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지금까지 드러난 정황만 보면...
캐릭 및 장비가 두개의 섭으로 복사되서 기존 유저들 대박 났다는 예측은 많이 어긋난 것 같네요...
일단 메오섭의 거래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고(시세가 너무 많이 뜀)
아레스 섭에 뭘 팔아먹을려고 해도 귀속이 풀린 뒤에는 똥값일테고...
그렇다고 캐릭을 팔려고 했더니...캐릭이전은 안된다는 점...
아무튼 강데이.강젤로 기존 장비 인첸에 성공한 유저들 외에는 그닥 매리트는 없을듯.
강데이 이벤트 일주일 결과.
복구템 및 기존유저 템들이 귀속으로 묶여 거래가 안됨에도 불구하고...
8아폴 105장 / 9명검 135장 등 고인첸 무기 거래가 이루어 졌네요.
(강데이 이벤트는 끝났음에도 불구하고..7아폴은 30장 아래에도 거래가 안되고, 7대검은 14장 정도하니-_-)
귀속템이 풀리는 5월 이후엔 분명 더 떨어질 것으로 예상.
하지만 만약 서버가 활발해진다면...시간이 좀 흐른 후 조금씩 상승할 수 있겠네요.
강젤 이벤트 3일차.
복구대상은 갑옷으로 한정적인 이벤트지만...
갑옷뿐만 아니라 고인첸 방어구가 우후죽순 쏟아지고 있네요...
거래가 가능한 9철판.7미중은 물론 8강투 8대방들이 나오고 있는데...
문제는 강젤 이벤트는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는 대로 나머지 3,4,5주차에도 계속 할 것으로 보인다는 점.
아직 이벤트 시작한지 3일차밖에 안됐는데 7강셋이 쏟아져, 7강투 7강부는 30장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7힘강장 마저 30장에 거래되네요.
다음주에 어떤 부위의 방어구 이벤트를 하든!
계정이 남아도는 작업장에선 4.5셋 방어구를 계속 생산해 낼것이고,
일반 유저및 러쉬꾼들은 또 그 장비에 러쉬를 계속 할테니, 가격이 계속 떨어지는건 두말하면 입 아플 정도.
이벤트만 놓고 봐도 템 시세가 어디까지 떨어질지 예상하기 힘든데,
5월 이후엔 기존 캐릭 장비 및 이벤트로 인한 복구된 장비들까지 쏟아집니다.
그 시점엔 딱 지금의 메오서버 처럼 매물만 넘치고 거래는 되지않는 상황이 펼쳐지겠네요.
아레스섭을 하실려는 분들에게 한가지 조언을 드리자면...
이벤트를 즐기기 위해 템을 사서 러쉬를 하려는게 아니라...
단지 지금부터 장비를 한두개 맞춰가려는 분들은, 좀 저렴해보인다고해서 무턱대고 구입하지 마세요.
여러분이 느끼는 저렴함은...단지 기존섭 장비 대비, 저렴해보이는 착시효과일뿐!
지금 베이에 올라오는 템들보다 지금 귀속으로 묶여있는 템이 수십배 많다는 점.
p.s 지금 아레스서버 인첸트 스크린샷 이벤트 진행중입니다.
각 부위별로 고인첸 1~3위 상품 준다고 하니,
웹젠 아레스 서버 게시판 가면, 대충의 고인첸트 현황 알 수 있을듯....(비밀글로 진행되면 알 수 없겠지만-_-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