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제 수많은 게임들이 있죠
이 수많은 게임들중에서 당연히 오토&작업장이 있기 마련이고요
허나 이 작업장&오토가 생기게 된 근본적인 원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바로 유저들에 의해서 생긴것입니다
물론 게임사가 패치&밸런스&영업성 이익창출을 위해서 유도 한것도 한몫 일조 한것도 잇지만요
한예를 들어 보겟습니다
a란 유저가 외치기로 아이템이나 게임머니를 구한다고 외칩니다
이때 b란 사람은 a에게 판매하기위해서 a에게 내가 그 아이템&게임머니 를 팔겟다 얼마에 구하느냐란 질문에
a란 현찰로 구한다[베이 같은 중개 사이트 생기기 이전]
아이템&게임머니 확인후 통장으로 바로 선입금 쏴줄테니 통장번호 불러 달라
b는 선입금 이니 자신이 피해볼일이 없으므로 통장 불호 불러 준뒤 돈이 입금된걸 확인휘 아이템&게임머니를 넘겨줍니다
난생처음 현금으로 아이템&게임머니를 팔아본
b는 생각해봅니다 자신이 판매한 아이템&게임머니를 습득하기 위해선 필요한 시간대비 현금수입을요
이때부터 b는 같이 게임하는 주변지인들에게 투자금으로 얼마 날린다고 생각하고 같이 합해서
사무실를 차리면서 아이템 습득 & 렙업 에만 열중합니다
근데 이게 생각 보다 돈이 되네?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다고 하죠]
그럼 같이 사냥하는 사람 없이 나 혼자서 독식을 하면 수입이 엄청 생기겟네? 하고
자신의 세력과 함께 통제를 시작 합니다 통제를 하니 경쟁자도 없고 수입도 더 늘어 나게 되죠
이렇게 몇년을 한국에서 지내다 보니 한국에선 인건비 띠고 공과금 띠고 이것 저것 띠고 나니 남는게 없게 되자
물가가 싼 중국 시장으로 진출 하게 되죠 물가 싸고 인건비도 저렴해서죠
허나 중국시장도 몇년이 지나니 자신과 같은 한국에서 넘어온 작업장 사장들이 많아지고 경쟁&수입타산이 안맞자
한국사장들은 중국에서 필리핀&베트남 으로 넘어 가죠 그곳은 아직도 중국보다 물가가 싸기 때문이죠
[대표적인 예로 리니지 작업장이 많이 넘어감]
제가 여기서 하고자 하는 말은 오토 단속 문제를 이야기 할게 아니라
게임은 게임으로만 즐겨야 하는데 게임머니를 현금으로 사서 보다 쉽게 할려는 유저들이 있다 보니
살려는 사람은 많은데 공급량이 없으니 당연히 작업장이란 세력이 공급시장에 뛰어 들어서 공급을 위해선 당연히
오토를 돌려야 되고 그에 따른 피해는 일반 유저들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