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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M 유저의 글(퍼옴) "게임사에 의견 전달은 민원이 가장 좋습니다"

아이콘 마나의혼
댓글: 1 개
조회: 1565
추천: 3
2017-07-19 11:42:14

게임사에 의견 전달은 민원이 가장 좋습니다.

1:1 문의는 알았다고만 하고 다 버립니다.
어떻게 아냐구요? 저도 게임 개발사에서 일하고 있거든요...

게임사에 바로 접수가 되고 내부에 전파되는 것은 민원이 최고입니다.
간단하게 콘텐츠 분쟁 조정 위원회가 있지요
https://www.kcdrc.kr

1:1문의로 수십건 접수 되는 것보다 민원1~2건이 더 부담스럽습니다.
내부에서 전파가 확실히 되고 이를 고려하게 됩니다.
이건 게임사의 공식 입장 표명이 필수이니까요.

물론 덮으려면 덮지만 그것도 한두번입니다.
접수가 많이 들어 오면 그만큼 문제가 있다는 것으로 보고도 되고
업계를 감시하는 정부에서도 관심을 가질 것 입니다.

환불도 좋고 게시판도 좋지만 민원 접수 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많은 분들이 모르셔서 팁(?)으로 남기고 갑니다.

촛불 집회와 같이 말뿐만이 아닌 행동하는 것이 최고입니다.

ps. 최근 신용/체크 카드 만들때 주는 보상을 엔씨가 강제로 바꿨지만 금감원에 민원이 들어가니 바로 해결되기도 하였지요..회사 입장에서는 민원이 무섭습니다.

 

리니지 m입장과 r2의 입장이 비슷한거 같아 퍼왔습니다..

 

오토 및 캐릭간 밸런스 문제점을 콘텐츠분쟁위원회에 민원 넣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Lv55 마나의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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