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때는 20명이상모임해야 상던이 가능했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무스팟 길드임에도 길팟으로 상던다녔음.
길원들에게 길팟으로 다니자 독려했음에도 따로노는 인원도 몇 있었음.
금토 길전시간 20기이상 접속하면 길전 참여도 꼬박했었고.
물론 노바때로 접어들어 현제 PartyPeople 길드에서도 길전과 길팟상던 몇번 했었음( 쟁나서 꼬꾸라졌지만)
길드란게 이게 다는 아니지만 여기저기 돌아댕기다보면 소속력이 보이는 길드는 몇 안보이는게 안타까움
3번째 스샷은 그이후로 쟁때문에 멈춰있는 저의 상태와 현제 대다수 유저들의 문제점중 일부 귓내용임
지킬건 지키면서 놀고 싶은데...현 여건은 여의치가 않음.
사냥중이던 교전중이던 실수로 주변알플유저 날리게되었을때 사과와 함께
사고시간까지 귓으로 보내는 유저 몇이나 됨?
되려 적이 날렸다고 거짓제보 안 하는것만도 다행임?
지금 까지 게임 하면서 본주 맞냐는 질문을 가장 많이 받은거 같음.... 그럴만도 한게 타케릭들과 마주칠때마다 이모티콘 인사 날리고 인연있는케릭들에게는 마주치면 항시 귓하고 하던 사람였는데...(별에별 핑계로 피해보는분들이 많이 생기다보니....)
그리고, 나는 겜을 이렇게 한다고 여기저기 떠들어보면 돌아오는 답변은
남들 다하는데 너도 해라 니혼자 왜 ㅈㄹ 이냐 < 소리를 가장 많이 들고,,,
편협한 사고를 가진대다 활동반경마저 좁은 사람들은 본인들이 본것만 으로 판단하고 확증편향만 오지고
사실확인은 절대 안함.
남 못믿고 본인이 본것만 믿는다는 신조. (난, 기면 기다 인정하는사람임에도...ㅡㅡ;ㅋ)
그나마 다행인건 울길드에 대한 이런저런 소문이 각길드에 떠돌고 있겠지만 얼마전까지 활동하던 데스노트님들덕에 거짓소문은 좀 줄겠지? 하는 정도..마주친적이 한두번이 아니니( 안좋은쪽으로 엮일수 있는 정황은 좀됨..^^:)
- 이래저래 난가? 혹은 너나 잘해~ 가 될수 있겠지만.. 노바를 위해 노바서버에 하고픈말 -
노바서버의 인공호흡기인 성쟁을 무시하는게 아니라면 전창 폐허 모집은 사라져야한다고봄.
300퀘 알박기 자리돌리기에...숙제 이어달리기...
통제가 가장적은 서버인데...최소한 성쟁하는분들에 대한 배려는 좀 가져봅시다.
ps. 쟁길드에서 적길드에 중재도 없이 길탈하면 치는건 맞죠?
길탈한 인원이 중재도 없이 다른길드로 옮겨가면 그길드 또한 적대길드 되는거 맞죠?
스팟길드를 상대로 싸우는 약소길드라... 내부적으로는 매너쟁 했던 인원들에 대해서는 마크만 때면 자동중재로하자, 길탈만해줘도 땡큐 아니냐? 지만, 최소 칼 한번이라도 섞었던 사람이라면,,, 중재해달란 소릴 하란게 아님, 최소 그간 고생했다는 서신정도는 남깁시다. ( 허약한사람들 길드까지는 탈하면서 귓하는사람들 많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