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모든 서버에 상자가 많이 풀렸고
상자에서 나오는 템들이 필자는 문제라고 봅니다...
상자에 대한 필자의 생각을 적어보겠습니다..
--->결과물<---
이건 필자가 상급 중급 하급 100개이상씩 까본 결과입니다.
상급상자=>명중검 마력검재료 파티샤검신 검날등등 각종 재료가 많이 나옴..(최상급 재료템 나올 확률도 높음) 주문서 나옴
완제템도 나오긴 합니다.<--상급상자 특징은 완제템도 나옴
중급상자=>명중검 마력검재료 피 묻은칼, 해파리 촉수,튼쇠등등 각종재료가 많이 나옴. 물론 주문서 축주문서도나옴.
하급상자=>쓸모없는 재료템이 나오구요. 중급상자에서 나오는 튼쇠이런 재료도 나오긴하더라고요. 거의 안나옴.
상자는 상급일수록 좋은템이 나올 확률은 높습니다..
--->결과물에 따른 필자의 견해<---
근데 과연 이런 재료템들이 게임의 벨런스를 무너뜨리는 결과를 가져올듯 합니다..
신섭을 가보니까 수많은 오토들로 인해서 나오는 상자템과 재료때문인지 시장경제가 그냥 무너졌더라구요..
--->재료템은 소모가 있어야 재료템이다<---
그런데 너무 쉽게 상자에서 풀려버리는 재료템들은 게임의 고유의 게임성을 망가뜨리는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실제로 상자 패치 이전으로 돌아가본다면
튼쇠나 촉수 피묻은칼 이런 재료템들은 어느정도 장비가 되는 유저들이 힘들게 사냥을 하면서 얻는 매리트가 있었지만
현재는 너무나도 쉽게 풀려있어서 그쪽 사냥터 지역이 텅텅비는 현상이 발생했네여..
상자에서 그런템을 풀기 이전에 고렙사냥터에서 어렵게 사냥하고 구하던 유저들은 바보가 된것이죠..
--->재료템에 따른 필자의 견해<---
일퀘의 취지는 좋았습니다. 일퀘로 인해서 게임을 잘 하지 않던 유저들도 그 퀘완할시간까지는 게임을 하게 되니깐요.
동기부여가 된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상자 재료템에 제한을 두는것이 어땟을까 다시한번 생각을 해봅니다. (한정되서 나오는 재료템이나 완제템정도)
예: 만월의 무기 명중검재료 or 마력검재료 or 만월방재료 or 안식의망토재료 + 완제템드랍가능여부 <--요정도로 끝났어야 하지 않나 생각되네여...
현재 상자에서 나오는 재료템 피칼,튼쇠등등 파티샤재료등등 이런건 불필요하지 않나요???
--->사냥터에서 나오는 드랍템<---
상자에서 나오는 재료템이 넘처날수록 (소모성이 없어질시) 사냥터에서 먹는 드랍템은 한정되어 질수 밖엔 없습니다.
(사냥터의 비활성화)
--->상자 내용물에 관한 필자의 생각 최종 <---
상자 내용물은 패치가 되었슴 합니다...
예:다마스커스 할버드처럼 그 지역 사냥터(일루미나)에가서 먹는 재료템이 매리트 아닐까요?
일퀘라는 취지에 반대하지 않습니다
다만 필자의 견해로는
상자내용물에 관해서 만큼은 여러 사냥터 지역을 가는 매리트를 인정하고
언정도 선을 긋고 상자에서 얻을수 있는템을 한정지었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