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질문이 쪽지로 몇번 와서 게시물로 남깁니다...
드래고닉 브레스(글쿨 0.15, 스킬쿨 0.35)
매드니스 크러셔(글쿨 0.5, 스킬쿨 0.35) 입니다.
요는 브레스를 쓰고 난 후의 쿨타임 0.35초 이내에
다음 브레스를 쏠 준비가 다 끝나있으면 됩니다.
드래고닉 브레스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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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고닉브레스의 글로벌 쿨타임
매드니스 크러셔 사용
매드니스 크러셔의 글로벌쿨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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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순서로 흘러가기 때문에
드래고닉브레스의 글로벌쿨타임 0.15초 + 매드니스의 쿨타임 0.5초
를 0.35초 이내로 줄이는게 최소 조건이겠네요
0.65(글로벌 쿨타임의 합) * X (감소되고 남은 글쿨 수치) = 0.35 (목표로 하는 글로벌 쿨타임 시간)
X= 0.54
54%를 남기면
브레스의 글로벌 쿨타임
0.15 * 0.54 = 0.081
매드니스의 글로벌 쿨타임
0.5 * 0.54 = 0.27
둘을 합하면 0.351초가 되겠네요
그러면 글로벌 쿨타임 감소는 100% - 54% = 46%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공속이 문제가 됩니다.
1회 스킬사용 행동에 필요한 시간은
( 200 - 공속 ) / 50 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공속이 최대 공속인 193 이라고 해도
(200- 193) / 50 = 0.14로
아무리 빠르게 해도 최고 0.14초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글로벌 쿨타임 감소 46%를 맞추셧다면
브레스의 시전
0.081초 후 브레스의 글로벌 쿨타임 종료
하지만 브레스 모션이 끝나지 않아 다음 스킬 시전 불가
0.06초 후 브레스의 모션 종료
매드니스 시전
0.27초 후 매드니스 글로벌 쿨타임 종료
라는 순서로 스킬이 돌아가괴 되어서 0.41초가 걸립니다.
때문에 브레스를 쓰고 난 뒤 쿨타임 0.35초 중에는 공속이 최대 공속이라도 0.14초는 브레스의 모션에 소모되기 때문에 매드니스의 글로벌 쿨타임을 남은 시간 0.35-0.14 = 0.21초 이내로 줄여야 합니다.
0.5(매드니스의 글로벌 쿨타임 ) * X(감소되고 남은 글쿨 수치) = 0.21(목표로 하는 감소 후 시간)
X = 42
매드니스의 쿨타임을 42%만 남겨야 0.21초 이내로 글로벌 쿨타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필요한 글로벌쿨타임 감소의 수치는 100% - 42% = 58% .
최소 58%가 됩니다.
같은식으로 공속이 192인 경우엔
(200 - 192 ) / 50 = 0.16
브레스의 쿨타임 0.35 - 브레스의 모션 0.16 = 0.19초 이내에 매드니스를 쏘고 모션도 끝내고 글로벌 쿨타임도 끝나있어야 합니다 0.19초면 모션에 걸리는 시간은 걱정 안해도 되겠네요
0.5 * X = 0.19
X = 0.38
100% - 38% = 62%
공속이 192인 경우 최소 62%의 글로벌 쿨타임 감소가 필요하네요
이론적인 계산 방법은 이렇습니다만....
스킬마다 모션렉이 있다던가 하는 경우가 있어서 요구치보다 높은 수치가 필요하기도 하거나,
박자 맞게 딱딱 들어가는 수치가 필요하거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