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해킹실버 거래로 영구 이용정지를 먹었습니다.
발생 일자 : 2013-12-xx
관련 계정 : xxxxxxxxx
관련 캐릭터 : [xx]
관련 아이템 : 현금 50만원 상당
고객님의 [xx] 캐릭터는 위의 아이템을 대가없이 취득하신 내역이 확인되었으며
해당 아이템은 계정 도용 신고 센터에 신고된 아이템입니다.
위 실버 판매자는 200% 보상물품은 아니였지만 거래이력도 있고 인증된 회원이라 믿고 거래 했지만 신고 되었으며
영구정지가 되었네요..
지금부터가 제 하소연입니다..답답하기도 하며 웹젠,아이템베이 소비자 고발 및 민사소송 트윗트 홍보하여 대응할 계획이며 저와 같은 제2의 피해가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글써봅니다..
신고접수 후 초기대응 웹젠 : 고객센터 문의 접수후 평일임에도 불구 4일이 지나서야 무성의[매크로식]한 답변함.
고객센터는 시스템문제로 전화되지 않음. 3일 이후 전화통화는 되었지만 고객센터를 통한
처리밖에 안된다고 답변 받음
아이템베이 대응 : 해당건은 판매자쪽에 문제있는것으로 보이나 해당판매자 연락이 되지 않아 아무런 대응 해줄 수 없다
원래 판매자가 연락되야 되고 환불할 의사가 있다면 환불됩니다.라고 답변 200%보상 물품이 아니니
보상 안된다.
나의 생각 : 웹젠사의 무성의한 답변 초등학생 수준의 고객센터 직원 대응
물론 계정이나 아이템 현거래건은 다 회수 원칙이니 다 회수해서 쳐 가져 가겠죠...
그러면서 이번 연말 이벤트로 계정 이전 서비스 현금으로 파네요.. 계정 이전 현거래 하면 영구정지감인데..
아이템베이의 휴대폰인증 실명인증 메일 인증된 회원임에도 불구 회원가입 인증에 제약을 걸지만
연락안되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답변, 그리고 추가로 위같이 인증받은 회원들의 거래가 대부분
거래 성사되니까 회원가입 절차 및 해킹물품 올라오는거 거래하는건 재수없어서 걸리는거다라고 답변
그런 물품이 올라오도록 만든 아이템베이 문제가 아니냐라고 하니 성사률이 나름 높다는 식으로 답변
웹젠의 무성의한 대응에도 문제가 있지만 아이템베이의 대책없는 거래건 등록 시스템 및 문제가 많네요.
물론 앞으로 짜증나겠지만 게임사 부당한 처리에 대해서 홍보하고 피해자 재발 되지 않도록 홍보할 예정입니다.
알투 정식서비스 시작부터 해왔고 중간중간 쉬었지만 양껏 실망이네요..
쪽 팔리는 얘기지만 템 현거래도 많이해서 아이템베이 등급은 플레티넘 별 3개이네요. 총 거래금액은 1억원은 되지 않지만 가까이 되는 수준이구요..
실망도 실망이지만 앞으로 꼭 게임사측 피해가도록 뛰어볼 생각입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