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오토 & 핵 프로그램에 대한 입장은?
A. 그동안 인력이 부족했던 부분이 있다. 3월부터 해당 부분을 맡을 COC 조직이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나:작년11월부터 인원보충한다더니... 아직 안했나?
Q. 어쌔신 클래스의 30레벨 스턴 관련 스킬에 대한 문제?
A. 스턴 상태에서 타격을 입으면 스턴 상태가 해제되기 때문에, 걱정하는 것 같이 스턴을 시키고 계속 때리거나 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이를테면 3 vs3 에서 두 명을 스턴 상태로 행동불가로 만들어 3vs1 의 유리한 싸움으로 유도하는 전략적 요소로의 활용을 생각해볼 수 있겠다.
나:스팟시... 적군주 스턴만 걸면 되겠네... ㅡㅡ
Q. 항아리 아이템로 인한 반감이 심하다. 물약에 필요한 실버를 모으기도 힘들어 미확인 항아리가 창고에 쌓이고 있는데 대처 방안은?
A. 확인에 드는 비용은 변화가 없겠지만, 1회성 텔레포트, 1회성 변신조종 아이템 등 항아리에서만 나오는 아이템이 곧 추가될 것이다.
나:항아리 내용템이 부실한것은 둘째치고 실버 부족으로 확인 비용이 없다는건데...
질문의 내용을 이해도 못한듯 하다. 피탐하고 항아리 확인하란 소리다 저건...
Q. 해킹 복구가 100% 안되어 해킹 당한 유저들이 많이 빠지고 있다.
A. 해킹 처리에는 근거가 되는 데이터(DB)나 로그를 보고 복구 여부가 정해진다. 그럴 때 해킹 여부 판단이 어려운 부분은 쉽게 접근하기 곤란한 점이 있다. 최근 새로운 클라이언트 크래쉬 형태의 해킹 시도 등에 대해서는 최대한 복구를 할 수 있도록 이야기 중이다.
나:작년에도 최대한 빠른 어쩌구하더니... 한달 걸렸다..
Q. 항아리 아이템 외 고레벨 몬스터가 잡템을 안주기 시작하면서, 고레벨 유저들이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회득한 것으로 물약에 필요한 실버를 벌고 있는데 팔리지 않으니 실버화가 안된다. 어쩔 수 없이 50레벨도 오크 캠프 스팟 지역에 가는데. 대안책은?
A. 앞으로는 많이 벌고 많이 쓰자는 컨셉을 지향하려 한다. 왕의 무덤이나 어두운 동굴 지역과 같이 던전의 특징을 부여하여 경험치면 경험치, 실버면 실버 등을 가져갈 수 있게 전반적인 사냥터를 리뉴얼 하고 있는 중이다.
나:그 모토는 작년부터 이어지고 있다. 몹마다 경험치 실버 아이템... 던젼으로 확대된다해도
지금과 과연 다를까? 실버 많이 주는곳에 오토나 몰리겠지. 도대체... 뭘 많이 벌지?
Q. 공성전 때도 오토, 핵 프로그램을 본다. 핵의 경우는 보고 잡기가 힘든데 COC 조직은 어떻게 제재를 취할 것인지?
A. 오토 프로그램 사용의 경우는 플레이 중인가 아닌가를 주요 판단기준으로 삼고 있다. 핵프로그램 중 공중, 뚫기 핵의 경우는 개발쪽에서 작업을 해야 하는 부분인데 던전 뚫기는 개발중이고, 공중 핵은 개발중이긴 한데 피드백을 드리지 못하고 있는 점은 인정한다.
나:운영자 한명만 서버내에 있어도.... 핵사용자는 거의 잡을수 있다고 본다. 인정은 하되
수정은 안하는것 보면 방관 한다는건데...
