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세팅글 남기기 흉흉한 시점이지만 어짜피 제네릭은 아무 영향 없을 것 같아서 제네릭 하시는 분들 도움 되시라고 꿀장비를 몇 개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1. 의상 기리에 하단
1번, 2번 같은 경우에는 일루시온 아머 등장 덕분에 필요성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일루시온 아머 이전에는 손재주 아첨을 사용했는데 인듀어를 쓸 수 있기 때문에 사냥시 경직으로 인한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일루시온 갑옷이 강제되는 요즘은 지나가던 포링이 때려도 멈춰서야하는게 제네릭의 현실입니다. 이 첫 번째 대안이 기리에 하단입니다.
저는 크리에이터 하단 / 기리에 하단을 스위칭해서 씁니다. 이동시간 중에 스위칭해서 기리를 써주면 이동시에 경직이 안걸리기 때문에 엄청 편합니다. 이동중에 기리를 쓰고(약간의 후딜 존재) 무빙샷 하면서 사냥을 하면 편리함과 생존력을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지금 기리 하단 가격이 제일 쌀 때라 사기도 좋습니다.
2. 에드가 신발 - 통상적으로 9 시손부(운수, 명궁)
에드가 신발은 한 번도 안 쓴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쓴 사람은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어질 1인 제네릭에 있어서 경직이 없다는 건 정말 엄청난 편리함을 제공해줍니다. 변비가 없어지고 심신의 걱정이 사라집니다.
패널티를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HP증가포션이랑 불길한 솔리더 카드로 어느정도 커버할 수 있습니다. 쓰다보면 정말 편한데 어떻게 설명할 방법이 없네요. 사냥뿐만 아니라 인던에서도 매우 편하고 혹시 인던 보스전에서 체력이 걱정되신다면 하렙시손부를 하나 사서 스위칭 하시면 됩니다. 에드가 시손부 정말 편리합니다.
※ 필수템은 아니고 사치품에 가깝습니다.
3. 흑사왕 중단
인트를 올려줘서 스탯무캐 + 딜상승에 도움을 주면서 암흑과 저주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습니다. 무명구간과 라비린스 및 노그 3층에서 매번 성수를 먹어야되는 번거로움을 사라지게 해줍니다. 삼보 등의 보스전에서도 상태이상 면역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마찬가지로 사치품에 가깝습니다.
4. 덱작 머천트 이어링, 펜던트
제네릭 같은 경우는 보통 스탯무캐세팅으로 장비를 구성합니다. 카트캐논이 기본 방어무시라서 페니가 필요없다는 장점이 있고 이에따라 6셋이 가장 범용적인 쉐도우세팅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제네릭은 회피가 없기 때문에 카트캐논이 캐스팅이 있냐 없냐는 꽤 중요하고 따라서 자본이 된다면 스탯무캐를 위해 스탯작 6셋을 구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인트가 직접적으로 카트캐논 데미지에 영향을 주는 특성상 인트작 웨폰 및 10알케아머는 매우 가격이 창렬합니다. 데미지가 전반적으로 약한 제네릭의 특성상 엄청난 데미지의 변화가 생기는 것고 아니구요. 따라서 그냥 덱작 머천트 악세를 적당히 5~8 정도 선에서 구입하시면 스탯무캐 세팅시에 아주 좋습니다.
5. 매드바니
레벨업 구간에서는 쌍디펜 피빛이 제일 좋습니다. 그러나 딜만 놓고보면 피빛보다 9 매드바니가 좋고, 보스전에서 워터볼같은거 맞으면 마법반사로 튕겨주는데 생존에 꿀입니다. 12매드바니는 캐스팅 끊김 방지 효과도 있어서 무캐가 안될 때 쓰기에 좋습니다.
번외. 시손망 vs 인트작 거신뱀의 껍질
새로나온 시간의 손재주 망토를 보니 원증 10%짜리를 8강 정도 해서 쓰면 인트거신뱀 + 거숨보다 딜이 더 잘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실험결과 170렙대 제네릭 기준(거숨이 스탯빨을 받기 때문에) 딜 차이가 거의 없었습니다. 스탯무캐 확보에 도움이 되는 거신뱀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스탯무캐를 위한 조언
스탯무캐를 맞추실 때 의상 중하단 및 일루시온 부스터를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제네릭의 경우 의상 상단만 크리에이터작이 강요되기 때문에 중하단이 상대적으로 자유롭게됩니다. 캐스팅이 남는경우 부스터에서 덱6을, 의상중하단에서 마찬가지로 6을 땡기실 수 있고 렙업에 의해서 스탯이 부족하지 않게됐다면 부스터는 인트작으로, 중하단은 명궁+크리에이터 하단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제가 여기 적어놓은 템들은 실제로 제가 지금 쓰고 있는 템들입니다. 다들 꿀 한번씩 빨아보세요.
#라그나로크 #제네릭