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전부터 엑셀로 세팅을 변경해나가고.. 탭이 쌓여갈수록 언젠가 일기처럼 글 써봐야겠다 했던 것이..
쉬운일이 아니었네요..ㅎㅎ
이번 편에서는 말씀드린바와 같이 피 세팅했던 것을 공유하려고 합니다ㅎ
이게 시기적으로도 잘 맞아떨어진 부분이 있었으니.. 참고만 해주시는게 좋을꺼 같아요.
앞서서 변캐공식으로 스탯 + 장비로 무캐를 잡는 것이 익숙해지고 생각보다 편해지는 것을 알았고,
공후딜 감소 장비들로 어질 없이 만공속 유지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스탯들의 세부사항을 확인해보니, 제가 선호하는 능력들은 어질보다는 인트, 덱스 스탯에서 따라 붙더라고요.
(ex. 마방, MSP, 공격력 등)
크리율도 사실상 제가 주로 서식하는 곳에서는 120만 유지하면 문제 없다는 것도 파악을 했죠.
어질은 1, 럭은 100으로 맞췄습니다. (각종 상태이상때문에 귀찮아서..)
그리고 이번편의 가장 결정적인 변화인데.. 봉인된 베르제브브 카드를 두개 다 뽑아서 팔아버렸네요.
이 결정을 내린 시점이 봉벨젭 카드가 아직 10억 이상의 가격을 유지하던 시기여서 가성비를 고려한 결정이기도 했습니다.
일단 완성한 장비 세부목록 먼저 공유하고 이어갈게요.
상단 : 12전사모(예기6/바탈9) (붕이승이스c)
중단 : 크부 (MHP+2%/LUK+1)(굳공딜c)
하단 : 해피벌룬
갑옷 : 11 오토갑A (웨웨공)(불길한 솔리더c) - 아미테라로 변경 고려
무기 : 12 볼라르 (치명3)(진세이렌c *2)
망토 : 11 오토윙A (어크크)(시궁쥐c)
신발 : 11 오토레그A (체/체)(그린페러스c) - 중간에 한번 로버/체/체를 팔고 다시 만들었는데 로버를 못구했네요..ㅠ
악세 : 오토부스터 (공/치/마)(고장난 경비형 베타c)
악세 : 오토부스터 (공/치/마)(고장난 경비형 베타c)
상단 : 변캐
중단 : 변캐
하단 : 변캐
갑옷 : 10맘모스아머(크리5)
무기 : 10이그 (공후딜5%)
방패 : 10룬나 (변캐5%)
망토 : 변캐
신발 : 10그리드 (ASPD+1)
악세 : 10이그 (공후딜5%)
악세 : 10이그 (공후딜5%)
이상입니다.
위부터 천천히 말씀드리자면,
심해의 킹드라모, 킹드라모, 심해의 머맨 조합을 갈고, 붕이승이스와 굳공딜로 갔습니다.
말씀 드린것처럼 오직 피뻥을 보고 선택한거죠ㅎ
불길한 솔리더도 아미테라가 나오기전에 박은 것이며, DEF 증가옵이 있지만 4% 피뻥을 조금 더 챙겨보려고 생각중입니다.
볼라르는 스탯으로 잡히는 변캐가 생각보다 커서 마력3작을 정리했습니다.
첨예3작으로 크리율을 140 맞추는 것이 가능했지만.. 도박에 실패했습니다ㅠ 그래서 크증뎀 8% 더 챙기고자 치명3입니다.
시궁쥐는 공후딜 12%때문에 버릴수가 없는 옵이었습니다.
고스랙을 고민하기도 합니다만, 아직은 시궁쥐로 사용중입니다.
신발과 악세에 박은 카드들은 MHP 증가옵에 바이탈 최대치를 뽑아낼 수 있는 카드들로 선택하였습니다.
결정적으로 쉐도우의 변캐셋이 많이 의아하실텐데요.
현재 변캐감소는 55%이며, 스탯은 힘120, 어질7, 바탈120, 인트120, 덱스60, 럭100 입니다.
덱스120, 인트60으로 바꾸고 변캐셋을 전부 빼버리면 무캐가 가능합니다.
(가중치가 피방버프 포함 15씩 붙고, 하단이나 신발에서 변캐3 붙일 경우 가능)
스초할 당시에는 MSP 옵을 고려해서 정한 스탯이지만.. 향후 바꾸려고 고민을 하는중입니다.
일단 이게 현재의 제 모습이며, 이러한 과정들을 겪어오면서 고민했었던것을 다시 끄집어 오려고도 생각중입니다.
밥탐이 와서..-_-; 잠시 자르고 마지막 똥글 싸지르면서.. 마무리 짓겠습니다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