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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현정보] 로켓단 리서치 정보 및 공략

Heptacle
댓글: 9 개
조회: 15679
추천: 6
2019-11-11 19:22:22
오늘 '숨겨진 진상을 밝혀라!' 리서치 정보가 다 떴네요.


번역하자면, 2단계까지는 다들 이미 아실거고,

3단계
체육관 배틀에서 효과가 굉장한 어택을 6번 사용한다: 경치 1000
다른 트레이너 상대로 슈퍼리그 pvp 3번 승리한다: 경치 1000
로켓단 조무래기를 6번 이긴다: 경치 1000

4단계
로켓단 리더 알로를 이긴다: 경치 1250
로켓단 리더 클리프를 이긴다: 경치 1250
로켓단 리더 시에라를 이긴다: 경치 1250

5단계
로켓단 보스를 찾는다: 별모래 2500
로켓단 보스와 전투한다: 경치 1500
로켓단 보스를 이긴다: 실버파인x3

6단계: 자동 클리어 : 경치 6000 + 기력의 덩어리x3, 하이퍼볼x20, 이상한사탕x3

입니다.
이미 많이들 하셨을 2단계를 가능한한 빨리 진입하는 것 외에는 딱히 미리 준비해야할 건 별로 없어보이네요. 3단계때 이상한 파츠 6개를 모아두어 4단계 진입하자마자 리더 한명 잡는 정도? 생각되네요.
*수정: 지금 보니 그림자 프리져도 날씨 부스트 받을 수 있는 것 같네요. 날씨부스트 받으면 정화후 만개체 확률이 1.6%, 안 받으면 0.7%이므로 (http://www.inven.co.kr/board/pokemongo/4989/2878급하지 않으신분들은 눈/강풍 날씨까지 기다려서 4단계 하는 것도 한 방법일듯 하네요. 보상만 대기태우는게 안 되는 것 같아서 맞추는게 쉽지는 않겠지만... 그리고 참고로 프리져는 리서치 보상이 아니고 비주기 승리 보상이므로 볼 다 쓰면 도망간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현재 비주기 라인업입니다. (우측 하단)

즉 첫 포켓몬 페르시온
두번째 닥트리오/코뿌리/하마돈
세번째 프리져
입니다. 포획은 그림자 프리져를 잡을 수 있습니다. 하마돈 대신에 니드킹이 들어간 버전을 봤는데 틀린 정보입니다.

그밖에 로켓단 조무래기 관련 정보
*꼬렛, 탕구리, 도토링, 선인왕, 모부기, 잠만보는 현재 포획 불가능합니다. 
*스라크는 알로에게서만 획득가능합니다.
*모래두지, 모다피/우츠동, 코일, 시라소몬, 폴리곤, 마자용이 추가되었습니다.
*뚜벅쵸와 물짱이가 다시 복귀했습니다.
*로켓단 리더들과 비주기는 조무래기들보다 높은 CP를 가지고 있습니다.
 *리더들의 CP는 44% 높습니다. (각 능력치가 1.2배)
 *비주기의 CP는 56.25% 높습니다. (각 능력치가 1.25배)



그리고 밑에 쌈밥님이 대짱이를 활용한 공략을 올려주셔서 오늘 리더배틀때 잘 써먹고 생각을 해봤는데요. 어차피 로켓단은 트레이닝할때처럼 무조건 처음 2개 차지무브에 실드를 쓰고 시작하기 때문에, (만약 실드 쓸 확률이 50%였다면...) 능력치 변동 기술들은 실드에 막혀도 효과가 있다는 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발동확률이 낮은 기술이라고 해도 상대가 두번을 막기때문에 거의 두배의 확률이 있죠.
능력치 변동 기술은 두 가지로 나뉘죠, 자신 버프과 상대 디버프. 이 중에 당연히 사람과의 배틀이 아닌 로켓단과의 배틀에서는 버프 기술이 더 중요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디버프 기술들이 더 에너지소모가 큽니다. 
그래서 버프 기술을 쓸 수 있는 애들로 필터링을 해봤습니다. 다만, 디버프 기술중 단 하나 탁류를 포함시켰는데 쌈밥님 글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짱이의 머드숏과 탁류가 결합되면 엄청난 발동속도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일단 리스트를 보기 전에 pvp에 익숙치 않은 분들을 위해 버프 기술들을 복습해봅시다.

