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솔직히 크리평타..이거 어쩌고 저쩌고 해도 솔직히 스킬기반 직업군 따라가는게 결코 쉽지가 않은거 같습니다..
크리평타가 가능한 직업 자체를 버프하는건 둘째치고
크리평타 자체를 범용적으로 버프시키기 위해서 고려해봄직할만한게..
1. 크리 평타는 무조건 방무 혹은 침투경 효과 적용.
아주 예전에 크리평타가 방무였죠? 그러다가 지금 1.4배로 변경된건데..
과거에야 몹들 피가 많은거도 아니고, 캐릭터가 주는 데미지가 높은거도 아니니 저럴법도 하지만..
지금은? 몹들 피가 천정부지로 높아졌는데다가, 평타 데미지는 그에 반해 너무 형편없죠..--..
최소 예전 방무 효과로 회귀에 베스트는 침투경 효과가 있으면 대폭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만..
침투경 효과 주면 거품물고 결사 반대할려나요..침투경 효과 있어도 평타라서 한계가 명확하다고 생각하는데..
2. 스톤이나 장비 등에 크리티컬 증뎀 효과를 줄 경우 지금 고작 높아봐야 셋트 효과 다 해서 30~40퍼 사이던가
단일 장비나 스톤으로로는 30퍼 미만 정도 밖에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이 크증이라는게 높으면 높을수록 개똥체감이고,
보통 크리평타하는 사람치고 크증이 낮은 유저도 드물겁니다...
대략 크증이 30퍼면 실제 체감되는 수치가 아마 실제로는 10퍼? 정도 증가되는 걸로 느껴지던가 그럴겁니다.
(더 낮게 느껴질 수도 있구요. 물론 총크증이 낮을 때야 온전히 느껴지겠지만요..)
애초에 30퍼 증가여도 그정도인데 무슨 1퍼 2퍼 10퍼..이런 크증 붙은거는 사람 놀리는 거밖에 안된다고 보고,
크리평타 좀 상향 시켜주겠다 하면 놀리듯이 옛다 1퍼, 10퍼 하는게 아니라
최소 50퍼에서 100퍼..이렇게 붙여서 장비든 스톤이든 나와줘야 한다고 봅니다..
이래야 확실히 체감되지, 지금처럼 놀리듯이 찔끔찔금 붙여서 장비니 스톤 내놓는거는 그냥 생색내기나
다름없다고 봅니다..
3. 바포 카드 스플 범위 확장과 스플 데미지에 크리티컬 적용
크리평타가 아쉬운게 결국 한번에 한마리 사냥..이게 크다고 보는데, 이를 조금 해소해줄만한게 바포카드라고 봅니다만..
물론 현재로는 아니구요. 바포 카드 패치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니면 바포 카드 상위 카드가 나오던가요.
바포 카드 스플 범위가 좀 적다고 느껴지는데 이걸 증가 시켜주고, 이게 안된다고 하더라도
스플 데미지가 지금은 그냥 평타 적용이라서 명중이 낮으면 몹들한테 박히지도 않을 뿐더러 데미지도 형편없죠.
이걸 그냥 크리티컬 적용해주면 될 일입니다. 명중 상관없이 몹들한테 박힐테고 데미지도 크리평타 데미지일테구요.
결국은 어쨌든 여러마리 사냥도 가능해질테구요 많이는 아니더라두요.
제가 생각하기에 이정도가 생각나는데..범용적으로 고려해볼만한게 뭐가 있을까요??
사실 직업마다 평타 관련한 스킬들을 신설하거나 그러면 될테지만 현실적으로 그거는 완전 불가능하니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