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hawaii 입니다.
5성 파이어 레이드 대비 시뮬레이션 자료입니다.
■ 레이드 시뮬레이션 정보
- 레이드 보스의 일반공격은 [회오리불꽃]으로 고정하고, 차징기술 종류별로 시뮬레이션한 자료입니다.
- "바위, 바위, 또 바위 딜러" 강력 추천입니다!
- 동일한 포켓몬으로 3계정이 참여했다는 전제를 하였으며 각 DPS, TDO 등의 수치는 1계정에 대한 결과입니다. 또한 실제 레이드와 유사한 환경 설정을 위해 6마리 죽을 때마다 발생하는 시간 패널티가 고려되었습니다.
- 5성의 경우 DPS합이 50 이상이면 클리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DPS가 30 정도 나온다면, 최소 2계정은 있어야 합니다. 단, 소모되는 포켓몬이 너무 많을 수 있으므로 DPS 외에 TDO도 고려하면 좋습니다.
● DPS: 포켓몬 한 마리가 1초당 가하는 대미지
● TDO: 포켓몬 한 마리가 기절하기 전까지 가하는 누적 대미지
● TDOn: 포켓몬 n 마리가 레이드 종료까지 가하는 누적 대미지
- 아래 표의 '적정인원'은 스킬대비 및 해당 포켓몬으로 안정적인 도전 시 필요한 인원입니다. 회피, 각종 버프(프렌드, 날씨, 메가 등), 포켓몬 구성 및 레벨에 따라 난이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20220513: 적정인원 관련 파라미터를 일부 조정 중입니다.
● 최소인원 = 1/TDOn(%) (소숫점 올림)
● 적정인원: {최소인원, 기절수}를 고려한 인원수
▷ 적정인원 ≥ 최소인원 ● 평가기준: {DPS, TDO}를 고려한 상대 평가. 현재 DPS의 가중치를 더 높게 두고 있습니다: DPS³×TDO
(예시1) TDOn = 40%일 경우 100%가 되기 위해 필요한 인원수를 가늠하여 최소인원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최소인원은 2.5에서 올림처리 하여 3.0명으로 판단됩니다.
(예시2) 최소인원과 적정인원의 차이가 큰 경우, 레이드 동안 기절하는 포켓몬의 수가 많다는 뜻입니다.
★ 초보 트레이너는 육성난이도가 높은 포켓몬보다 야생의 고레벨 포켓몬을 포획하여 진화체를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모래와 사탕을 상당히 아낄 수 있고, 적정인원 이상의 다수가 참여하는 레이드에서는 큰 차이 없습니다. 아래 표의 '준수한 포켓몬들 6마리'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대미지 계산기: http://www.inven.co.kr/board/pokemongo/4989/3082
■ 시뮬레이션 공통 조건
- 포켓몬 [레벨: 30, 40, 50] [개체: 12/12/12][80%]
- *표기 기술: 커뮤니티데이, 특정 이벤트, 대단한 기술머신을 통해서만 배울 수 있는 기술
- 모든 버프 없음: 프렌드, 날씨, 메가 포켓몬 투입 등
■ 시뮬레이션 결과 1. 레벨 30 포켓몬
■ 시뮬레이션 결과 2. 레벨 40 포켓몬
■ 시뮬레이션 결과 3. 레벨 50 포켓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