괴상한 바람 (Ominous wind)
고스트 타입 /데미지 50 / 에너지 소모 40 / DPE 1.25 / 10% 확률로 공/방 2단계 상승
"단계"라는 것은 초기값의 25%를 의미합니다. 즉 2단계 상승이면 공/방 능력치가 50%가 증가해 150%가 되는 것이죠. 근데 한번 더쓰면 50% 증가한 것의 50%가 또 증가되는게 아니라 초기값의 50% 가 다시 추가된 200% 가 됩니다. 그리고 포켓몬의 상태변화는 +/- 4단계가 끝이라 이 기술의 경우에는 2번까지만 적용이 됩니다. 

원시의힘 (Ancient Power)
바위 타입 / 데미지 70 / 에너지 소모 45 / DPE 1.56 / 10% 확률로 공/방 2단계 상승

은빛바람 (Silver Wind)
벌레 타입 / 데미지 70 / 에너지 소모 45 / DPE 1.56 / 10% 확률로 공/방 2단계 상승

그로우 펀치 (Power-Up Punch)
격투 타입 / 데미지 20 / 에너지 소모 35 / DPE 0.57 / 100% 확률로 공격 1단계 상승

로케트 박치기 (Skull bash)
노말 타입 / 데미지 130 / 에너지 소모 75 / DPE 1.73 / 100% 확률로 방어 1단계 상승

그리고 디버프 기술이지만 추가로
탁류 (Muddy Water)
물 타입 / 데미지 35 / 에너지 소모 35 / DPE 1.00 / 30% 확률로 상대 공격 1단계 감소
디버프기술에서의 단계는 약간 수치가 다릅니다. 초기값으로 하게되면 4단계 감소하면 0%가 되어버리겠죠. 그래서 초기값으로 안하고 n단계 감소된 후의 값의 (100+25*n)%가 초기값이 되도록 설정이 됩니다. 다시말해 n단계 감소하면 능력치가 4/(4+n)이 된다는 뜻이죠. 즉 1단계 감소하면 80%, 2단계 감소하면 67%, 3단계 감소하면 57%, 4단계 감소하면 50%가 됩니다.

그럼 이제 리스트를 보면



CP가 2500 이상인 애들만 포함시켰습니다. 그리고 처음 차지무브 발동턴수가 빠른 순서대로 정렬되어있습니다.

*표시는 레거시입니다.

1. 대짱이
발동턴 8턴
머드숏+탁류+하이드로캐논*
값싸고 레이드에서도 쓸수 있고 pvp성능도 좋고 해방도 싸고 커데때 마련해두셨으면 실드 턴 후에 하캐도 연사력 빠르고 좋습니다. 또 대짱이가 약점이 풀타입(이중약점) 빼고는 없는데 현재 리더 중에 제가 알기로는 풀타입 노말어택이 클리프의 토대부기 빼고는 없는 듯해서 무난하게 사용가능 할듯 싶네요. 물론 물을 반감하는 라프라스/갸라도스/망나뇽/프리져를 만나면 좀 곤란하긴 하겠죠. 그리고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탁류는 너프기술이라 한마리 눕히면 효과 끝이기 때문에 부가효과는 없는 셈 쳐야죠. 하이드로 캐논 없어도 실드 터는 일은 할 수 있지만 두마리 이상은 못 눕힐 겁니다.

2. 강챙이
발동턴 8턴
머드숏* +그로우펀치(+냉동펀치)
머드숏은 17년 2월에 이미 사라진 레거시죠... 있으시면 사용하시면 실드 빨리 털어버리는데 좋을 듯 합니다. 격투를 반감하거나 (이 경우엔 해방으로 어느정도 우회할 수 있죠) 격투를 찌르는 경우만 아니면 무난히 사용가능 할듯 하네요. 특히 현재 나오는 포푸니를 첫빠따로 내세우는 시에라 상대로 좋을 듯 합니다.

