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커브볼, 거리에 따라서 던져봅시다.

럭키버드
댓글: 4 개
조회: 6080
2017-02-15 19:53:40
포켓몬을 적당히 하시다보면 커브볼테크닉이 정말 중요해집니다.

그냥 일직선으로 던질때보다 nice, great스로의 확률이 더 커지고 무엇보다 간지가 나죠!

오피셜인지는 모르겠지만 포획확률보정도 있다고 하구요.

필력이 부족한지라 잡설은 집어치우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길가다 포켓몬을 만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일거예요.

대부분이 이 상태에서 볼을 잡고, 윙윙 돌려서 던질건데요.
센터에서 볼을 잡고 돌리게 되면 나중에 주뱃이나, 골뱃, 망나뇽같이 공중에 떠있는 포켓몬을 잡을때
비거리가 부족한 경우가 적지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느냐?
볼을 잡아서 폰의 5시나 7시 방향으로 끌고오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모습이겠죠?(저는 5시방향으로 끌고오는지라 5시기준 설명)

여기서 볼을 뱅글뱅글 돌려줍니다.
돌릴때도 중요해요 쬐깐하게 동글동글~돌리면 비거리 부족해지고
분명 돌렸는데 커브볼판정이 안 뜰때가 제법 있어요.
커브볼을 던지는 의미가 없어지는거죠.
살짝 크게, 스마트폰 가로면적 70~80%정도를 차지하게끔 타원을 그려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뱅글뱅글 돌리게 됩니다.

이 궤도가 크게 휘휘 돌리는거기 때문에 커브볼판정이 씹히는 경우가 거의 없고
멀리 있는 몬스터를 잡기위한 손가락의 반동을 이용하기 굉장히 좋은 궤도입니다.

이제 볼을 돌렸으면 던져야겠죠?
근데 잡다보시면 알겠지만 등장하는 포켓몬들을 보면 생각보다 가까이 있는 포켓몬, 중거리에 있는 포켓몬, 보기보다 굉장히 먼 거리에 있는 포켓몬등..거리가 몇가지 분류가 돼있습니다.

적당히 분류를 해보자면(이건 경험으로 익히게된거고 하다보시면 느낌상 익히게 될 분류입니다.)
가까운 포켓몬 : 구구, 뿔충이, 캐터피, 잉어킹등 벌레포켓몬이나 파밍용 포켓몬
중거리 포켓몬 : 이브이, 니드런,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등 파밍용 포켓몬보다 상위권에 있다고 생각되는 포켓몬
장거리 포켓몬 : 피죤, 주뱃, 골뱃, 망나뇽등 공중에 떠서 날개를 펄럭거리는 포켓몬이나 2, 3단 진화포켓몬 중 최종친화체

먼저 가까이 있는 포켓몬은 돌리다가 스마트폰의 세로로는 80%지점, 가로로는 50~60%지점에서 볼을 탁 놔주면 거의 전부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맞습니다. 아래처럼 그림으로 보시는게 더 빠를겁니다.

요점은 스마트폰의 화면 끝에서 볼을 놓는게 아니라 세로로 위에서 80%, 가로로 오른쪽에서 50~60%지점에서 볼을 놓는다는거죠. 주황 동그라미 친 지점에서 놓으면 노란색경로로 휘말려 들어갈겁니다.

사실 캐뿔구같은 잡몹들은 그냥 일직선으로 던져도 알아서 빨려들어와줍니다. 가장 많이 뜰 중거리 포켓몬을 멋있게 잘 잡을줄 알아야겠죠?
중거리는 타원을 좀 더 크게 돌리고 놓는 지점도 좀더 왼쪽, 좀 더 위쪽입니다. 아래와 같이요.
볼을 돌리는 타원도 조금 더 길쭉해지고 놓는 지점도 좀 더 왼쪽으로 이동시키면, 즉 주황 동그라미에서 놓으면 노란 궤도를 따라 말아들어가면서 포켓몬이 잡힐거예요.

이제 이 팁을 쓰게 된 가장 근복적인 핵심인 보이는것보다 멀리 떠있는 주뱃, 골뱃, 망나뇽같이 날개달린 놈들을 잘 잡아야겠죠?
얘들은 일직선으로 던지면 발앞에 볼이 툭툭 떨어져서 초보분들 같은 경우 볼 20개, 30개 날라가는건 시간문제입니다.
타원을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정말 길~게 빙글빙글 돌려주시다가 스마트폰 왼쪽 끝에서, 세로로는 60~70%지점에서 놔주시면 정말 이쁜 곡선을 그리면서 예술적으로 잡힐겁니다. 아래 그림같이요!!진짜 정말정말정말입니다.


저같이 커브볼 던지시는 분들이 있으신지는 모르겠는데 정말 손쉽게 잡히고 그려놓은 저 궤도는 정말 리얼합니다..진짜요..

마지막으로 볼 great, nice띄우는 짤막 팁 남길게요.

색깔원이 조금 클때 그 안에 볼이 들어가면 nice, 중간정도 크기일때 안에 들어가면 great인건 모두다 아시는 사실이죠.
nice띄우는건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포켓몬들은 튕겨내기 동작을 주기적으로 하는데 색원크기가 작아질수록 이 동작의 빈도수가 더 증가합니다.
여기가 핵심이죠. 색원이 가장 작아지고나면 다시 커지는건 아실겁니다.
색원이 가장 작아졌을때 던져보세요. 인간 반응속도의 한계상 다시 원이 초기화돼서 거의 100%에 가깝게 nice스로가 뜰겁니다.

great볼은 색원이 작아지기 시작하면서 첫번째 튕겨내기를 시전하기 전에 던지면 거의 대부분 great가 뜹니다.
그러니까 great를 노리시려면(초보분들 같은 경우) 먼저 원이 작아졌다 초기화되는 동안 튕겨내기를 하는 주기를 지켜보고 첫번째 튕겨내기를 시전하기 바로 직전에 볼을 던지시면 great가 뜰겁니다.

중수, 고수분들이야 이 주기라는게 이미 체화가 돼있어서 느낌으로 던져도 great가 뜨시지만 초보분들은 그게 아니니까요!

제 지인들도 써보고는 굉장히 만족하신 방법들이라 포벤분들이랑 공유하고싶었습니다.
요약하자면

1. 볼을 센터에서 돌리지말고 아래 구석에서 돌리자.
2. 돌릴때는 타원형으로 길쭉하게
3. 포켓몬이 있는 거리에 따라 놓는 지점을 달리하자
(가까운건 중간에 놓는다는 느낌으로, 중거리는 가까운거보다 좀더 뒤에 놓고, 먼거는 끝에서 놓는다.)
4. nice는 색원이 제일 작을때 던진다.
5. great는 튕겨내기 주기를 살펴보고 첫번째 동작전에 던진다.

정도가 되겠네요. 그럼 다들 즐포고, 즐포벤하세요~

Lv33 럭키버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포켓몬GO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