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같은패턴. 귀속템에 이프상자 열어보고. 초반에 메테좀 까다가 망하면 바로접고
몇일뒤 다시 베이상담해서 복귀.. 잠깐하다가 다시 접고. 늘 같은패턴 반복.. 테섭도 이제 변화되어야한다.
이런글 써봐야 운영자가 들어먹겠어? 라고 생각할수도있지만. 실제로 필자는. 카오스배틀 폐지안,
크루컴벳 시스템 개선(팀승리에 높은기여한사람 +추가코인) 같은걸 제시해서 이뤄낸 사람이기도 하다.
뭔가 바꿔주길 원한다면 뭔가 제시를 해야되며, 많은사람들이 공감할수있어야한다.
1. 하드코어서버 (사망시 착용중인 아이템 드랍, Lv-1)
-> R2는 쟁에 특화되어있는 게임이다. 사실 앵벌이->러쉬하는분들도 많지만. RPG게임에 본질은 P vs P 에있다.
현재 r2는 어떠한가? 성향치3만과 각종 잡템 도배로 인해. 죽어도 사실상 거의 드랍이 없다.
테섭6개월동안 꾸준히 하는 사람들의 예기를 들어봐도 6개월동안 P vs P 로 먹는 고가템은 4~5개에 불과하다.
그. 4~5개 템조차도 길드단위 쟁에서 얻는경우가 많으며, 나눠가지면 얼마 되지도 않는다.
만약에, 룰을바꿔서 현재 착용아이템중 1개를 "무조건" 죽었을때 드랍한다고 가정을해보자.
정말 박진감 넘치지않겠나? 지루했던 사냥터도 긴장감이 몇배는 더 감돌것이다.
물론, 뭔가를 바꿧을대 생기는 부작용도 있을수있다. 활피단or 어세점사 집단 같은부분이 생길수도있지만,
서펀트 패치로 인해 어느정도 피통이 올라가있어서 방심만 안하면 왠만하면 안눕는다.
초보자들이 피해입을수있는 부분은 "귀속템" 으로 메꿔서 죽어도 피해를 안입으면된다.
2. 운영자 수익부분
-> 사실 운영자는 돈되는거 아니면 잘패치를 안하려고 한다. 이건 팩트다. ㄹㅇ
운영자가 하드코어 서버를 만들어주려면 뭔가 수익부분이 있어야 가능한것이다.
테섭 전용 캐쉬템을 만드는게 가장 바람직하다고 본다. 사실 본섭과 테섭 캐쉬템은 베이스2장 주는것과
경험치4~7배룬, 행운7렙 뭐이런게 거의 끝이다.
착용아이템 "무조건드랍" 이라는 전재로 게임이 진행되면, 뭐예를들어. 한캐릭당 3개까지 드랍안되게 막아주는
캐쉬템을 팔면된다. 그럼 보통 무기, 파괴, 수호에 걸겠지만. 여튼 가장 아끼는 템3개에 걸게될것이다.
이건 뭐 내가 짧게 생각해본 부분이고, 깊게 들어간다면 테섭전용 캐쉬템은 얼마든지 만들수있다.
당장 내일있는 테섭시작을 이렇게 바꿔달라는건 아니다. 다만 내가원한 방향이 아니더라도, 뭔가 본섭과 차별화된
사람을 확끌어당길수있는 재미있는 테섭을 기대해본다.
p.s 오픈첫날부터 보상이벤(요스트)를 하면 많이잼있을꺼 같기도하다.
장비값이 싸면 매테에 많은 투자가 이뤄질테니..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