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에 올라온 기사는 잘 봤습니다. 하지만 웹젠 측에서 거짓말을 하고 있군요.
---------------------------------------------------------------------------------------------
= 인벤토리에 실버가 들어왔는데 임시블럭이 풀렸다는 유저들이 있다. 사후처리가 잘 되고 있는 것인가.
전체 로그를 모두 확인했다. 회수되지 않은 실버는 없다고 명확하게 말씀드릴 수 있다. 다만 실버로 다른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다른 캐릭터로 실버가 이전되면서 복잡하게 꼬인 경우들이 남아있어 아직 조사가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이번 주 내로 모두 원상복귀 시키는 것을 목표로 작업이 진행중이다.
----------------------------------------------------------------------------------------
이 질문에 대한 웹젠 측의 답변은 사실이 아니라고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저는 3월 15일 1억 4800만의 실버가 생성되었지만 블럭되지 않은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애초에 블럭이 되지도 않았고 도중에 블럭이 된 적도 없고 현재도 블럭이 되지 않았고 그 실버가 생성됐던 캐릭터에는 러쉬후
남은 장신구와 약간의 실버가 현재에도 그대로 인벤토리에 존재한다는 게 웹젠의 거짓답변에 반박할 명확한 증거입니다.
그 당시부터 지금까지의 일을 제가 기억하고 있는 대로 최대한 사실에 근거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3월 15일 실버가 대량으로 생성되었다는 소문을 듣고 혹시나 하는 생각에 엘라임 서버에 생성되어 있던 캐릭터를 접속해봤더니 원래 7만 실버 정도 있던 보조캐릭에 1억 4807만의 실버가 인벤토리에 있었습니다. 7만 실버를 제외한 1억 4800만 실버가 생성이 된 거죠.
이걸 어떻게 할지 고민하다 잠깐 놀아볼까 라는 생각에 +9쌍칼을 (1억 1600만) 구매하고 약간의 방어구와 액세서리를 구매했습니다. 그러던 중 전체 창에 저처럼 실버가 생성되었지만 블럭이 되지 않은 사용자들이 많이 존재한다는 걸 알게되었고 어차피 서버 롤백이 될 것이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방어구와 반지는 강화 시도 후 파괴되었고 9쌍칼은 장사꾼에게(9000만) 매입시킨 후 자판기가 팔고 있던 4강2렙 파괴의 메테리얼(8000만) 구매 축 강화 메테리얼을 사용하여 강화를 시도 실패하였고 현재 목걸이와 벨트 약간의 실버가 회수되지 않은 상태로 인벤토리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 사실을 증언해 줄 수 있는 사람은 세 명이나 존재합니다 현직 게임서버 프로그래머와 현직 소셜게임 기획자 포함해서 말이죠.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는 웹젠의 행태를 보면 웃음만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