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2에 바란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R2에서 나이트 자뻥 패치 및 개선되어야할점

아이콘 트럼프실화냐
댓글: 18 개
조회: 1421
추천: 3
2017-01-27 22:54:15

1.

어차피 아군이든 적이든 양쪽 다 적용되는 경우라서 다대다 싸움에서는 자뻥이란게 그렇게 큰 문제가 되지않지만

1:1전에서 타클래스와의 싸움에서는 큰 문제가되고있으며 4차서번트가 나온 시점에서 4초안에 3500피를 밀지못하면

이길수 없게 되어있고 사실상 앤듀쿨타임 4초안에 3500피밀기란 절대 불가능한 상황이죠. 

하지만 r2는 나이트유저가 대부분인대다가 자뻥이란것을 갑자기 삭제해버리면 많은 유저이탈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나이트유저분들도 양보를하고 타클래스분들도 양보를해서 밸런스적으로 합의점을 찾아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나이트의 주 특기인 몸빵으로 버틴다라는 개념은 그대로 두고.. 자뻥을 시작한 뒤 부턴 공격쪽에 패널티를 부여하는거죠.

자연의포션 사용시 메테 주술사들이 사용하는 공격속도감소인 저주효과를 부여하는겁니다.

이렇게될경우 다대다에서는 나이트의역할을 그대로 소화할수 있을것이고 나이트는 1:1전에서도 자뻥을 할수 있되

제대로된 공격은 할 수 없게 될것이고 이렇게되면 나이트VS타클래스와의 싸움에서도 나이트가 자뻥을 시작하는

시점부터는 타클래스들도 어느정도 피 유지를 할수있게되고 상대방 나이트의 자연포션을 기존보다 더 많이 주기적으로

소모시킬 수 있는 효과를 보게됩니다. 즉, 나이트는 다대다싸움에선 기존 포지션을 유지할수있고 1:1싸움에선 자뻥

들어가는 시점부터 타클래스와 비슷해지게됩니다.

 

2.

위탁아이템 판매시 좌측상단 미니맵아래에 아이템이 팔렸다는 알림이 실시간표시 됬으면 합니다.

요즘 이런기능은 심지어 모바일게임에도 있습니다..

 

3.

길드퀘스트메이킹을 1천마리에서 3천마리로 늘려주시고 길드원 한명을 지정하는게 아닌, 길드원 모두가

길드마스터가 지정한 몹을 잡았을때 퀘스트카운트가 올랐으면합니다.

길드메이킹은 개인이아닌, 길드원 모두가 함께하는 길드메이킹다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바뀌어야하는 이유는 현재 길드특수트리 스킬은 10개 스킬에 총20회를 찍을수 있는데

이걸 모두 찍을수있는 재정적여유가되는 길드가 현재 없습니다.

기껏 찍어봐야 힘2개 민첩2개 현자축복2개 이정도만해도 많이찍은거죠.

이건 길드특수트리가 제대로 활용되지 않고있다는겁니다. 고로 길드메이킹을 위 처럼 모든길드원이 참여할수있도록

바뀌어서 태초의불씨를 좀 더 수월하게 많이 얻을수있도록 변경되야합니다. 현재 점점 개인위주화 되가고있는 R2에서

길드원간의 커뮤니케이션활성은 신규유저 유입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렙과 고렙이 함께하는)

 

4.

이벤트건의입니다.

이벤트는 무엇보다도 재미가있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번 몬스터소환이벤트를보고 상당히 실망이 컸습니다.

그냥 보스 몇마리 던져놓고 끝났다고하더군요. 차라리 몬스터소환이벤트라면,,

아스타 루시퍼 고리쉬퀸 아타락시아 와이번 오우거메이지같은 스킬퀘스트 보스들을 콜포트대륙 전 필드에서

랜덤하게 소환해서 길드원끼리 합심해서 찾아내면서 처치할수있는 재미를 줬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는 콜포트대륙,천공섬,일루미나,메테외부내부 등 전 필드에서

GM분들이 외진곳에 허름한보물상자,보물상자,빛나는보물상자,찬란한보물상자,강렬한보물상자를 숨겨놓고

모든 유저들이 상자를 찾아서 열면 각 티어에맞게 아이템을 주는.. 그런이벤트를 하는게 더 재밌을거라생각합니다.

 

5.

특급서번트알

누구는 사고 누구는 못사고 서번트 빈부격차만 발생할뿐입니다. 한시적판매할 이유또한 없습니다.

영구적으로 팔아주세요.

 

6.

천공성전 보완해야할점 입니다.

초기 패치에서 공성측진영 중앙 벽타고 바리쪽 벽에 튀어나온부분을 딪고 뛰어넘어서 들어가는게 가능했습니다.

개발자분들이 문제가있다고 판단했는지 얼마 안가서 이게 패치되었죠. 여기서 문제가있었다고생각합니다.

공성측은 수성진영으로 점프해서 들어가지못하게 변경됬으나

수성측은 좌측,우측,중앙 3개의 단상에서 바리쪽으로 뛰어내릴수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수성측도 마찬가지로 단상에서도 아래로 점프하지 못하도록 패널티가 주어져야합니다.

나이트 한두명이 단상위에서 아래로 점프해서 공성측 대열 한가운데 떨어진뒤에 자포피뻥만 지속적으로 해준다면 

공성측 밀착진형이 흐트러지게됩니다. 한두캐릭만 떨어져도 공성측에 상당한 방해로 이뤄질수있습니다.

이런 밸런스적인 문제점은 천공성전 소수대소수 서버에서는 찾아볼수 없으나 다수대다수인 서버에서는 절대 공성측이

수성측을 밀어낼수가 없는 구조가 현재의 천공성입니다. 즉 밸런스가 맞지 않다는거죠.

수성측 단상에서도 아래로 뛰어내릴수 없도록 변경되어야 정상적인 밸런스로, 공성측은 점진적으로 밀어내는

그리고 수성측은 힘으로 막아내는..  밀고 밀리고 하는 힘대힘의 싸움이 될수 있습니다.  

 

이상 6가지였습니다.

Lv64 트럼프실화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R2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