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트리는 HP로 가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MP트리 중복으로 또 찍어야 하고 길드스킬 받으면 엠은 충분
합니다. 공통트리 마지막은 민첩+3찍고 힘이냐 지능이냔데 힘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이렇게 찍고 메테영혼은 MP
회복+3짜리 끼고 라이프토템 키고 파워샷이나 고폭과 만드라-3마리소환-을 지속 사용해도 거의 만엠 유지됩니다.)
그리고 고민되는 퓨인즈 트리는 일단 태섭에선 퓨인즈 사용을 잘 안하고 거의 공토템트리로 가서 공토템사냥하거나
솔플시 라이프만 키고 사냥합니다. (물론 초반 태섭의 특징상 중간과정 스킬책을 구하기가 어려워 퓨인즈나 공토템 못
가는 것도 이유중 하나이기도 합니다만....아래로 ㅎㅎ;;;)
퓨인즈 스킬의 30초압박, 이거 은근히 귀찮구요 다굴중이라든지 사냥중 뒤칙상황에서 퓨인즈 꺼지면 상당히 난감합
니다. 퓨인즈 찍고 하루 사냥하고 퓨인즈 바로 봉인 했구요. 다만 다굴시 뒤칙시 퓨인즈 활용으로만 사용했습니다.
(아 퓨인즈 키고 싸운게 아니고 도망갔어요. 아하하;;;) 특히나 퓨인즈와 리플스킬의 쿨타임 공유는 치명적이군요.
정령트리에서 두번째 중요한 스킬인 고폭 가급적 만땅 찍어 주시구요 8랩이상 고폭은 정말 무섭습니다. 태섭에서 좀
아시는 분들은 고폭소환하면 근처에 오질 않구요 싸우는중 뒤에가서 고폭소환하면 눈치빠르신분들 바로 베르합니다.
가끔 신나게 싸우다가 눕는분 보입니다.
그리고 토템트리에서의 꽃이라 할수 있는 힘을 민첩으로(+ 6상승)와 원거리 공격력 상승. 이게 패시브스킬이라 상당히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스킬이 생김으로써 서모너 민첩 70이상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공격력 상승까지....
개인적으로 퓨인즈 스킬을 포기하더라도 민첩과 원거리공격트리를 탐으로써 100% 커버는 아닐지라도 충분히 매력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공토템을 키면 또 공격에서 보완이 되죠.
따라서 저기 도입부에 공통트리에서 힘을(+2)추천 한것도 힘이 -6이되는걸 -4로 보완해주기 때문입니다. 별거 아니지
만 피와 무게 아쉬울때가 있잖아요.
개인적으로 스킬초기화를 몇번 하면서 판단한건데 (정말 개인적인 판단이니 참조만 하세요)
공통트리 --> 피트리와 민첩+3 힘+2 (물론 중간 과정은 필수 트리니 꼭 찍어야겠죠) -33포인트-
정령트리 --> 고폭, 파워샷 만땅 -8포인트-
토템트리 --> 민첩/원공트리 만땅, -13포인트(중간MP트리는 5개 2개만 찍고 민첩트리 탑니다.)-
이렇게 찍으면 공이나 방토템은 만땅 안나오니깐(3포인트 여유) 개인 취향대로 하시면 될 듯 합니다.
만일 공/방 토템중 만땅 가고 싶다면 고폭이나 파워샷을 조정 하시면 되겠네요. (참고로 솔플사냥시 라이프를 선호하게
되는지라 공방토템은 다소... 뭐 개인적인 취향이겠죠.)
이상입니다. 참조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