 안함 확률%)
- 차율라의손 : 품질효과가 장착된 잼 지속시간 증가로 변경(기존에는 장착된 저주 효과랑 확률%증가)
5. 기타
- 모든 플레이어 주문 및 보조피해 스킬의 기본 피해량 스케일링이 변동됨 (저레벨 비슷함, 20레벨 스킬젬은 5% 강해짐, 30레벨은 20% 강해짐)
- 모든 스킬의 마나 소모량이 조정됨 (20레벨 스킬렙 마나감소 줄어듬)
- 저주 스킬과 원소 노출을 적용하는 스킬이 이제 스킬 레벨 요구 조건보다 훨씬 높은 레벨의 적에게 해당 약화 효과를 적용할 수 없다. (저주 저레벨 스킬젬은 효과 낮아짐..)
- 블링크, 회복, 희생은 더이상 특정무기 세트에서 활성화 할수 없음. 이제 두 무기 세트 모두 활성해야 가능 (이전처럼 해골 소환 후 희생 불가, 사실상 점멸불가..)
- 희귀도가 높은 적들은 이제 저주의 영향을 덜 받습니다.
- 마크 스킬은 더이상 주문이 아닙니다.. (전도성 징표... 으악... )
그외 기타 정리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