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토]
자유의지/ 은둔자 / 구원의손길/ 빠른습득 / 현란한 움직임
1위 . 현란한 움직임.
엄청난 확률은 아니지만.. 그 효과만큼은 길드내에서도 검증된 룬입니다.
회피률 또한 10초라서 조금은 여유로운 것 같습니다.. 거기다 어쎄신의 경우 회피률이
더욱 더 상승하기때문에 룬 발동시, 어쎄신과 어쎄신의 대인전에서도
미스가 날 확률이 더욱 높았으며, 사냥시 보단 대인전에서 자주 보이는 모습인것 같습니다.
2위. 자유의지, 구원의손길
[자유의지] 경우 써보지는 않았지만.. 간단하게 생각해서 확률은 그리 높지 않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왜냐... 투구의 완전한 회피랑 더불어 이용하면.. 확률은 더욱 올라가겟지만.. 하드히트, 모탈등의
스킬을 무효화한다는건 그리 쉽지않을듯 하네요.. 대인전시 평타도 물론 중요하겟지만..
거의 대부분..남은 피의 여유분을 초과하여 있는 상태에서 하드히트,모탈 등의 공격을 예상하지 못해
객사하는 경우도 드문 있는일이고. 그래서 1:1시에는 하드히트 타이밍을 재면서 하기도 합니다만,
특히 여유분을 분간하지 못하는게 창류라서.. 안전벨이 요구됩니다.. 그리고 자유의지 룬을 달앗다고..
너무 믿는건 안될듯 싶네요.. 물론 확률상의 문제이겟지만..
[구원의손길] 이것 역시 대인전에서 더 많이 발동하는 룬인것 같습니다.
현재 생명메테 레젼드가 대세인 시대가 초래되엇죠.. 물론 레젼드의 경우,
피증가 추가량이 높아서 레젼드가 각광받는 이유이기도 하고..
HP회복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포션회복은 사냥,대인전 둘다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구원손길의 정의는 포션회복의 추가량을 증가시켜주는 룬입니다. 허나 이놈의 웹젠이 상세한 내용 표기가 안해서..
포션회복량이 얼마가 증가되는지도 모른채, 그저 포션회복량 증가라서..쓸수밖에 없다는게 흠이랄까..
3위. 빠른습득 , 은둔자
[빠른습득] 경우 , 상대방의 버프를 가져오는 룬인데,, 케릭명 특성의 스킬을 가지고 오지는 못한다.
사용해 보지않아서 자세히는 모르지만..그리고 엘프의 7방 버프를 받은 스킬을 가져오는지도 의문이다.
처음엔 나이트의 엔듀를 가져온다면 쓸만할듯 보엿으나.. 아마 ..굳이.. 이걸 박아쓰시는분은 없을거라
보여지는 바이다..
[은둔자] 기간제 투망에 1랩, 2랩을 박아본 결과 ( 3랩은 죽어라 안나와서..ㅠㅠ)
투망을 벗자마자 생기는 공격불가 2,3초의 지속시간을 단축시켜준다던 룬이..
은둔자의 룬을 박아도 지속시간은 같다.
여기에 대해서 많은 불만이 있엇다.. 룬의 효과가 전혀 없는게 아닌가하고.. 그러다..최근에 안 사실이다.
몹이나 유저들에게 공격당햇을 경우 은둔자의 룬이 발동하셧습니다란 문구와 함게 1초 단축댄다는걸을..
자! 그럼 투망을 입은 상태에서 뒷치기 혹은 적을 팰려면 몹에게 한대 맞고 들어가야 할까요?;;
그렇다는건을 몹을 한마리 달고 싸운다는건데;; 봉던 경우는 그까짓 한마리야 아무런 상관은 없다라고쳐도
만월이라면 어떠한가.. 2넘이 붙어도 간당하다.. 특히 강궁병은 죨라 쌔다 ..
조금은 아쉬운 룬이 아닌가 생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