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의 레벨에 따라 레벨 계수라는 값이 증가합니다. 이 값에 특별한 공식은 없어보이며 몇 가지 값을 나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레벨 1 = 0.094(=9%) --> 12%
-레벨 10 = 0.4225(=42%) --> 53%
-레벨 20 = 0.5974(=60%) --> 76%
-레벨 30 = 0.7317(=73%) --> 93%
-레벨 35 = 0.7616(=76%) --> 96%
-레벨 40 = 0.7903(=79%) --> 100% 기준으로 환산 시
특이한 점은 포켓몬의 레벨이 낮을 때 강화 시 증가되는 레벨 계수 값이 저레벨 구간에서는 높지만 고레벨 구간에서는 줄어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 가지 사례로 레벨 20->30까지 강화했을 때 강화마다 증가하던 CP 수치가 그 이후부터 반토막 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레벨 40일 때의 레벨 계수를 100%로 환산하고 계산한다면, 레벨 30에 반영된 종족값은 공/방/체 각각 93% 수준이며 레벨 20에 반영된 종족값은 76% 수준입니다.
====레벨 계수=================
** 첫 번째 그래프에서 저레벨 구간에서는 레벨 계수가 레벨 증가에 따라 매우 가파르게 증가합니다.
** 두 번째 그래프에서 레벨 20에서 30까지의 증가량이 레벨 30을 넘어서는 순간 감소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레벨 계수=================
트레이너 레벨이 아직 30레벨 이하이거나 효율적인 강화를 고려하는 경우 '포켓몬 레벨 30까지만 강화해도 충분하다'는 의견이 나오는 근거이며 어느 정도 유효하다고 생각합니다. 레이드에서 사용되는 포켓몬들 기준으로 레벨 30 포켓몬(15/15/15)짜리와 레벨 35 포켓몬(4/4/4)의 성능은 비등하거나 근소한 차이를 보입니다.
[#정보] 날씨 버프 적용 시, 야생에서 포획한 포켓몬의 최대 레벨은 35 입니다.
[#정보] 날씨 버프 적용 시, 야생에서 포획한 포켓몬의 최소 개체값은 4/4/4 입니다.
======레벨 30 괴력몬(15/15/15/CP 2620) vs. ======
======레벨 35 괴력몬(4/4/4/CP 25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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