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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젬] 이번에 매커니즘이 바뀐 방어상승에 대하여

리시타잼
댓글: 7 개
조회: 16142
비공감: 2
2019-12-18 18:14:51

어느정도 뇌피셜임을 감안하고 읽으시길


다들 그냥 대충 곱연산으로 바뀌었으니 방어상승 너프라고 말씀하시길래 바뀐 매커니즘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합니다.


일단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너프아니고 버프입니다.



기존의 방어상승은 데미지감소라서 원소저항 방어도 인내충전 데미지감소랑 합산되서 효율이 별로 안좋았는데


이번에 방어상승효과를보니까 데미지감소가아니고 데미지감폭으로 바뀌었습니다.


기본 데미지감소율이 굉장히 높은 저거넛같은경우엔 감폭으로 바뀐 방어상승덕분에 탱킹력이 더 상승할것으로 보입니다.



방상의 기본 감폭률은 20%


여기서 방상노드를 찍으면 방상효율이 50%증가하고


투구의 옵션에서 방상효율 25%증가를 받으면


방상효율이 75%증가하며 정지상태에선 10% 더 증가해서



평소 움직일때는 받는 데미지를 35% 감폭시키고 정지상태에선 37% 감폭시킵니다. (물리 원소등 모든데미지)


이외에 한기의 방어구효과를 받는다면 물리 화염데미지 한정으로 정지상태에서 받는데미지를 41~42% 감폭됩니다.


그외에 불멸의 외침까지 쓴다면 약 50%정도 감폭될것으로 예상되나 인내충전을 소모하기때문에 저거넛은 더 손해일것으로 추정



물론 한기의 방어구는 움직이면서 딜을넣는 사이클론같은 빌드에선 못씀 가만히 서서 딜넣는 빌드에서만 채용





3.9 플레이하면서 체감상으로도 방상이 상당히 단단해진것이 느껴짐

Lv14 리시타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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