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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저 공속테스트2

아이콘 디스커
댓글: 3 개
조회: 1466
추천: 4
2021-08-14 22:11:19
같은 테스트 결과를 수치를 좀 바꿔볼게요

1밀리세컨드(1ms)= 1/1000초 
이수치로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1분에 60000ms니 표시하기편하게 한자리를 빼고 
거기서 소비갯수를 나눈값을  공속 변환숫자라고 가정하고 정의해둘게요
ex1)이 숫자는 낮을수록 빠릅니다
ex2)뒤에 소수점은 삭제하고 나눠지지 않는 숫자는 올림 또는 내림합니다
ex3)어떠한 조작도없고 실제 테스트한 정보값이니 
npc든 캐릭이든 동일하게 직접 테스트해보시고 비교해보셔도됩니다

노변신시
버프x  일반무기 60발(6000ms/60) 100공속     곡궁 66발 (6000ms/66) 90공속

신속X 부스트강화: 일반무기 60발(6000ms/60)100공속   곡궁 66발 (6000ms/66) 90공속

신속포션: 일반무기 66발 (6000ms/66) 90공속    곡궁 75발 (6000ms/75)  80공속

신속&부스트강화:일반무기 66발 (6000ms/66) 90공속    곡궁 75발 (6000ms/75)  80공속


원거리변신시 

버프X: 일반무기 60발(6000ms/60)  100공속   노변신 곡궁 66발 (6000ms/66) 90공속

신속X부스트강화 일반무기 60발(6000ms/60)  100공속   곡궁 66발 (6000ms/66) 90공속

신속포션: 일반무기 66발 (6000ms/66) 90공속    곡궁 75발 (6000ms/75)  80공속

신속&부스트: 일반무기 75발 (6000ms/75)  80공속    곡궁 86발  (6000ms/86) 70공속(69.767)



근거리변신시


버프X :  일반무기 86 (6000ms/86)  70공속    곡궁 100발  (6000ms/100) 60공속

신속포션:일반무기 100발  (6000ms/86) 60공속    곡궁 120발(6000ms/120) 50공속

신속X 부스트강화: 일반무기 100발  (6000ms/86) 60공속    곡궁 120발(6000ms/120) 50공속 

신속&부스트강화: 일반무기 120발(6000ms/120) 50공속    곡궁 150발(6000ms/150) 40공속 


위 정보를 가지고 추론을하면
1.6000밀리세컨드로 화살소비값을 나누게되면 공속은 
  희한하게 10단위로 딱떨어져서 수치를 기록할수있습니다
  개발자입장에서는 편한 단위겠군요
  실제로 각종메크로나 서버지연값이나 프로그램밍에서 표기할때 ms로 합니다

2. 증가=상승는 값은 말이고 모든 버프창에 나오는 수치들은 10단위로 증가됩니다

3. 곡궁과 일반활은 곡궁의 옵션이 증가이기땜문에 10만큼 차이가 납니다

신속포션: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상승] 합니다
투지포션: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상승] 합니다
부스터:공격속도 증가
강화부스트:공격속도 상승 (공격속도업)
어둠수호자곡궁:공격속도 증가(무기옵션)

나열한모든것들은 10의 공속을 증가시켜줍니다
10은 유저가 체감하기 쉬운숫자입니다
나이트의 투지와 변신3랩이 20을올려주고
스텟메테리얼이 소폭증가라 3이라고 보면
레인저와 나이트의 풀셋팅 공속차이는 23이라고 유추해볼수있습니다

4.어리광대든 데빌이든 4차변신과 다른변신의 값은 차이없이 동일합니다

5.특이사항이 있는데 에임드샷시 화살소비수가 0.5초딜레이 생기면서 2발이 갑자기빠졌습니다 
  예를들어 1분당 곡궁이 150발소비라면 에임드샷(5초딜)을 12발을 쏘게되면 162발을 소비하게됩니다
  추발이 터지면 1발씩 늘어나더군요 
  딜레이가 살짝생겨서 나이트들이 짤잡을때 하드히트안날리는게 여기서 증명되구여
  화살소비는 2배입니다
  공속표시로 환산하면 6000/162  원래곡궁 40공속에서 37공속이라고 보면 
  3이 줄어들게된걸볼수있겟네요


각종버프와 각종변신등등 공속증가에 따라 화살소비갯수가 틀린데 
이건 어떻게 유저들이 받아들여야할까여?

강화부스터 스텟메테리얼 변강착용시 체감오시는분 계십니까?
저는 캐릭을 때려봐도 전혀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눈에 보이는 테스트를 했습니다
나이트는 체감이오는데 왜 레인저는 체감이안올까여?
진심으로 체감 느끼시는분있나요?
변신에 따라 공속이틀리다? 모션만 틀린건아니구여?
그렇게 보면 캣츠메이드는 따발총인데 뎀지가 최고여야되는거아닌가요?
물론 R2에서는 피격시 경직딜레이가 있습니다 
공속과 피격딜레이는 별개라고 보입니다

Lv52 디스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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