3. 기라티나 오리진폼
발동턴 10턴
섀도크루+괴상한바람(+섀도볼)
 레이드에서도 써먹을 수 있는 애라서 기술머신 혹은 해방할 모래/사탕만 있으면 부담없이 강화할 수 있습니다.근데 얘는 좀 생각해봐야되는게 일단 괴상한 바람 하나만 쓸거면 버프를 못 받으면 실드 털고 나서 화력이 잘 안 나올겁니다. 그렇다고 해방을 시키자니 전설이라 비싸고, 해방시켜도 문제가 보통은 섀도볼로 맞추는데 기술이 죄다 고스트타입이라 노말타입 만나면 좀 곤란합니다. 다른 한가지 방법은 기술머신 여분이 꽤 있다면 일단 괴상한바람으로 바꿔서 실드 털고 교체하는 용도로 쓰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나중에 레이드 사용시 다시 섀도볼로 바꿔주면 되겠죠. 

4. 썬더
발동턴 10턴
전기쇼크* +원시의힘(+회전부리)
썬더데이때 전기쇼크가 풀렸었죠. 근데 어차피 레거시 있어도 전설이라 강화/해방 비싸고 레이드 성능이 시원찮아서 좀 애매합니다. 다만 현재 나오는 스라크를 첫빠따로 내세우는 알로 상대로는 좋을듯 합니다. 꼭 풀강이 아니어도 실드 터는 용도로는 충분할것 같은데 20렙도 될련지는 모르겠네요.

5. 딱구리
발동턴 10턴
머드숏* +원시의힘(+지진)
얘는 머드숏 있는지도 몰랐는데 찾아보니 강챙이처럼 고대의 기술이군요. 예전에 레이드에 쓰셨던 분들도 아마 바위로 맞춰서 쓰셨을 거고... 현재 강화할 의미는 없으니 패스.

6. 암스타 
발동턴 10턴
머드숏 + 원시의힘(+스톤샤워*/하이드로펌프)
풀강 가치가 없으니 패스.

7. 투구푸스
발동턴 10턴
머드숏 + 원시의힘(+스톤에지)
풀강 가치가 없으니 패스.

8. 루카리오
발동턴 10턴
카운터+그로우펀치(+섀도볼)
얘는 레이드 성능이 애매해서 pvp하시는 분들 아니면 풀강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텐데 강화개체가 있다면 밥값은 할듯 합니다. 강철타입을 끼고있어 방어 상성도 준수합니다. 특히 현재 나오는 나옹을 첫빠따로 쓰는 클리프 상대로 좋을 듯 하네요.

9. 기라티나 어나더폼
발동턴 12턴
섀도크루+원시의힘(+드래곤크루)
얘도 레이드 성능이 애매한데다 전설이라 pvp하시는 분들 아니면 풀강 잘 안하실텐데 워낙 pvp에서 악명높은 포켓몬이라 강화시키면 밥값은 합니다. 아 얘는 실드 터는 용도로만 쓸거면 드래곤크루가 더 빠르긴 합니다. 강화개체는 있는데 해방이 아까우시면 그냥 드크로 가셔도 될듯 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하이퍼리그 개체는 있으실텐데 하이퍼리그개체로 실드 2방 털 수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10. 뮤
섀도크루/바크아웃+원시의힘
발동턴 12턴
얘도 성능이 애매하고 사탕 추가로 얻는게 불가능해서 사탕/모래부자분들 아니면 강화 많이 안하셨을겁니다.
위 표는 첫발동턴수만 기준으로해서 (그리고 최고 TDO 개체로 컷해서) 섀도크루가 나왔는데 바크아웃이 EPT가 더 높아서 두번째 원시의힘은 더 빨리 씁니다. 그냥 실드만 털거면 바크아웃/섀도크루/독찌르기+드래곤크루/파도타기/로킥 중 하나의 기술조합을 쓰면 발돋턴수가 9턴 혹은 10턴으로 더 빠릅니다. 얘도 하이퍼리그 개체로도 실드털기가 되련지는 모르겠네요.

11. 맘모꾸리
발동턴 12턴
눈싸라기+원시의힘* +눈사태
위 목록엔 없지만 2페이지에 있더군요. 커데때 원시의 힘을 얻어두신 분들은 사용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레이드용으로도 1티어기때문에 해방만 해주면 양용가능합니다. 스라크를 앞세우는 알로 상대에 좋습니다.

이건 포괄적인 분석은 아니고 그냥 이렇게 써보면 어떨까 하는 것이니 참조만 해주세요. 그냥 버프고 뭐고 발동속도 빠른 애들로 실드만 털고 시작하는게 나을수도 있을겁니다.

Lv23 Hepta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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