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소식] 현실에서 체육관 배틀? '포켓몬 GO', 필드테스트 앞서 스크린 샷 공개

아이콘 Pekke
댓글: 3 개
조회: 3265
2016-03-25 11:31:01

증강현실(AR)을 이용한 모바일 게임 어플리케이션, '포켓몬 GO'의 스크린 샷 및 최신 정보가 공개됐다.

나이안틱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증강현실 모바일 게임, '포켓몬 GO'의 구동 화면과 콘텐츠 소개가 일본과 북미 / 유럽 포켓몬스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금일 (25일) 밝혀졌다. 이는 3월 말 일본 한정으로 진행되는 필드테스트에 앞서 공개한 것으로, 포켓몬을 포획 및 육성하는 방법과 유저 간 경쟁 콘텐츠 등을 간략하게 알아볼 수 있다.

포켓몬을 포획할 때 사용하는 몬스터 볼과 도구는 지도 상에 표시되는 '포케스탑(PokéStops)'이라 불리는 특정 장소에서 획득하게 된다. 문화재나 기념물(Monument)과 같은 현실의 장소가 포케스탑으로 지정될 예정이며, 스쳐 지나갔던 지역이 중요한 위치가 될 가능성이 있다.


포켓몬을 획득하는 것으로 유저의 레벨이 상승하게 되며, 레벨이 오를수록 강한 포켓몬과 만날 수 있다. 포획한 포켓몬들은 '해당 포켓몬을 많이 잡는 것'으로 진화하며, 포케스탑에서 발견할 수 있는 '포켓몬 알'은 원작과 마찬가지로 '많이 걷는 것'으로 부화하게 된다.

유저 간 경쟁 콘텐츠인 '체육관 배틀'도 간략한 정보가 공개됐다. 일정 레벨에 도달한 유저들은 3개의 세력(팀)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며, 지도 상에 나타나는 특정 체육관에 포켓몬을 배치할 수 있다. 포켓몬을 배치한 체육관은 나머지 2팀으로부터 '체육관 배틀'을 받는 방식이다.

플레이어 한 명당 1마리의 포켓몬만 배치할 수 있으므로, 유저들은 같은 팀의 플레이어와 협력하여 다른 두 팀에 소속된 플레이어들로부터 체육관을 지켜내야 한다.


현재 '포켓몬 GO' 홈페이지를 통해 테스터를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자는 안드로이드(4.3버전 이상) 혹은 iOS 기기(아이폰5 혹은 이후 모델)와 더불어 구글 계정이 필요하다. 신청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베타 테스터가 선정된다. 이번 달에 시행되는 베타 테스트는 일본을 제외한 다른 국가에서는 신청 자체가 불가능하다. 일본 외의 지역에서는 차후 테스트가 시행될 예정이다.

Lv78 Pekk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