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모 두번째 캐릭을 뭘 할까 고민을 했는데 우연히 여로가 세컨 코스튬을 봐버렸죠! (심쿵 하앍...)
그래서 목표를 만렙까지 세운 건 아니고 옷 갈아입히는 170렙을 목표로 잡고...
프모 캐릭이 스탯 스킬 초기화가 쉬우니까 일단 힘 어질 덱스 찍고 물공형으로 키우기로 했습니다. 마공로가 너무 멋져 보여서 나중에 갈아탈 예정입니다 ㅎㅎ
수영복세트 갑옷에 지딜카드를 박고 오크던전에서 배쉬 사냥으로 팔라딘 전직을 하고. 홀리 크로스를 배우니 그거슨 신세계!!
양손창은 홀리크로스 데미지 2배라고 해서 메탈 랜스를 받았습니다. 와웅... 오던에서 원킬사냥으로 대학살하고 다니다보니 너무 순식간에 71렙이 되었습니다. 오던 2층으로 내려갈 필요도 없었고 내려갈 틈도 없었...;;
쁘띠밭 가니 애들 피통이 확 커져서 홀리크로스 10렙을 찍고도 원킬이 안나네요. 그래도 다른 직업 키울 때보다 훨씬 수월하게 육성했습니다. 현재는 89렙이고 토벌퀘+낙퀘 돌고 있습니다. (여기는 파티없이 각자도생이 주류인 이그서버입니당)
100렙때 장비를... 마공로가용이면 디펀트 방어구셋을 받고 무기도 프레셔 제네시스 부스터 소드를 받을텐데 무기는 코인으로 추가 구매가 가능하니까 물공>>마공으로 바꾸는 시점을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본캐가 마공전숍이고 아도라숍도 따로 있어서 무기 빼고 앞판은 대충 같이 쓰는 게 가능할듯하구요. 뒷판은 그냥 프모쉐도우 쓰려 합니다.
즉, 부스터 방어구도 어태커셋으로 받아도 무방할 것 같은데. (마공으로 전환하는 시점까지만 쓸 용도)
(결국 질문하려 했으면서 말이 많다!!)
예를 들어 프모 아도라숍의 경우에는 처음에 물공으로 키울 때
저렙 구간에 강력한 한방 스킬은 없으나 자력 민블이 가능하고 그랜드크로스/노블크로스로 뚜까패면서 날라다니다가(?)
90렙 진입하면서 현저히 렙업속도가 느려져 인고의 시간을 거치고
아도라 마스터하는 순간 다시 노그/무명섬에서 대학살
라자냐 들어가면 갑자기 원킬이 안나서 쭈굴...(나만 그런가 ㅠㅠ)
이렇게 구간별로 롤러코스터를 탔거든요.
로가 선배님들의 생생한 경험과 조언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충 몇렙대까지 물공형으로 키운다, 아니다 마공로가로 충분히 사냥 가능하다)
돌려쓸 수 있는 장비는 대략
시지부(그레이브베릿, 공후딜작), 머리없는말 일루배틀칩 2개, 일루아머B, 피빛방패이고
투구랑 걸칠것이 마땅찮은데; 숍이 성탄트리셋을 쓰거든요. 무속성 증뎀이구요. (퍼플피타야)
아도라숍이랑 같이 쓰려고 옐로피타야 카드는 준비해놨습니다. 일루엔진윙을 귀속으로 받지 않고 일반용으로 제작하거나 시지망을 사서 같이 쓰려고 생각중입니다.
투구는 아미모나 셀린느리본 생각중인데 서버 특성상 금액보다 매물 자체가 있냐 없냐가 더 변수라서;; 상황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애정을 담아 키우겠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