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반엔 레벨업이 중요한데 포켓몬 잡을떄 100점 새포켓몬잡을떄 500점 이것만 알아두고 진화시에도 결과물이 새로우면 500이다. 스핀볼이나 원안에맞추는건 신경쓸거없고 250마리꽉채워서 대충 cp높은거빼고 전부 되팔고 다시반복. 후에 몰아서 진화.이떄 알사용은 필수이다.
2. 현재로서 쓸만한 포켓몬은 샤미드.망나뇽.나시.잠만보.갸라도스.라프라스 정도고 샤미드가 얻기도쉽고 가장무난하다.
3. 포켓몬은 각 개체마다 개체값이란게 있는데. 공.방.체를 합한수치로써 각각15씩 최대 45로, 한번잡을떄의수치가 끝까지간다. cp는 이개체값에의해 결정되는데 공격의 비중이 가장크고 실제로 가장쓸만하다.
4.cp값 최대치는 트레이너레벨이랑 개체값에따라서 결정되는데 트레이너레벨은 올릴라면 올릴수있지만 개체값은 잡을때부터 정해져있고 진화시에도 보존된다. 따라서 개체값높은거 남겨놓으라는건데 초기 cp값이 랜덤이고 이cp값이 너무낮으면 키우는게 많이힘들다.따라서 초기cp랑 개체값 사이에서 자기가 타협해야하는데 왠만해선 cp중간못넘는건 전부 버리는걸 추천. 스타더스트 정말 부족하다.
5. 진화나 강화시 필요한 캔디는 포획시3개, 되팔때1개를 준다. 마리당4개라고 생각하면 되며 잉어킹을 진화시켜 얻는 가랴도스는 잉어킹을 101마리 잡아야한다.
6. 알부화는 gps를 이용하는게아니라 기기자체의 움직임을 감지하는것이기때문에 핸드폰만 움직여도 적용된다.
7. 가끔 잡는 포켓몬마다 도망가버리는 경우가있는데, gps를 끄고 이동했을시 거리에따라 플레이가 정지된다고 생각하면된다. 뭔가 이상하다 싶을떈 잠시끄고 나중에하자.
8. 체육관은 승리시에 관장이바뀌는게 아니라 초기화된다. 즉 세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바로 차지할수있다.
자잘한거 많은데 쓰기 귀찮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