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에 앞서... 근본적인것 부터 시작하자면
왜 드래곤 나이트인지 모르겠습니다.
용족과 교감하고 용족에게 인정받고 용족의 힘을 전해받았는데
그냥 용이 어부바해주는게 끝인가요?
기마병이 말을 타고도 보병이랑 똑같은 방식으로 싸우고 있는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심지어 용을 탔는데도 그짓거리를 하고 앉아있네요.
드래곤 안타고 걸어다니면 존나 거수 관리병이겠어요.
본론입니다.
[ 핵 앤드 슬래셔 ]
스후딜 - 0.5초
사거리 - 근접
대상 - 지정 1체(근접) 주변 7x7(범위)
판정 - 일반
지정한 대상 1체 에게 근접 물리 데미지를 입히고
주변 7x7 범위에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입힙니다.
이건 원거리가 쓰라고 만들어 놓은 스킬입니다.
DPS는 아이템에 스킬 데미지만 좀 붙어 나오면 채용 가능한 스킬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헌드레드 스피어에 비하면 너무 약하고 사거리 문제도 차이가 큽니다.
[ 스톰 슬래셔 ]
쿨 타임 - 2초
스후딜 - 0.5초
사거리 - 근접
대상 - 지정 1체
판정 - 크리티컬
양손검으로 사용
현 시점 메이저 스킬에 빗대어 말하자면 크로스 임팩트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될 스킬이라고 보입니다.
지금은 쿨타임을 줄일 방법이 없어서 사용 불가입니다.
[ 매드니스 크러셔 ]
쿨 타임 - 3초
스후딜 - 0.5초
사거리 - 중거리
대상 - 지정 1체 주변 7x7
판정 - 일반
AP 회복이 붙어있는 스킬입니다.
이걸로 채우고 드래고닉 오라를 발동시키라는 건데...
정작 드래고닉 오라에는 브레스, 헌드레드 스피어 증뎀밖에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쿨타임을 정복한다고 해도 헌드레드 스피어와 매드니스 크러셔는 택 일 할수밖에 없는 것이죠.
스킬 디자인 미스라고 생각합니다.
[ 서번트 웨폰 ]
쿨 타임 - 150초
지속시간 - 150초
판정 - 크리티컬
사용시 서번트 웨폰 5개 소환
소모한 무기체의 회복은 1개당 1초가 소요됩니다.
서번트 웨폰 트리의 시동(?) 스킬인데
쿨 타임과 지속시간이 같아서 매우매우매우매우 귀찮습니다.
쿨 타임을 줄이거나 지속시간을 늘려야할듯.
그리고 무기체 회복 속도도 너무 느려요.
[ 서번트 웨폰 - 팬텀 ]
쿨 타임 - 3초
스후딜 - 0초? 0.5초?
고정 캐스팅 - 0.5초
변동 캐스팅 - 0.5초?
사거리 - 중거리
대상 - 지정 1체 주변 범위 7x7 내의 사인 표식이 부여된 대상 및 그 대상 주변의 5x5 범위
판정 - 크리티컬
대상을 지정하면 순간이동을 하고
지정 대상으로부터 7x7 이내에 사인 표식이 있는 대상이 있다면
그 대상 주변의 5x5 범위에 데미지를 줍니다.
범위내에 표식이 있든 없든 무조건 지정 대상으로 이동하며 모든 무기체를 소모합니다.
사인표식이 있는 두 대상의 사이에 있어서 데미지 영역이 겹치더라도 데미지가 두배가 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한번 달려들고 나면 무기체가 없기때문에 재차 공격은 애매해집니다.
혹시나 표식 대상인 먼저 쓰러지기라도 한다면 다시 표식을 찍어야하는 불편함도 있고요
[ 서번트 웨폰 - 데몰리션 ]
판정 - 크리티컬
범위 - 시전자 주변 13x13 내의 사인 표식이 부여된 모든 적
범위내에 표식이 부여된 대상 모두를 공격하고 대상의 수만큼 무기체를 회복합니다.
표식을 5개 부여해놓으면 계속 쓸수 있다는 소리죠.
자...이제 서번트 웨폰 계열의 진짜 문제점이 무엇인지 핵심을 짚어봅시다.
[ 서번트 웨폰 - 사인 ]
쿨 타임 - 0초
스후딜 - 0초
대상 - 지정 1체
지속시간 - 10초
무기 1체를 소모하여 사인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 남기는데 무기체 소모하는것도 그렇고 요상한 모션이 붙어있어서 표식 하나 남기는데 1초씩은 걸립니다.
이게 문제인겁니다.
이거 하나때문에 서번트 웨폰 계열 전체를 못씁니다.
그 옛날 기구체 모아서 침투경 쓰던 몽크에게 조차 못비빌 정도로 처첨한 수준의 스킬 디자인이죠.
만약에 그라비티 개발진이 이 글을 본다면 서번트 웨폰 계열 디자인 한 개발자 꼭 징계하쇼.
표식이 없으면 딜 전혀 못하는데 표식 남기기가 이렇게 어려우면 어떻게 쓰라는 건가요?
다른 스킬은 쿨타임 뚫리고 스후딜 뚫리고 하면 쓸수있게 될거라지만
이건 아이템으로 극복 가능한 구조가 아닌것 같습니다?
그냥 팬텀에다 통합하고
팬텀은 무기체 소모 없이 표식을 범위로 남길 수 있는 스킬로 변경하고
데몰리션으로 딜 하는 그림을 그려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 총평 ]
있던 스킬 밸런스도 드럽게 못맞춰서 균형 박살내는 사람들에게
새 스킬 멀쩡하게 내놓을것을 기대한 내가 죽일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