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양검 크리 평타 드나 (동방의 보검 LT 기준) - 가슴이 웅장해지는 케릭터
=> 서번트 웨폰, 비고르 등 근접물리 스킬들의 향상으로
동방의 보검만 구할 수 있다면, 혼자서 어떠한 사냥터이든 다 갈 수 있습니다
단, 자신이 조종하는게 아닌, 럭스룬이 자신을 조종한다는 사실을 잊지말것!!
주력기는 "스톰블래스트"!! ATK 과 힘 그리고 크리증뎀 근물증뎀 곱연산이 공식이니
이 밸런스를 잘 유지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크리140 만드는게 어렵지 않은 계열이라 근물과 ATK 세팅에 집중하는것을 추천.
셋팅 난이도 최하. 고급장비 필요없음. 낙원단 고급쉐도우 (혹은 프모쉐도우) + 일루시온 장비에 행복카드 세트, 늑대카드 세트 정도면 졸업까지 무난. 레벨업 속도도 굉장히 준수.
무과금 유저에게 최강추 케릭터.
(동방의 보검LT 가 부담된다면, 그냥 11 개방된 동방의 보검 만 있어도 충분. 그것도 부담된다? 그럼 그냥 프모 무기 or 낙원단 무기면 충분합니다. )
2. 이그 드나 (돈만되면 강력추천)
=> 템업글이 안되지만 예나 지금이나 DPS 최강 클래스. (볼라르 LT 기대중)
사냥을 통한 래벨 업 난이도 최하. 그냥 매크로 마우스 하나만 있으면 170랩 이후 졸업까지 최단기간 가능.
워낙 성능이 좋기 때문에 졸업까지 가기 위한 럭스룬 소비가 생각보다 덜 듭니다. 워낙 빨리 잡으니까요.
사냥 인던 보탐 안되는게 없음. 세팅만 잘하면 졸업 사냥터에서도 이그니션 원킬로 사냥하고 다닐 수 있습니다.
(이그 193 무캐가 부담되시는 분들은 그냥 원킬 세팅만 하고 사냥해도 충분히 졸업도 가능합니다)
다만, 소비가 ㅎㄷㄷ 그리고 사람없는 이그섭같은 경우는 이그템 세팅 만드는데 6개월 이상이 걸린다는게 최대의 단점!! (시세 2,3 배 눈탱이 맞고도 장비 마련하고 싶으면 빠른 장비 마련은 가능합니다)
3. 브레스 드나
=> 브레스 상향으로 숨통이 트인 계열. 방무O 필명O 으로 명중압박이 0 입니다.
AP 수급과 드래고닉 오라 관리가 핵심인 계열로, 예전보다 많이 좋아졌고, 무지막지한 피통 돼지로 전사자 무덤도 매우 여유롭게 모기에게 물리는 듯한 어퀘 맞으면서 다 때려잡고 다니는 계열.
그러나 레벨업 난이도가 중상급에 속할 정도로 구간마다 턱턱 막히는 구간이 발생합니다. 그때마다 획기적인 템업글로 극복이 가능하지만 그렇게 장비에 투자하면서까지의 케릭터 가성비가 좋은가? 는 의문인 계열입니다.
게다가 스후딜 101 + 193 만공속 + 도리도리 셋팅의 난이도가 상당합니다.
라그 고인물은 좀 되어야 수월하게 세팅이 가능한... 셋팅 난이도로서는 검게 최상난도를 자랑한다 생각됩니다.
제대로 된 도리브레스를 즐기려면 교복처럼 사념의 오오라와 전사자의 망토가 거의 필수가 되어있습니다. 가격도 비싸구요. 이그섭 같은 경우는 정말 템 마련하기 힘듭니다.
또한 시서클 11제련이 필수입니다. 시서클 인첸은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그냥 연주계 다클라로 붙여두시는게 더 정신건강에 좋아요)
이번에 새로 나온 개드슬 LT가 무등급인 경우 굉장히 애매합니다. C등급까지 가면, RES+ 옵션으로 금강불괴 수준의 피통돼지가 될테지만 무릇, 브레스 드나는 가슴이 시킨다고 하죠 ㅎㅎ
브레스 무기는 프모 무기로 키우시다가 일루 태구련말고 개드슬로 갈아타세요. 개드슬은 LT 가지 않아도 굉장히 좋은 무기입니다.
CF) 저자본 브레스 유저들도 연사가능한 방법 소개
브레스 세팅이 난이도도 높고 도리도리 세팅하기도 쉽지가 않습니다만
여담으로 저는 트루바두르, 쉐도우 체이서, 소울리퍼를 여름 프모때 키워놓았는데,
연주계가 있다면 +9 엑셀리온 세트 (이그섭에서 100만원도 안함. 파괴불가 스후딜20 % 피뻥 30%)
로도 어마어마한 딜뻥이 가능합니다. 아둔의 사과 + 풍요의 노래 + 레라드의 이슬) 로 어마어마한 피뻥이 가능하게 되고, 이로인한 브레스 딜 상승이 어마어마합니다. )
보탐이나 인던이 아닌 단순 사냥으로 만족하실 수 있다면, 피격모삭 190 공속 브레스라는 방법으로도 수월한 사냥이 가능합니다. 도리도리 까지는 아니어도 연사로 나가서 꽤 쓸만해요.
다만 양껏 몰아서 몹들에게 다다다다다다 맞아야만, 브레스 연사가 가능합니다. 높은 RES 스탯이 필수겠죠.
이렇듯 연주계 다클라가 가능하시다면 석양의 어쌔씬 크로스, 워그와 함께 춤을, 아둔의 사과 풍요의 노래 레라드의 이슬 등의 버프를 받고 사실상 준 도리도리 수준의 연사속도에 어마어마한 피뻥으로 인한 브레스 고증뎀 으로 도리도리 브레스 드나에 크게 밀리지 않는 사냥이 가능합니다.
장비마련할 자본은 없고, 시간은 많아서 연주계도 키울 수있다!! 혹은 이미 있다!!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라도 도리찍먹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4. 헌드레드 드나 (....)
쿨타임 x 크리적용 x 방무 x 필명 x
갈길이 아직도 멀다고 생각합니다. 크리적용만 해줘도 헌드나는 주력계열도 될거라고 보여요.
다만 캐논 임가가 크리를 가져가서 창계열 밀리케릭에 또 크리를 줄지는 의문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