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팀랭의 문제점은 재미보다는 단지 명예포인트를 모르기 위한 수단밖에 되지 않습니다.
팀랭크 시간이 되면 각 서버엔 일명 '3점팀' 모집을 합니다.
그냥 모임인원만 맞춰 들어가서 패배시 보상 '명예포인트 3점'을 얻는 것이지요.
또한, 팀랭크 내의 각 팀간의 전력 불균형이 심각합니다.
성혈의 강캐들이 모인 팀과 중립의 캐릭이 모인 팀이 만나면 시작전부터 결과를 알 수 있죠.
보통 중립 입장에선 2가지 입니다.
강한팀 만나서 지거나, '3점팀' 만나서 이기거나....
팀랭을 재미로 하는 사람들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명예포인트를 얻기위해 시간을 투자할 뿐입니다.
더욱이 시간제서버인 '아레스.넵툰'은 팀랭크 콘텐츠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1.팀랭크 시간이 되면 각 유저들은 모임없이 팀랭크NPC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한다.
2.모든 서버(아레스,넵툰포함)의 유저들이 랜덤으로 팀이 매칭된다.
3.모임장 권한은 래벨이 가장 높은 캐릭에게 임의로 정해진다.
4-1.대기시간 동안 모임장이 기토순서를 정한다. (빠른 진행속에 스릴감이 있을듯)
4-2.기토순서 자체도 랜덤으로 정해진다.
5.참가신청만 하고 잠수타는 캐릭을 방지하기 위해 공격을 하지 않은 캐릭은 0점으로 처리
6.더욱 치열한 공방을 위해 승리 기여도가 높은 캐릭에게 가산점을 부여
이런 방식으로 팀랭크를 진행하면, 기존의 지루한 팀랭크가 아닌 날마다 새로운 느낌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아레스,넵툰서버 유저들도 팀랭크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겠죠.
어때요?
공감하시면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52&l=1447
R2에 바란다 게시판 가셔서 동일글에 추천좀 날려주세요.
저 게시판 글은 R2 개발자들이 본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