Q. 성의 매리트가 부족하다. 기본적인 상점 물약 가격이 낮은 편이라 % 세율로는 세금이 적을 수밖에 없다. 드롭실버를 늘리고 상점물약값도 4,50실버로 높여야 %의 효과가 나온다. 수렵세도 고레벨 몬스터도 일괄적으로 1~3실버인데 불합리하다. % 방식이 되어야 할 것이다. 또 스팟 지역을 점령하면 선공 몬스터에게 안전함을 얻을 수 있는데 스팟의 상위인 성은 점령해도 사냥에서 얻는 이점이 없다. 그리고 고레벨 유저들의 목표가 상실되고 있다. 고레벨 변신 몬스터를 더 추가해서 목표를 줬으면 한다.
A. 스팟 지역의 경우는 점령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버프나 스킬 등 과시할 수 있는 부분을, 성길드에는 성길드 전용 드라코 지급 등 세금 외 다른 쪽으로의 메리트를 생각중이다. 54레벨 이상의 고레벨 몬스터 변신과, 50레벨 60레벨 스킬의 추가 등 고레벨 목표를 제시하도록 기획중이다.
나:생각중.. 생각중.. 기획중.. 기획중... 생각하고 기획하다가 게임 망하것다. 그리고 성길드
전용 드라코... 오베당시 성세금 문제될때... 유저들끼리 자게에서 한동안 논란이 됐던건데.
이제서야... 그것 생각했나..
Q. 성 스킬이 수호탑이 파괴될 때마다 랜덤하게 파괴된다. 스킬을 개발할 수가 없다.
A. 성과 스팟 지역의 스킬 개발기간과 비용을 단축하고, 스킬의 경우 최종적으로 수비하면 그대로 유지되도록 하려 한다.
나:나와는 관계없다.. 스팟스킬. 차라리 그럴바엔 한달을 연속으로 지키면 기본스킬트리에
추가 스킬이 더해지거나 예로 무게100에서 재개발해서 200이 되는 방향이 더 나은거 같다.
Q. 하스트서버 지난 하루 서버 문제로 생긴 렉으로 아이템을 드랍했다. 1일 이용쿠폰이 문제가 아니다.
A.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게끔 조치하겠다.
나:긍정적??? 과연 언제쯤이나? 무슨 일이든지 복구 안해주는 모토.. 기대 안된다 전혀.
Q. 게임 내 운영자도 없고 모니터 요원도 없다.
A. 오랫동안 준비했던 [G.O]의 출범식이 다음 주 중으로 있다. 앞으로 각 서버마다 활동을 시작할 것이다.
나:출범식이 다음주면 그동안은 인원 모집을 했나? 자기들도 오랫동안이라고는 생각하나...
Q. 보스 몬스터를 잡을 시 드라코 반지를 사용하여 드라코를 타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냥하는 경우가 있다. 조속히 수정되어야 한다.
A. 확인이 된 내용이며 곧 수정될 것이다.
나:확인된 내용이라... 나도 저거 써먹은거 드라코 나올때부터 써먹었다.. 이제서야?
그런데... 그게 비정상적인 방법이라니? 보스몬스터 A.I 조금만 손보면 될걸. 역시 바보다.
Q. 상점에 팔리지 않는 아이템을 팔리도록 해줬으면 한다. 보석 아이템류가 창고에 쌓여있다.
A. 상점에 팔리도록 하겠다. 보석 아이템의 경우는 4차 반지 업데이트 와 기타 아이템 조합에 추가적으로 이용될 것이므로 소비 되리라 본다.
나:4차반지 업데이트 하면 3차반지가 쏟아지나? 3차가 있어야 4차도 시도해보는거지. 4차시도
과연 몇번이나 해본다고 보석이 소모될까. 반지 안깨지고 보석만 소모되게 한다더니 언제쯤?
그거 되면 한번 생각해 볼지도. 기타 아이템이면.. 추가된다는 대검이나 엘프활엔 안들어
갈테고 항아리에서 나오는 축순같은거.... 반지조합 사용해서 보석으로 정제시키거나...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