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메가진화 리서치 선택 고민하시는 분들께 개인적인 의견

맥스폐인
댓글: 7 개
조회: 15287
추천: 11
2022-04-29 22:55:19


많은 분들이 메가진화 리서치 셋 중 어떤 녀석을 고를지 생각보다 고민들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저 역시도 메가진화 자체를 해보는 게 이번이 처음이라서 선택할 때 많이 고민했는데(갠적으로 옛날 와우하던 시절 판다렌 주캐 진영 선택하던 때 다음으로 고민을 많이...)

저 역시 뉴비이고 이렇다할 레이드 경력도 PVP 랭크도 높지 않은 포린이지만, 그래도 저처럼 고민 많이 하시는 분들이 선택하실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싶어 늦었지만 한 말씀 올려봅니다. 뉴비가 뉴비에게 드리는 말씀이니, 당연히 제 말 역시 하나의 의견일 뿐이고 본인의 선택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반박시 여러분들 말씀이 맞습니다.

리자몽 - 현재로선 가장 무난한 선택이지 않을까 합니다. 어차피 메가진화 활용처는 레이드 하나뿐이니, 화염타입이 필요한 레이드에서 쓸만한 녀석이 없거나 선발 로스터에 빈자리가 있을 때 메가진화시켜서 넣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리자몽을 선택하게 되면 한 가지 관문을 더 지나야 하는데, 바로 메가리자몽X와 Y 중에 하나를 또 선택해야 합니다. 엑자몽(X)는 화염/드래곤 복합타입이고, 와자몽(Y)는 종전과 동일한 화염/비행 타입입니다. 나무위키를 포함해 많은 분들의 의견을 종합해본 결과, 현재로서는 와자몽이 더 좋다는 의견입니다. 최대 CP도 엑자몽보다 더 높고, 현 불타입 1티어인 레시람보다 화력이 더 강하다고 하더군요. 엑자몽 같은 경우는 훌륭한 드래곤 전설 및 600족들이 차고 넘쳐서 경쟁력이 떨어지기도 하고요. 다만 저처럼 스킬셋을 용숨/드크, 블번으로 맞춰놨거나, 혹은 드래곤타입 포켓몬을 추가로 확보하고 싶으신 분들, 그리고 입에서 뿜는 푸른 불꽃과 블랙간지에 가슴이 시키시는 분들이라면 엑자몽 역시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무조건 좋은 걸 따라가는 것보다는 본인이 가진 포켓몬의 스킬셋이나 능력치에 맞추어 진화시키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해꽃 - 사실 이 루트는 포고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이거나 부계정에 추천드립니다. 저 역시 부계정은 이상해꽃을 택했어요. 일단 이상해꽃이 진화시 최대 CP가 엄청나게 오르더군요. 제 부계정 메상해꽃은 거의 4200대까지 올라갔습니다(주계정 메자몽은 3800대). 그리고 메상해꽃을 초보 분들께 추천드리는 이유가, 바로 현재 레이드전설인 랜드로스 다음으로 풀릴 가능성이 매우 높은, 카푸 사총사의 마지막 주자 카푸느지느 때문입니다. 물/페어리 복합타입이라 풀/독인 이상해꽃은 그야말로 사신이죠. 카푸느지느 레이드 앞두고 당장 로스터에 물이나 페어리를 잡을 수 있는 1선발이 부족하다 싶으시면 메상해꽃 강추합니다. 물론 카푸느지느가 당장 다음 주자로 나오지 않더라도, 페어리타입 자체가 여러가지 이유로 막상 잡으려면 은근히 까다로운 타입이라서 하나쯤 만들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거북왕 - 아마 이 선택지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겁니다. 계신다 하더라도 메가도감 등록용으로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대부분일 거고요. 커뮤니티를 돌아봐도 다들 메자몽이나 메상해꽃을 이야기하지 메북왕을 이야기하는 분들은 거의 없더라고요. 원판인 거북왕 자체가 1세대 스타팅 친구들 중에서 CP가 가장 낮아 근본력 자체가 떨어집니다(동기들은 메가진화 없이 최대 CP가 3천대까지 치고 올라가는데 혼자 2400대...). 그리고 무엇보다도 메북왕의 유일한 존재 이유는 바로 화염타입 레이드인데, 화염타입은 이미 메북왕보다 좋은 물타입, 땅타입, 바위타입 포켓몬들이 너무 많습니다. 굳이 암석포 거뿌리나 대힘한카, 떨스마기 같은 커뮤를 거쳐야 하는 고급 바위타입이나 땅타입은 차치하고라도, 샤미드, 갸라도스, 암스타, 딱구리 등 괜찮은 친구들이 많아서 선호도가 떨어지죠. 그렇다 하더라도 불타입 잡을 애가 없으면 옵션 중 하나로 고려해볼 순 있습니다.

말이 길었는데, 요약하면 무난하게 범용성으로 가고 싶으시면 와자몽, 당장 가까운 시일 내 예정된 레이드에 즉전감이 필요하다 하시면 메상해꽃, 그리고 나머지 둘은 이미 메가진화용 개체를 확보한 상태에서 메가도감 등록이 안 돼 있으시면 메북왕 추천드립니다. 물론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유저분들의 선택이 무엇보다도 1순위입니다. 본인의 가슴이 시키는 걸로 하세요. 메가진화 기회는 앞으로도 많으니까요.

p.s. 당연히 메가진화시키는 포켓몬 스킬은 무조건 커뮤데이 특전기로 맞춰놓으셔야 하는 건 기본 중의 기본이겠죠?

Lv25 맥스폐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포켓몬GO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